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관련

강제로 구글 커스텀 검색이 되는 문제 해결하기(google custom search 제거하기)

by reviewer_life 2018. 7. 25.
반응형

최근에 mal-ware에 감염되었는지 구글에서 검색할 때마다 구글 커스텀 검색으로 이동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검색을 제대로 이용할 수 없고, 이미지 검색이나, 동영상 검색은 나오지도 않았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검색을 통해서 해결해보려고 했는데, 제대로된 정보들이 없더군요. 



제가 감염된 악성코드(멀웨어)의 경우 구글 커스텀검색으로 고정시키고, 검색된 화면 최상단에는 구글의 애드센스 광고가 뜨도록 만든것입니다. (악성코드 유포자의 애드센스코드)




그래서 주소를 보면 sec.google.com/....pub_.......개인 애드센스 넘버가 나옵니다. 멀웨어를 제작한 사람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게 해서 수익을 높이려는 수작입니다. 


결국 V3를 열심히 돌려봤습니다. 아무 소용없었습니다. 정밀검사를 해도 아예 잡히는 것도 없습니다. 




두번째로 MZK라는 멀웨어 잡는 소프트웨어도 써봤습니다. 결국 이것도 뻘짓이었습니다. 몇개의 악성코드는 잡았지만 제가 원하는 결과 즉 구글이 이상하게 뜨는 문제는 해결이 안됩니다. 


혹시나 해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다고 소문난 백신 쪽으로 눈을 돌려보았습니다. 


Avast의 경우 설치하기가 너무 복잡해져서, 무료로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패쓰! 


두번째로 시도한것이 카스퍼스키. 아예 무료로 백신을 퍼주고 있었습니다. 


카스퍼스키를 다운받고(다운받는데 정말 오래걸림) 일단 백신을 한번 돌렸는데, 5분도 안되서 악성코드를 쭉쭉 잡아내는군요. 결국 단 한방에 구글커스텀 검색 문제를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인터넷익스플로러와 크롬 쪽 모두 제대로 검색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쉽게 해결될 것을 몇시간을 헤맸는지.... 


어떤 블로그에 LAN 설정을 변경하고, REGEDIT을 통해서 레지스트리 값을 변경하면 된다는데, 저는 하나도 안되더군요. 


그래서 겨우 해결하고 혹시나 저와 같은 분이 있을까 정보를 올립니다. ^^ 




카스퍼스키~ 좋네요. 역시 세계가 인정하는 백신입니다. V3라이트에서 못잡는것은 완전히 다 잡아주네요. 결국 V3를 지우고, 카스퍼스키 하나만 쓰기로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