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정보/유초등부설교

광야에서 맺은 약속_출 19:5-6_어린이 주일학교 유초등부 설교(십계명)

by reviewer_life 2014. 1. 14.
반응형
광야에서 맺은 약속_19:5-6

 

[주일학교, 유초등부, 어린이 설교 모음]

 

 

 

 

5 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모든 민족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6 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너는 이 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전할지니라

 

 

오늘 나눌 말씀 제목을 같이 읽어 볼께요. 시작~! [광야에서 맺은 약속]

오늘 우리 하나님이 어떤 약속을 주셨는지 알아봅시다.

PPT

나는 누구일까요?

나는 이집트에서 살았어요.

나는 왕자병이 걸린게 아니라 진짜 왕자였습니다.

나는 이집트 사람이 아니라 이스라엘 사람이었어요.

나는 시내산에서 하나님이 주시는 십계명을 받았어요.

 

PPT- 모세

 

오늘 말씀은 모세와 이스라엘 사람들이 이집트를 나와서 시내산에 도착했는데, 거기서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이에요. 같이 읽어 봅시다.

PPT

 

5 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모든 민족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6 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너는 이 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전할지니라

 

여기서 언약이라는 말이 나오는데 쉽게 말해서 하나님과 약속을 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스라엘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잘 듣고 약속을 잘 지키면 하나님의 백성들이 될 것이라고 약속하셨어요. 그래서 거룩한 백성이 될 것이라고 약속해 주고 있습니다.

 

축구 - 심판 - 레드카드

우리가 학교를 다니면서 여러 가지 지켜야 할 규칙들이 있죠? 복도에서는 뛰지 말아야 한다, 차례를 지켜야 한다. 다른 사람의 물건을 훔치면 안된다. 숙제는 꼭 해 와야 하고 체육시간에는 체육복을 입어야 한다. 도서관에서는 조용히 해야 한다......

 

그런데 이런 규칙을 모르거나 무시하면 어떻게 될까요? 선생님께 꾸지람을 듣든지 / 벌로 청소를 하든지 / 어쩌면 친구들한테 미움을 받을지도 몰라요.

 

마찬가지로 이스라엘 사람들이나 오늘 여기에 있는 우리는 하나님 나라의 규칙을 잘 알아야 겠죠? 그래서 이런 하나님의 규칙들을 지켜서 우리가 거룩해 지기를 원하고 계세요.

우리는 먼저 하나님 앞에서 거룩해야하고, 그리고 다른 사람들 앞에서도 거룩해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십계명이라는 것을 우리에게 주셨어요.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지 거룩하게 살 수 있는지 가장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명령들이에요.

 

 

 

[함께 읽어봅시다!]

 

제일은,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라

제이는,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제삼은,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게 부르지 말라

제사는,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라

제오는, 네 부모를 공경하라

제육은, 살인하지 말라

제칠은, 간음하지 말라

제팔은, 도둑질하지 말라

제구는,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 증거하지 말라

제십은, 네 이웃의 집을 탐내지 말라

 

1) 제일은,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라

첫 번째로 우리가 하나님 말고 다른 신을 섬기면 안된다고 하셨어요. 하나님은 어떤 분이시죠? 하나님은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이 온 우주를 만드셨고, 이 지구를 만드셨고, 이 지구 위에 식물들과 동물과 우리 사람들도 하나님이 만드셨어요. 그런데 하나님 말고 다른 신들이 있을까요? 있을 수가 없죠? 그런데 이상하게도 어떤 사람들을 보면 다른 신이 있다고 하면서 섬기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참 어리석은 짓입니다.

 

2) 제이는,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두 번째로 하나님은 우상을 만들지 말라고 하셨어요. 방금 말했던 어리석은 사람들이 하나님 말고 다른 신을 섬길 때 우상이라는 걸 만들어서 거기에 절하고 그것을 섬기는데 하나님은 그렇게 하지 말라고 말씀하셨어요.

 

3) 제삼은,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게 부르지 말라

세 번째로 하나님의 이름을 함부로 불러서는 안되요. 우리가 대통령 아저씨한테 야! 이리와! 할 수 있을까요? 절대로 그럴 수 없죠? 그런데 대통령보다 더 높고 더 크고 더 위대하신, 아니 비교도 할 수 없는 창조주 하나님의 이름을 우리가 함부로 부를 수 없습니다.

 

4) 제사는,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라

네 번째로 하나님은 안식일을 기억하고 지켜라고 하셨습니다. 안식일이 언제죠? 바로 오늘이죠? 안식일은 말 그대로 쉬면서 하나님께 더 가까이 가는 날입니다. 거룩하게 예배드리는 날입니다.

 

5) 제오는, 네 부모를 공경하라

다섯 번째는 부모님의 말씀을 잘 듣고 순종하라는 것입니다.

 

6) 제육은, 살인하지 말라

여섯 번째는 사람을 죽이면 안되는 것입니다.

 

7) 제칠은, 간음하지 말라

일곱 번째는 조금 어려운 말인데 간음하지 말라는 것인데 음란한 죄를 짓지 말라는 것입니다. 순결하고 깨끗해야합니다.

 

8) 제팔은, 도둑질하지 말라

여덜번째는 남의 물건을 훔쳐서는 안되고

 

9) 제구는,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 증거하지 말라

아홉 번째는 다른 사람을 속이고 거짓말하는 것을 말합니다. 하나님은 거짓말 하는 것을굉장히 싫어하십니다.

 

10) 제십은, 네 이웃의 집을 탐내지 말라

마지막 열 번째는 다른 사람의 것을 욕심 내지 말아야 합니다.

 

이렇게 열가지 명령, 십계명은 우리가 꼭 지켜야 할 것들입니다. 거룩한 사람은요 하나님의 말씀을 잘 듣고 이 약속을 잘 지키는 사람이에요.

우리 친구들도 오늘 들은 십계명 말씀을 잘 기억해서 하나님이 정말 정말 기뻐하시고, 자랑스러워 하시는 하나님의 아들, 딸들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