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블로그 순위 사이트_블로그차트 활용으로 내 순위를 확인해 봅시다!

by reviewer_life 2015. 7.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한국에만 수없이 많은 블로그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이메일 계정을 하나 만들면, 자동으로 블로그가 생기고, 거기다 원한다면 추가로 몇 개의 블로그를 한개의 계정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 역시 마찬가지이지요.

 

 

 

 

 

자아! 그렇다면 질문입니다. 당신의 블로그는 얼마나 인기가 있을까요? 사실 블로거들이 작성하는 글이 모두 인기있는 글이 될 수는 없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구글의 검색 로직에 의해서 뒷편에 등록된다던지, 아니면 최상단에 올라 많은 검색 유입을 얻게 된다면 좋겠지요.

 

 

 

 

오늘은 내 블로그가 어느 정도에 위치해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사이트 하나를 소개하겠습니다. 블로그차트라는 사이트인데요. 이 사이트에 들어가서 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보면 순위와 함께 내 블로그의 인기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주로 키워드에 의해서 순위가 분석되는 것이죠.

 

 

 

 

 

 

얼만나 유효한 키워드가 많이 살아남아 있을까?

 

 

블로그차트에 접속해 보겠습니다. (블로그 차트 => http://www.blogchart.co.kr/ ) 무료로 회원가입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저도 회원가입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다만 내 블로그를 등록을 할 때 잘안되더군요. 그래서 몇번의 시도 끝에 겨우 내 블로그를 등록시킬 수 있었습니다.

 

 

Step 1. [블로그 접속 주소 입력]

 

 

 

 

Step 2. [블로그 인증 하기]

 

코드를 가져다가 내 블로그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저는 티스토리라 티스토리에 글을 하나 발행하면서 본문에 코드를 붙여넣기 했습니다.

 

 

 

 

 

 

 

 

 

 

Step 3. [블로그 등록 완료]

 

몇번의 에러 메시지가 떴지만 결국 공개가 아닌 발행으로 고치고 나서는 제대로 되는군요.

 

 

 

 

▼ 아래 이미지는 등록이 되었다는 메시지입니다.

 

 

 

 

 

티스토의 경우 코드 복사 후 글쓰기에서 공개가 아닌 발행을 해야 블로그차트에서 인식을 하네요. 여하튼 몇번의 실패 후 블로그 등록을 성공했습니다. 등록 후에 올린 글은 지워도 상관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 마이챠트를 확인해 보니 top 1000 순위 안에는 드네요. IT 분야는 주간에는 112위 정도했고, 전체 순위에서는 대충 500위 정도네요.

 

 

 

 

 

그리고 키워드 순위도 볼 수 있는데, 가려져 있지만 대충 알 수는 있습니다. 첫글자만 나와 있어서.... 거의 추측을 해야 하지만요. ^^

 

 

 

 

 

▼ 매주 마다 블로그 순위 변화를 차트로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블로그 차트에서 1위 부터 20위 까지 살펴 보니 거의 네이버 블로그가 독주를 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힘을 못쓰네요.

 

 

 

 

 

블로그차트에서 분석한 회사별 점유율입니다. 네이버, 티스토리, 다음, 싸이, 이글루스, 그리고 기타 블로그들이 있네요. 워드프레스의 경우 우리 나라에서는 거의 쓰는 분들 많이 못봤고, 텀블러나 블로그 스팟 역시 아마 기타에 포함되어 있는것 같네요.

 

 

 

 

카테고리별 점유율 역시 분석되어 있습니다. 기타가 가장 많지만, 그 다음으로 여행/숙박, 패현, IT 인터넷이 가장 많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네요.

 

 

  

 

그리고 자신의 블로그에 블로그차트 위젯을 달 수 있네요. 그래서 자기 블로그 순위가 블로그에 노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반응형 레이아웃을 쓰고 있어서 이것 저것 붙이면 로딩 속도가 줄어들까 싶어 그냥 패쓰했습니다. 다실 분들은 달아두면 예쁠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는 블로그 차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