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고기키우기

붉은계열 수초 추천_루드위지아 SP 슈퍼레드_진짜 예뻐요!

by reviewer_life 2018. 1. 25.
반응형

루드위지아 Sp. 슈퍼레드 수초 키우기 시작


붉은색 계열의 수초를 시작해봅니다. 루드위지아 슈퍼레드인데요. 생각보다 훨씬 붉은 색감이 좋네요. 수조에 투입하니 정말 예쁩니다. 다만...... 3촉을 구입한건데, 별로 표가 안나게 작네요. ㅎㅎ 키가 커지면 얼른 잘라서 옆에 심어서 촉을 좀 늘려야겠습니다. 



수중과 수상에서 키울 수 있는데, 물속에서는 붉은색 잎이 올라오고, 물 밖에서는 초록초록을 유지한다 합니다. 


요녀석 키우기 위해서, 그러니까 붉은 색을 더욱 강렬하게 하기위해서는 강한 빛과 이탄이 필수라고 합니다. 제 30큐브에서 되려나 모르겠습니다. 자작이탄에, 빛은 LED50발 짜리인데.... 


하루에 8-10시간 조명을 틀어주면 잘자란다고 합니다. (이끼 지옥도 만나겠지만.... 새우를 엄청시리 기르면 해결됩니다.)



구입처는 "새우가게"에서 싸게 팔길래 온라인으로 체리새우 업어 오면서 같이 업어 왔습니다. ^^ 사장님이 서비스로 한촉 더 주셨네요. 그래서 총 4촉! 이 4촉으로 100촉을 만들리라 다짐하면서..... 



식재는 대충대충~ ㅎㅎ. 후경으로 심어놓았습니다. 저 곳에 시뻘건 녀석들이 여러다발로 자란다면 참 이쁘겠다는 구상을 하면서.... 



부세에 오른쪽 뒷편.... 하스타들이 있는 곳이 루드위지아 슈퍼레드가 있는 자리입니다. 범블비 스네일이 있는데, 범블비는 수초를 안거드리더군요. 

 


오늘은 이렇게 난이도 중급의 새로운 수초 Sp슈퍼레드에 대해서 리뷰해 봅니다. 

제발.... 녹지마라... 녹지마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