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윈도우10 블루스크린 발생!!!_N드라이브 설치 후 컴퓨터도 느려지고, 블루스크린도 뜨고....

by reviewer_life 2015. 9.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혹시 블루스크린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XP 운영체제 시절에(지금도 많은 분들이 쓰고 계시지만....) 가끔씩 떠서 컴퓨터 주인을 공포에 몰아넣었던게 블루스크린이죠. 열심히 레포트 쓰고 있는데, 거의 다해가는데, 밤을 새고 고지를 향해 가고 있는데!!!! 저장은 안시키고 그냥 작업을 했던..... 그러다가 갑자기 블루스크린이 떴을 때!!!! 



그날.... 컴퓨터 부술 뻔 했죠. ㅋㅋ 여하튼 이런 저런 스토리들을 많이 가지고 있는 블루스크린입니다. OS에 오류가 발생했을 때 주로 나타나는 현상이고, 또 가끔 블루스크린 무한 반복에 걸릴 경우도 있는데, 그럴 경우 운영체제 싹 밀어서 새로 설치해야 해결될 때도 있습니다.(최근에 방송실 컴퓨터에서 겪었던 일이에요 ㅠ_ㅠ)



이제 윈도우 10 시대가 밝았지요. 아직 xp와 윈도우7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제일 많지만 애매한 윈도우 8이나 8.1 보다 10으로 바로 업그레이드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예상됩니다. 그런데, 블루스크린은 여전하네요. 





이제는 없어지지 않았을까 생각했던 블루스크린.... 그러나 윈도우10에서도 일어나네요. 문제의 발단은 최근에 설치했던 N드라이브 유틸인것 같습니다. N드라이브에 사진을 백업시키기 위해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N드라이브 유틸리티를 설치했었는데, 윈도우10이 굉장히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네요. 




그래서 블루스크린 이후 아무리 기다려도 재부팅이 안되는지라 부랴 부랴 강제 부팅 종료 시키고, 다시 재부팅해서 살펴봤더니 윈도우가 너무 느려지는 현상이 생기네요. 작업표시줄에 있는 네이버툴박스라는 녀석은 종료도 안되고, 강제로 종료시키려고 작업관리자(Ctrl+Alt+Del)를 실행시켰더니 응답없음으로 동그라미 무한으로 돌아가고...... 




부랴부랴 제어판에 들어가서 네이버 관련 유틸들....(정말 엄청난게 많은 것들이 설치되네요..... 난 N드라이브만 이용하려고 했을뿐인데....) 싹다 지워버렸습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 탐색기, 네이버 업데이터(32, 64bit 왜 두개가 다 깔려있는건가....), 대용량 업데이터, 네이버 툴박스 등을 지우고 나니 확실히 원상복귀 된 느낌입니다. 버벅거림이 좀 줄었고, OS 재부팅 시키고 나니 원래 제 노트북으로 돌아왔네요. (미안해... 트북아.... 다시는 네이버 N드라이브 깔지 않을께!!!) 



다행히 중요한 작업을 하고 있지는 않아서 피해는 없었네요. ㅎㅎ 여하튼 네이버 덕분에 윈도우 10 블루스크린도 보고 좋은 구경했네요...... 혹시나 윈도우 10 운영체제시라면 N드라이브 주의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냥 웹으로 바로 올리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