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유틸] 이미지뷰어 추천_꿀뷰! 가볍고 빠르고 좋네요!

by reviewer_life 2015. 8.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오늘은 가볍고 빠른 이미지 뷰어 유틸을 소개하겠습니다. 저는 보통 알씨를 사용했는데요. 알씨의 경우 약간의 버벅거림이 존재해서 사용할 때마다 불편했습니다. 어떤 버벅거림이냐면 알씨로 사진을 하나 실행시키고, 끄고, 다시 실행 시킬때 한참을 기다려야 실행되는 버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가볍고 빠른 소프트웨어 하나를 찾다가 발견한게 꿀뷰였습니다. 반디소프트에서 개발했고, 반디캠이나 반디집(알집 같은 것), 꿀캠, 꿀뷰 등이 유명한데요. 꿀뷰는 이미지뷰어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그리고 만화책을 보기에도 괜찮은것 같네요. 



일단, 사진이나 이미지를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꿀뷰가 뜹니다. 간단한 화면이죠. 그리고 굉장히 빠른 속도로 로딩되네요. 메뉴도 필요한 기능으로 간단하게 정리되어 있고, 아래에 보이는 네비게이션 바에도 중요 기능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메뉴를 보면 아래와 같이 보기모드, 슬라이드쇼, 책갈피(만화책용), 편집(편집도구들, 사이즈), 사진보관함, 그리고 고정이 있습니다. 고정의 경우 체크 해제 하면 메뉴바를 안보이게 할 수 있고 더 넓은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보기 모드에서 만화책을 볼 때 두장보기를 지원하고, 일본 만화책의 경우처럼 오른쪽과 왼쪽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쇼 메뉴에서는 사진 넘기는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도 잘 지정되어 있습니다. 3가지 효과로 넘길 수 있습니다. 페이지 넘김, 부드럽게 넘김, 미끄러지기 등의 효과가 있네요. 




전체적으로 책갈피 메뉴에는 책갈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화책을 볼 때 편하게 되어 있네요. 




편집의 경우 알씨도 잘되어 있는 편인데요. 꿀뷰에서도 역시 잘 정리된 기능을 가지고 있네요. 알씨보다 다양한 편집 기능은 없지만 간단한 기능으로 최적화 되어 있네요. 그리고 단축키를 지원하고 있어서 외워두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편집 프로그램 실행은 외부 프로그램을 등록해 둘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포토웍스나 포토샵, 그림판 같은 외부 프로그램을 등록시켜 둬서 해당 사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사진보관함 기능도 있는데, 보관함을 설정해 둘 수 있기 때문에 보관하고 싶은 사진을 따로 정리할 수 있는 기능이네요. 




아래에 네비게이션 바가 있는데 이게 제법 편합니다. 물론 고정을 해제하면 안보이게 할 수 있고, 또 마우스를 네비게이션 바에 있는 곳에 가까이 가면 다시 보입니다. 그리고 아래 보는 것처럼 가운데 슬라이드 부분을 조정하면 사진을 빠르게 넘겨 볼 수 있습니다. (만화 볼 때 유용) 그리고 왼쪽에서 두번째 아이콘을 클릭하면 밑의 화면처럼 이미지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깔끔하게 이미지들이 나오는데요. 플립효과를 써서 제법 멋지게 나오네요. 그리고 이미지 목록이 나와서 원하는 키워드의 이미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배려해 놓았네요. 






또한 꿀뷰의 왼쪽 상단에 보이는 EXIF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처럼 해당 이미지의 정보가 노출되게 합니다. 제목과 파일 크기, 수정한 날짜와 사이즈 정보 등의 유용한 정보가 바로 뜨네요. 




꿀뷰의 EXIF위에 꿀뷰 로고를 누르면 메뉴 화면이 나옵니다. 필터적용도 있는데, 사진을 부드럽게/ 부드럽게 + 선명하게 등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건 만화책 볼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 ^





이제 꿀뷰의 환경 설정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일반설정은 아래와 같은 설정들이 있습니다.  





보기 설정입니다. 화면에 사진외에는 보이지 않게 만들고 싶을 때 여러가지를 해제하면 되겠네요. 





영상 처리 설정 화면입니다. 




확장자 연결하기 화면입니다. 





키보드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역시 설정을 바꿀 수 있네요. 잘만 사용하면 정말 편하게 프로그램을 사용할 있습니다. 





책갈피 설정 화면입니다. 압축된 이미지 역시 바로 불러올 수 있네요. 





탐색기 설정 화면입니다. 




기타 설정입니다. 기타 설정에서 편집 프로그램을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픽픽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걸 등록해서 간단하게 이미지 편집이나 글자를 넣을 수 있는 기능을 사용중입니다. 




지금까지 꿀뷰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사용하면서 알씨보다 조금 더 가볍고 빠르다는 느낌과 필요한 기능이 대부분 다 있고, 그 외의 기능은 외부 프로그램으로 연결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미지 뷰어로 꿀뷰를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 생각이 되네요. 


그럼 저는 20000!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