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애드센스 광고심사센터 활용하기 팁_블로그소재 개발하기

by reviewer_life 2015. 2. 20.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심사센터 활용하기 팁_블로그소재 개발하기

 

안녕하세요! 우글우글 우기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소재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 수익성 모델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애드센스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계신 분이 제 글을 보고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애드센스는 굉장히 좋은 수익성 모델이고, 저도 실제로 매달 10만원 이상은 용돈으로 들어오고 있어요. ㅎㅎ 조금 더 열심히 하면 20만원 찍을 수 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항상 드는 고민은.... "오늘 뭘 적지?" 인데요. 저 말고 다른 블로거 분들도 많이 고민하시더군요. 제가 자주 가는 블로거머니라는 사이트에도 보면 이와 비슷한 고민들의 글이 정말 자주 올라와요. 질문도 자주 올라와서, 블로그 고수님들은 도대체 어떻게 글쓰기 소재를 찾는지 물어보더군요. 대부분 일상생활을 소재로 쓰기도 하고, 어떤 분들은 오늘의 뉴스를 활용하고, 어떤 사람은 실시간 검색어를 쓰기도 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전공분야를 살려서 쓰기도 하고요. 책이나, 잡지, 심지어는 팜플렛도 글쓰기 소재로 활용할 수 있다는 글들이 있더군요.

 

블로거머니 가보기

 

 

저는 오늘 한가지 덧붙여서 구글 애드센스를 쓰고 있다면, 좀더 광고를 효과적으로 해보고 싶다면 광고 심사센터를 활요해서 글감을 찾는 팁을 드리려고 해요. 무슨 말인지는 아래에서 설명할게요.

 

 

일단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윗쪽 메뉴에 광고 허용 및 차단 부분을 들어갈 수 있어요. 여기에서 광고 심사센터라는 곳이 있죠? 여기서 내가 원하지 않는 광고는 나오지 않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보면 내 블로그에서 어떤 광고들이 뜨는지 알 수 있어요. 광고주가 입찰을 통해 내 사이트에 광고를 게시하는데요. 어떤 광고들이 나오는지 한번 찬찬히 살펴보신적 있으신가요? ㅎㅎ 정말 수많은 광고들이 내 글 소재와 상관없이 뜨는 경우가 많은데요. 애드센스를 잘 활용하시는 분들은 타겟팅을 잘하시는 분들이라 들었어요. 내가 쓰는 글과 광고가 잘 매치되면 그것이 수익과 연결되는 점을 잘 파악하고 활용하시는 분들이죠.

 

 

 

 

 

그러면 제 사이트에 주로 뜨는 광고를 한번 보겠습니다.

 

 

 

 

 

정말 다양하게 많군요. 구체적으로 활용해보면 이렇게 하면 좋겠군요.

 

제가 육아 부분도 자주 소재로 사용하기 때문에 육아 관련 포스트도 자주 쓰는데요. 더블하트 같은 광고의 경우 글의 소재로 활용해도 좋겠군요. 또 방금 전에도 포스트를 하나 썼는데요. 광고심사센터에 깨비키즈라는 유아동요 사이트가 보이길래 유아동요를 들을 수 있는 사이트를 정리해서 깨비키즈와 함께 포스트를 작성했어요.

 

 

이런 식으로 여러 소재의 글들을 개발할 수 있고, 이벤트나 사이트를 소개하는 글들도 적을 수 있어요. 그리고 평소에 구입한 물건들을 소개할 때에도 광고심사센터에 나오는 광고와 매치 시켜서 포스트를 작성하면 더욱 효과적일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어떤 글을 써야할지 오늘도 고민하시고 있다면 이곳저곳 많이 둘러보시고, 많이 읽고, 많이 생각하시면 도움이 될거예요. 오늘도 즐거운 블로그 운영되시고요. 많은 수익 내시길~! 홧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