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고기키우기

광합성의 여왕 리시아_수초 추천!

by reviewer_life 2018. 1. 20.
반응형

리시아! 러시아... 아닙니다.^^ 떠돌이 부상수초로 자라고, 아주 작은 것들이 뭉쳐서 하나의 큰 덩어리로 보일 수 있는 녀석들이죠. 이녀석들을 모아서 돌이나 유목에 감아두면 아주 기가 막힌 장면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공기방울이 또렷이 맺힌 멋진 레이아웃이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아주 예쁜 녀석들입니다. 


예전에 활착판에 활착했던 리시아인데요. 수족관 쇼핑몰에서 소주잔 한잔 분량으로 구매했던 것입니다. 조금만 구매해도 금방 금방 늘어나는게 보일테니까 너무 많이 구입 안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무이탄 환경에서 키우셔도 괜찮습니다. 위에 사진은 자작이탄이 들어가는 30큐브 수조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처음에 이렇게 공기방울이 맺히면서 광합성을 하는데, 정말 예쁩니다. 



요건 최근에 다시 한번 남은 것으로 활착을 해서 만든것입니다. 20하이큐브에 물만 채워넣고, 물고기도 없이 달란 활착한 돌맹이 두개가 전부입니다. 수돗물만으로 환수해주는데, 이렇게 미친듯이 광합성을 합니다. 옆에 있는 거북이 수조에서 나오는 LED 빛으로 아무래도 광합성을 하는듯합니다. 그런데도.... 이런 광합성이라니 놀랍죠!  



그런데 리시아를 활착한 후에 관리를 어느 정도 해주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엄청난게 번식에 번식을 해버려서 뭉태기로 빠져나가 버리고, 아랫부분 빛이 닿지 않는 부분은 서서히 녹색 빛을 잃어가면서 녹아버리죠. 그래서 트리밍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벼운 물체에 활착을 한다면 둥둥 떠다니는 리시아 섬을 보게 될지도 모릅니다. 공기방울에 가벼워진 리시아가 가벼운 물체 쯤은 끌고 올라가 버리기 때문이죠.(많이 자라고 풍성해진 리시아의 경우입니다.) 


광합성의 여왕이라 할만한 리시아라는 부상수초입니다. 뭉태기로 놓아두면 치어, 치비들 은신처로도 좋고요. 그리고  광합성 할 때 예쁘기 때문에 리시아만 가지고도 멋진 활착 레이아웃을 시도해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물생활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