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관련

게임용 조립피씨 구입 리뷰_조이젠_"온라인3D게임" 조립PC 샀어요!

by reviewer_life 2018. 1. 24.
반응형

LOL 롤 게임용 컴퓨터 조립PC 구입리뷰_조이젠 이용해 봤어요!


안녕하세요! 우기 블로그입니다. 이번에 조카가 컴퓨터가 필요하대서 하나 구입을 해봤습니다. 이름하야 롤을 위한 게이밍 컴퓨터가 되겠습니다. 데스크탑PC의 경우 메이커가 들어간 경우 게이밍 컴퓨터 하나 장만하려면 못해도 100만원은 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조립PC의 경우 좀더 저렴한 가격에 내가 원하는 구성을 할 수 있고, 옵션만 잘 맞추면 최적의 환경으로 게임을 할 수 있는 데스크탑 컴퓨터를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문제는 컴퓨터 부품과 제원, 이름들이 난무하는데, 하나도 모르겠다!!!! 라는 사실이지요. ^^* 그래서 저 같은 경우 이름 있는 업체를 통해서 조립피씨를 구입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조이젠과 컴퓨존, 아이코다 정도가 용산에서 가장 인지도 있는 업체로 인식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조이젠은 예전부터 몇번 조립 피씨를 거래했던 곳이라 계속 당골이네요. 


여하튼 이번에 목표물은 조카가 쾌적하게(?) 롤을 풀옵션으로 돌릴 수 있는 컴퓨터를 구입하는 것이고요. 그래서 이리 저리 조이젠 조립PC를 둘러보면서 전화로도 상담을 해보고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뭐.... 제가 쓸건 아니라서 그리 고민이 되지는 않더군요. ^^* 


여하튼 조이젠에 들어가서 조립피씨 항목을 선택해주고, 거기에서 게임용이라는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제 목표의 컴퓨터는 중상급의 게이밍 피씨였는데, 제일 첫부분에 바로 나오네요. 온라인 3D게임이라는 MD추천1에 있네요. 



이것 저것 다 따지고 싶은데, 굉장히 귀찮습니다. 예전 같았으면 그래픽이 어쩌니, 메모리가 어쩌니, 파워서플라이는 어쩌니 하면서 하나 하나 다 따지고 들어가면서 몇개 제품 비교해보고, 자료 찾아보고 했지만 이제는 시간낭비 안하려고, 그냥 구입을 눌렀습니다. 성능상 약간의 차이들이 있지만 그냥 중상급으로 목표한 대로 터무니없는 비싼가격이 아니라면 구입하는게 정신건강에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 


여하튼 이렇게 선택한 것이 80만원초반대의 피씨입니다. 오버워치와 리그오브레전드 전용 게이밍컴퓨터도 60만원대로 더 낮은 가격대로 보이지만 배틀그라운드 저옵션까지 돌아간다고 하니 그냥 표준 게임피씨로 선택합니다. 


참고로 배틀그라운드 표준 조립PC의 경우 120만원대이네요. 역시 가격대가.... 게임 한번 하려면 돈이 많이 드네요. ㅎㅎ 물론 저는 게임은 전혀 안합니다. ^^ 예전에 스타크래프트만 열심히 했던 기억이 나네요. 


우야둥둥 이렇게 조립피씨를 구매하고, 배송을 받고나서, 전원코드도 연결하고, 모니터, 마우스, 키보드, 모두 연결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전원을 켜는데!!! 감감 무소식! 우찌된 일이지? 본체를 뜯어보고 이리 저리 살펴봐도 도통 모르겠습니다. 


토요일에 배송 받은 거라 물어볼 상담원도 없고!! 여하튼 월요일에 다시 전화를 걸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반품! 


조이젠업체에서 확인해 본 결과 전원부분 연결선이 빠져있었다 하네요. 분명 자기들이 확인하고 첫배송 보냈다고 하는데, 도대체 어찌된 일인지는.... (발뺌~~~) 


여하튼 조카에게 컴퓨터 설치해주는 일은 아주 아주 천천히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다시 배송 받고, 정상적으로 컴퓨터를 켜고, 윈도우 설치하고, (윈도우7이 안깔려!!!! 그래서 윈도우10으로 깔았습니다. ^^ 조사해보니, 요즘 나오는 보드들이 윈도우7과 상성이 좋지 않네요.) 부랴부랴 조카집에 가서 컴퓨터를 설치했습니다. 



조카가 직접 롤(LOL리그오브레전드)을 설치하고, 열심히 게임을 했습니다. 아주 시원하게 잘돌아가네요. ㅎㅎ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 점은 케이스가 CD롬 장착이 안되는 케이스네요. 그래서 외장DVD롬을 구입했습니다. 요즘 가격이 정말 많이 떨어져서 2만원대로 구입할수 있었습니다. 요건 나중에 포스팅을 할께요. ㅎㅎ 


이렇게 우여곡절 끝에 컴퓨터 구입 및 설치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조립 PC 구입하는것 전혀 어렵지 않다는 걸 알려드리면서 ^^ 저는 20000 물러가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