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티스토리 블로그 차단당했어요! 해제 방법 및 블로그 보안_로그인 차단, 해외 아이피 차단하기

by reviewer_life 2015. 6. 16.
반응형

티스토리 아이디 도용 사태

 

 

안녕하세요 우기 블로그입니다. 몇 주 전에 제가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 계정이 해킹 당한 적이 있는데요. 그래서 블로그가 아예 셧다운 된 적이 있습니다. 자주 관리하는 블로그가 아닌지라 갑자기 왜 이러지 하면서 문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는 내가 올린 글이 뭔가 잘못되었나 하고 의심했는데, 정말 가뭄에 콩나듯 한번씩 올리는 글들이라 문제 될 것은 없다고 봅니다.

 

 

예전에 뭣 모르고 하루에 100개씩 포스팅 한적도 있지만, 이제는 그렇게 무식하게 블로그 운영 안하거든요. ^^ 그 때도 블로그 차단 당했지만, 이번 차단은 뭔가가 이상한 것 같아서 한메일에 들어가서 메일을 확인해 보니 아니나 다를까, 결론적으로 밝히자면 외부로 부터 로그인 공격이 있었고, 로그인 성공 사례가 있었던 것입니다.

 

 

 

 

 

일단 다음 클린센터에서 온 이메일 내용입니다. 블로그 제한 상태에 들어갔고, 도배, 스팸행위 또는 악성코드가 감지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거의 글도 안 올리는데 도배라뇨!! ㅋㅋ 여하튼 악성코드감지라는 글 때문에 일단 아래에 나와있는 메뉴얼 대로 몇가지 수정을 해주었습니다. 일단 비밀번호 부터 수정하고, 그리고 외국에서 로그인하는 것 차단 시키고, 그리고 혹시나 몰라서 스킨까지 싹 바꿔버려서 기본으로 돌려놓았습니다.

 

 

 

 

로그인 기록은 티스토리의 관리 페이지에서 맨 아래 메뉴에 보시면 기본정보에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보시다 시피 일본에서 로그인 성공이 떴습니다. 일본 아이피 다 차단 시키고, 외국에서는 아예 접근 못하도록 외국 아이피로는 로그인 못하게 옵션걸어 줘야 합니다.

 

 

 

 

 

그건 해외 국가 로그인 제한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일본놈이 왜 내 티스토리를 노리는 거야!!!

 

 

 

우야 둥둥 이렇게 조치를 해 놓고, 이메일을 써서 겨우 겨우 해제를 했습니다. 이메일은 다음 클린센터에 보내야 셧다운 된걸 해제해 줍니다. 역시 보안이 중요합니다. 블로그도 보안을 염두에 두고 운영해야 한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여러분도 자신의 블로그를 잘 살펴보시고, 로그인 시도 같은 흔적이 없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럼 저는 20000 물러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