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_마크쿼리 커버이미지 바꾸기(마크쿼리v4)

by reviewer_life 2015. 7.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어제 우기블로그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동안 반응형 블로그로 잘 사용하고 있던 Readiz님의 Fastboot 스킨이 오류가 난 것입니다. 갑자기 메인화면이 안되는 오류가 나는 바람에 급하게 스킨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무슨 오류인지 아니면 하늘의 장난인지 모르겠는데요. 메인 화면은 사라지고, 포스트가 쭉 나오는 방식으로 변경이 되더니만 여기저기 손을 봐도 고쳐지지가 않더군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마크쿼리로 반응형 스킨을 적용시켜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크쿼리는 제 2nd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사용해왔던 터라 익숙한 블로그이기도 한데요. 일단, 장점은 반응형이고, 패스트부트 보다 조금은 가벼운것 같고, 뭔가 전문가 틱한 레이아웃 디자인과 정돈된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티에디션을 반응형으로 만들 수 있다는 큰 장점도 있지요. 

 

 

 

 

다만 스킨 만져본지는 좀 오래된 터라 이것저것 수정하느라 하루를 다 보내게 되었네요. 어휴~ 애드센스 달고, 레이아웃 정리하고, 하면서 가장 늦게 커버를 수정하게 되었는데요. 커버가 마크쿼리 v4부터는 두개가 스크롤 되는 방식이네요. 그전 버전을 사용했던 터라 새로운데요. 하지만 커버의 내용이 제 블로그 내용이 아니기때문에(커다랗게 마크쿼리라 적혀있죠....) 얼른 그림을 교체해 줘야 했습니다.  

 

 

 

 

위의 이미지가 커버입니다. 커다랗게 시원시원하게 보이는 커버지요. 하지만 제가 보기에 너무 큽니다. 그래서 작게 변경시켰습니다. 커버 이미지 바꾸는 방법은 쉽습니다. 어떻게 하냐면, 일단 변경된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png 형식의 이미지 파일을 만들어 줬습니다. 포토샵이나 그림판으로 작업을 하셔도 상관없고요. 가로는 1170px로 만들어 주시고, 세로는 원하는 사이즈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파일 형식은 무조건 png 파일로 해주세요. 그리고 이전에 있는 파일과 바꿔치기 해줄거기 때문에 이미지 2개를 만들고 cover-gray.png 와 cover-black.png 라고 똑같이 파일 이름을 바꿔주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바꿔보겠습니다. 아래에 보시면 관리에 들어가서(단축키 키보드 Q) HTML/CSS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상단 메뉴에 보시면 HTML/CSS옆에 파일업로드라고 있습니다.

 

 

 

 

자아, 거기에 들어가서 아래에서 처럼 cover-gray.png와 cover-black.png를 찾아줍니다. 두개를 지워주고(파일을 누고, 아래에 있는 삭제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런 다음 만들어놓은 그리고 제목이 똑같은 png파일 두개를 업로드 시켜 줍니다. 그리고 다시 자신의 블로그 홈으로 가셔서 확인을 해보면 됩니다. 새로고침 해주시면 변경된 커버이미지가 나옵니다.

 

 

 

 

 기타 다른 블로그에 보시면 아예 HTML을 손봐서 고쳐주는 경우도 있던데 저는 그게 넘 복잡한 것 같아서 이런 방식으로 마크쿼리 커버이미지를 바꾸어 보았습니다. 쉽죠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