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윈도우 10 유용한 단축키 모음

by reviewer_life 2015. 8.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의 유용한 단축키 모음을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 10의 경우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많이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들을 모아보았습니다. 



# 윈도우 + I (영어 아이) : 설정을 열 수 있습니다. 






윈도우키 + E파일 탐색기 단축키는 입니다. 

필요할 때 정말 유용하게 자주 사용되는 단축키 입니다. 







# 윈도우 키 + H (참바 쪽에서 나오죠.) :윈도우의 공유 바로가기 단축키





# 윈도우 + T : 작업표시줄의 앱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 T를 계속 누르면 오른쪽으로 앱을 선택할 수 있고, 원하는 앱을 선택한 후 엔터 키를 누르면 앱이 실행되죠. 마우스 없이도 앱을 선택해서(예를 들어 인터넷을 실행하거나 한글을 실행하고 폴더를 불러올 수 있는 등 단축키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Ctrl+Shift+Esc 작업관리자 불러오기 


사실 Ctrl+Shift+Del을 예전에 이용했는데, 요즘에는 화면이 아예 전환되면서 여러 메뉴들이 같이 나오죠. 사실 작업관리자를 불러오기 위해서 Ctrl+Shift+Del 이 아닌 Ctrl+Shift+Esc을 누르는게 더 빠르죠. 작업관리자가 아주 간단하게 나오네요. 끄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다면 여기서 작업끝내기를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보이는 자세히를 누르시면 좀더 자세히 세부적으로 작업 관리를 할 수 있지요. 







# Windows Key+A : 알림센터 바로가기입니다. 








* 가상 데스크 톱 화면(Virtual Desktop)


윈도우10에서 가장 기대되는 기능이었는데요. 한개의 화면이 아니라 여러개의 화면을 생성해서 작업효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사실 맥 계열의 OS에는 있는 기능인데, 윈도우에서는 뒤늦게 들여온 기능입니다. 항상 맥을 보면서 가장 부러워했던 기능이기도 하죠. 




# Windows Key+Ctrl+D : 가상 데스크톱 화면을 한 개 만들기. 


상데스크톱 화면을 하나 생성해 줍니다. 



# Windows Key+Ctrl+오른쪽 화살표 : 가상 데스크톱 화면을 오른쪽으로 이동, 다른 가상데스크톱 화면을 불러들입니다. 



# Windows Key+Ctrl+왼쪽 화살표 : 가상 데스크톱 화면을 왼쪽으로 하나 이동합니다. 



# Windows Key+Ctrl+F4 : 현재 보고 있는 가상 데스크톱 화면 한개를 지웁니다. (끄는 것)



# Windows Key+Tab : 열려 있는 가상 데스크톱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마우스로 가상 데스크톱 한 개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