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정보/유초등부설교

[어린이/유초등부설교] 무엇이 역사를 움직이나요? 창세기 1장27절~2장3절(창1:27-2:3)

by reviewer_life 2014. 6. 14.
반응형

[어린이/유초등부설교] 무엇이역사를움직이나요? 창세기 1장 27절~2장 3절(창1:;27-2:3)

 

 

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29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온 지면의 씨 맺는 모든 채소와 씨 가진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주노니 너희의 먹을 거리가 되리라

30 또 땅의 모든 짐승과 하늘의 모든 새와 생명이 있어 땅에 기는 모든 것에게는 내가 모든 푸른 풀을 먹을 거리로 주노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31 하나님이 지으신 그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이는 여섯째 날이니라

1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어지니라

2 하나님이 그가 하시던 일을 일곱째 날에 마치시니 그가 하시던 모든 일을 그치고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3 하나님이 그 일곱째 날을 복되게 하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그 날에 안식하셨음이니라

 

 

* 핵심포인트

1) 하나님께서는 말씀으로 역사를 움직여가신다.

2) 하나님께서 그의 형상으로 사람을 창조하시고 복된 말씀을 주셨다.

3)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 그대로 순종하며 살자!

 

젊은 시절 무척이나 방탕한 생활을 했던 사람이 있었어요. 그의 어머니는 아들이 돌아오기를 매일 눈물로 기도했어요. 바로 어거스틴이라는 사람이에요. 그는 긴 세월을 세상에서 방황하며 살았어요. 그러던 어느 날 하나님의 말씀이 그의 인생을 바꾸어 놓았어요. 그는 로마서 13장 11-14절 말씀을 읽고 마음에 감동을 받았어요. 어떤 말씀인지 함께 볼까요?

 

★★★ 11 또한 너희가 이 시기를 알거니와 자다가 깰 때가 벌써 되었으니 이는 이제 우리의 구원이 처음 믿을 때보다 가까웠음이라 12 밤이 깊고 낮이 가까웠으니 그러므로 우리가 어둠의 일을 벗고 빛의 갑옷을 입자 13 낮에와 같이 단정히 행하고 방탕하거나 술 취하지 말며 음란하거나 호색하지 말며 다투거나 시기하지 말고 14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고 정욕을 위하여 육신의 일을 도모하지 말라

 

어거스틴은 어두움의 일을 벗고 빛의 갑옷을 입게 되었어요. 방탕했던 삶, 술 취했던 삶, 음란한 생활, 시기하고 다투던 예전의 삶의 옷을 벗어 버렸어요. 새 사람이 된 그는 역사상 위대한 그리고 신실한 신학자가 되었어요.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가면 우리의 삶의 역사도 새롭게 바뀌는 은혜가 있어요.

 

여기 예쁜 자동차가 있지요? 이 자동차를 움직이려면 연료가 필요해요. LPG나 LNG 같은 석유가 있어야 움직일 수 있어요. 아무리 자동차가 예뻐도 연료가 없으면 절대로 움직일 수 없어요. 그리고 또 운전자도 필요해요. 연료가 가득차 있어도 운전을 하는 사람이 없다면 차는 그대로 멈추어 있을 수 밖에 없어요.

 

여러분! 역사도 마찬가지예요. ★★★우리가 살아가는 시간과 장소가 그저 우연히 생겨난 것이 아니에요. 하나님께서 시간과 장소를 모두 창조하셨어요.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후에는 계속 쉬고 있다고 말하기도 해요. 아니에요. 절대로 속지마세요. 하나님은 여전히 일하시는 분이에요. 그러면 어떻게 일하고 계실까요? 오늘 말씀을 보면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어떻게 역사를 움직여 가시는지, 어떻게 오늘도 일하고 계시는지를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 있어요.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시고, ★★★특별히 여섯째 날 사람을 만드셨어요. 하나님의 형상대로 남자와 여자를 만드셨어요. 그리고 하나님께서 아름답게 창조하신 세상을 향한 비전을 말씀하셨어요. 사람에게 역사를 움직여갈 하나님의 말씀을 주셨어요. 그 말씀이 무엇인가요? 우리 함께 28절 말씀을 읽어봅시다.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하나님은 말씀으로 역사를 움직여 가세요. 사람은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대로 움직여야 해요.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땅에 충만하고 땅을 정복하고 모든 생물을 다스려야 해요. 이것이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사람이 역사 속에서 해야 할 일이에요. 세상은 하나님이 주신 말씀 대로 움직여져야 해요. 세상을 움직이는 것은 바로 하나님의 말씀이에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말씀을 바로 알고 순종하는 친구들이 되어야해요. 그러면 오늘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바로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대로 살아야 해요. 그러기 위해서 먼저 하나님께서 오늘도 말씀으로 세상을 움직이고 계신다는 사실을 믿을 수 있어야 해요. 그러면 여러분의 삶을 통해서 하나님은 약속의 말씀을 이루어주실 거예요.

 

 

 

R.A.토레이 목사님이 이런 말을 했어요. "성경에 많은 번역이 있는데, 이 세상에 가장 위대한 성경 번역이 있다면 그것은 내 삶으로 성경을 번역하는 것이다."

우리 어린이예수마을 모두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가기를 원해야 해요. 우리는 항상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고, 말씀 속에서 위로를 얻고, 소망을 얻는 친구들이 되었으면 해요.

하나님은 6일동안 지으신 것을 보시고 심히 기뻐하셨어요.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그대로 되었기 때문이에요. 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말씀대로 순종하며 살아야 해요.

 

하나님은 역사의 주인이세요. 그리고 역사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움직여지는 것이에요. 하나님께서 우리 친구들에게 주시는 말씀을 항상 귀 기울여 듣고, 순종해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역사를 이루어 가는 우리 친구들이 되어요.

 

 

 

오늘 들은 말씀을 정리해 봅시다.

역사의 주인은 누구이신가요?

무엇이 역사를 움직이나요?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복을 주시며 주신 말씀은 무엇인가요?

하나님께서 오늘도 말씀으로 역사를 움직이고 계신 것을 믿나요?

 

자, 이제 우리 하나님께 기도해요. 오늘도 말씀으로 역사를 움직이고 계신 하나님,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고 말씀대로 순종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가는 역사적인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우리 함께 기도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