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실수로 지운 파일 복구 유틸_Recuva 레큐바로 삭제된 폴더나 파일 되살리기 시도해 보세요!

by reviewer_life 2015. 8.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실수로 중요한 파일을 지워버렸을 때, 보통 휴지통 폴더를 뒤져보면 나오죠? 그런데, 휴지통에 있던 파일 마저 지워버렸다면? 노답~ 노답~ 일것 같지만, 다시 살릴 방법은 있습니다. 다만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지우고 나서 오랜 시간이 지났다면 복구할 수 있는 확률이 많이 떨어집니다. 



내가 컴퓨터를 사용하고, 하드디스크의 데이터를 많이 사용할 수록 지워버렸던 파일을 복구하기는 어려워진다는 말이죠. 실수로 파일을 지우고, 그 뒤 곧바로 파일복구 프로그램을 돌린다면 거의 100% 복구가 가능합니다. 다만, 살릴 수 있는 가능성도 있으니 시도는 해봐야 겠지요? 



제가 추천 드리는 유틸은 레큐바입니다. Recuva는 광고도 없고, 성능도 제법 좋습니다. 저는 포터블 버전을 가지고 있는데, 요건 설치할 필요없이 바로 다운받아서 사용가능한 거라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나 구글에서 Recuva 검색하실 때 뒤에 포터블이라고 치시면 간혹 찾으실 수 있습니다. 





* 레큐바(Recuva) 포터블 안에는 두가지가 있는데, 86비트 운영체제라면 그냥 Recuca.exe를 실행시키시고, 64비트 운영체제를 가지고 있다면 Recuva64.exe를 실행시키면 됩니다. (포터블이 좋은 점이 내 시스템에 레지스트리가 쌓이지 않아서 지저분하게 만들지 않는다는 점이죠.)  



일단 유틸 구하시는건 검색을 통해서 하시고, 정 못구하신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포터블로 보내드릴께요. 그리고 네이버에서 recuva로 검색하시면 소프트웨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설치 버전입니다. 



파일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복구 마법사가 실행됩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번에는 파일 형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사진파일을 복구하기를 원하는지, 음악파일을 복구하기를 원하는지, 동영상이나 문서를 원하는지 선택하시면 되고, 기타를 누르시면 이전에 지운 모든 파일을 검색해서 복구가능한지 알려줍니다. 특정 파일 형식을 지정해주는게 더 빠르기도 합니다. 







다음을 누르시면 파일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체검색을 하거나, 아니면 내문서, 아니면 휴지통, 그리고 사용자 지정 폴더를 선택해서 할 수 있습니다. 검색이 느리기 때문에 원하는 특정 폴더를 지정해 주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시작을 누름과 동시에 지워진 파일들을 찾기 시작합니다. 음악파일을 찾으신다고 선택하셨다면 mp3파일만 쫘악 찾아서 목록에 보여주겠죠.




빨갛게 표시된건, 복구가 불가능하다는 표시입니다. 대신 초록색은 복구가 가능한 파일입니다. 복구가 불가능한 이유는 하드디스크 클러스터에 다른 파일이 이미 덮어 씌워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래전에 지워졌던 파일은 사실 복구하기가 힘듭니다. 대신 최근에 지워졌다면 복구할수 있는 확률이 올라가고요. 






자, 저는 3개의 파일을 시험적으로 복구시켜 보았습니다. 




복구된 3개의 파일을 찾아보니, 아기 사진이군요. 



파일 복구 프로그램(유틸, 소프트웨어)을 찾고 계시다면 Recuva 추천 드립니다. 무료이고, 사용법도 간단해서 복구하기도 쉽고 좋습니다. 지금처럼 간단하게 복구할 수도 있지만, 정밀검사를 통해 좀더 심도있게 복구가능한지 알아 볼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