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블로그 운영 팁_애드센스 관리 툴 소개_크롬 확장앱, 스마트폰 애드센스 어플

by reviewer_life 2015. 9.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수익형 블로거를 위한 애드센스 팁을 주제로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수익형 블로거가 되기로 결정하고 자료를 찾아보고 계시다면 주로 애드센스를 많이들 이야기할 것입니다. 구글에서 광고주를 모집하고, 블로그나 사이트에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코드를 달아 방문자가 클릭을 했을 때 수익이 발생하는 형태인 CPC의 대표주자이죠.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네이버와 티스토리 사이에서 많은 갈등을 하실텐데요. 저도 사실 초반에 많은 갈등을 했는데, 결국은 티스토리 애드센스에 주력하기로 결정하고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장점은 아무래도 애드센스를 달 수 있고, 스킨을 이용해서 꾸밀 수 있고, 내가 원하는 부분에 광고를 달아 방문자들의 클릭을 효율적으로 유도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고정적인 방문자가 어느 정도 된다면 애드센스로 제법 목돈을 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를 관리할 수 있는 어플과 크롬 확장 앱 등을 소개할게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애드센스 관리 툴들인데요. PC를 사용할 때는 크롬을 통해서 애드센스 수익을 주로 확인하고요. 모바일 즉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는 애드센스 앱을 사용해서 매일 수익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먼저 크롬 Chrome에서 확인할 수 있는 애드센스 앱입니다. 아래와 같이 풍선형 팝업창으로 나옵니다. 간단하게 현재의 수익과 어제의 수익, 이번달 현재까지의 수익, 지난 달 수익 등을 볼 수 있고, 운영기간 총수익도 나옵니다. 그리고 상위 5개의 채널 역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이트에서 얼마 벌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거죠. 





이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 일단 크롬 브라우저가 있어야겠죠. 저는 익스플로러 보다 크롬을 더 선호해서 은행 업무 아니면 그냥 크롬으로 사용합니다. 크롬브라우저에는 많은 확장기능들을 설치가능하고, 재미있는 게임도 제법 있지요. 크롬 브라우저에서 애드센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크롬웹스토어에 가서 검색을 통해 찾으면 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구글 퍼블리셔 툴바라는 제목으로 확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Google Publisher Toolbar)





저는 애드센스라는 검색어로 찾았습니다. ^^






그리고 또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윈도우 8이나 10을 사용하신다면 애드센스 바로가기를 자신의 앱목록 타일에 가져다 놓을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 그림처럼 애드센스가 연결됩니다. 



브라우저로 보는것과 똑같은 형태로 앱이 실행되는데요. 




저는 윈도우10이라서 아래 그림처럼 애드센스 타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크롬을 실행시키지 않아도 이걸로 바로 애드센스에 접속할 수 있죠. 이건 윈도우 스토어에서 찾으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드릴 팁은 모바일에서 애드센스를 관리 하는 어플입니다.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밖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애드센스 어플을 구글플레이에서 찾아서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제일 처음 나오는 화면은 예상수입 화면입니다. 





페이지뷰와 노출수, 클릭스, 페이지 CTR, 노출 CTR 등을 수치를 통해 알 있고, 또 해당 부분을 터치하면 그래프로 나오기도 합니다. 






이렇게 좋은 툴이 나와 있는 애드센스라서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하고 분석하고, 점검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처음 시작하셨다면 아마 이런 어플과 PC용 앱들이 자신의 애드센스를 분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 다음에 더 알찬 소식 전해드릴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