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티스토리에서 새로운 반응형 스킨이 업데이트! 총 9개의 반응형 스킨

by reviewer_life 2015. 9.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거입니다.


오늘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을 보니 스킨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정말 처음 있는 일 같아요. ㅅㅅ 새로운 스킨에 목말라 하시는 분들이 들으면 좋은 소식 같네요. 이번에 업데이트 된 스킨들은 총9가지이고 모두 반응형 스킨입니다. 


이제 모바일로 거의 대부분의 검색을 하는 시대이기에 반응형스킨 업데이트는 시기에  딱 맞는 시도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저 역시 반응형 스킨을 여러가지 사용해보고 지금의 마크쿼리에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 새롭게 서비스되는 반응형 스킨들










반응형 스킨이 좋은 이유는 아무래도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좀더 편한 접근성과 또 내 스킨과 동일한 모양으로 모바일에서도 보여주기 때문에 좀더 차별화된 느낌을 가질 수 있어 좋습니다.



그런 점에서 반응형 스킨 공모전을 통해 이번에 업데이트 된 스킨들은 가뭄에 단비가 오는 것처럼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9개의 스킨 말고도 다른 많은 스킨들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직접 몇개의 스킨들을 다운받아 설치해보았는데요. 정말 좋은 스킨들이었습니다.



다만 가장 효율적이고 제 개인적 취향과 애드센스 컨트롤이 잘 적용되었던 스킨으로 제 서브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가 뽑은 거는 화이트그라운드2인데 가독성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클리어한 타입의 화이트그라운드2가 제일 맘에 드네요. (화이트그라운드2는 업데이트된 9개 중에 포함되어 있지는 않네요.)







이외에도 이번에 상을 받은 스킨들이 업데이트 된건데요. 다들 괜찮고 심플한 것들이네요. 티스토리 초보 분들이나 기존의 티스토리 스킨을 가지고 있는데 변화를 원한다면 이번 기회에 바꿔보는것도 좋을 것입니다. 특히 쉽게 적용할 수 있게 서비스되고 있기 때문에 기존의 방법 보다 더 간단하게 스킨을 교체할 수 있게 되었네요. 



그리고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면서 애드센스를 운영 중인데 애드센스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구글의 경우 검색 반영 정책이 바뀌어서 모바일 친화적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더 좋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의 경우도 좀더 능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클릭률을 기대할 수도 있고, 저 같은 경우도 기존의 티스토리 스킨을 버리고 반응형으로 교체하면서 더 좋은 수익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 티스토리 스킨 사이트에 가면 더 많은 스킨들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http://www.tistory.com/ski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