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관련

한컴 외장하드 1테라바이트 구입 리뷰_한글2014 정품소프트웨어 포함제품

by reviewer_life 2015. 9.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외장하드에 대해서 리뷰해 볼까합니다. 저의 경우 제법 오랫동안 컴퓨터 생활을 했던지라 제법 많은 자료들을 가지고 있고, 또 아이가 생기고 나서는 아기 사진 찍느라 제법 많은 용량이 제 노트북에 쌓여 있습니다. 요즘 기본이 1T인데요. 제 노트북은 500G입니다. ^^ 그래서 항상 간당간당하게 사용하고, 필요없다 싶으면 뒤도 안돌아보고 지우기 일쑤!! 



이렇게 놓아두다가는 한번의 데이터 날림으로 그동안 간직한 좋은 자료들과 소중한 사진을 날릴것 같아 1테라바이트 외장하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폭풍검색을 통해 대충 7~8만원대를 형성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것 저것 따져보고 있던 중에 특이한 제품이 눈에 띄더군요. 





한컴 오피스에서 나온 외장하드제품인데, 한컴 오피스 2014가 포함된 제품이었습니다. 한컴 오피스 소프트웨어가 3-4만원 하는 걸로 아는데, 외장하드 안에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나오는 제품이라는 걸 알게 되고는 결국 이걸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Hancom Office 2014 V P






1테라 외장하드는 레토꺼더군요. Leto 쪽이 외장하드가 굉장히 싸던데, 싼것은 이유가 있는 법이지요. 레토라는 회사가 자신들이 직접 하드디스크를 생산하는게 아닌 다른 업체쪽 하드디스크를 가져와서 외부 케이만 입히는 방법으로 하는 거라 약간은 신뢰성이 떨어지기는 해요. 사실 레토꺼 2T짜리 외장하드가 8만원 대던데 레토껀줄 알았으면 안살건데 실수했네요. ㅠㅠ (한컴 오피스 포기하고, 2테라짜리 똑같은 레토제품 선택하는게 나을 뻔.... ) 


 


하드케이스입니다. 검은색인데, 별로 고급스럽지 않습니다. 싼티가 팍팍 풍겨집니다. ㅎㅎ 외장하드의 경우 충격에 주의 해야 하기 때문에 항상 이런 케이스를 하고 다니는게 좋습니다. 





구성품들입니다. 저는 파란색을 골라서 파란색이 왔네요. 역시.... 싼티가.... 알루미늄 바디인가요. 열을 외부로 발산시켜줍니다. 그리고 USB 3.0까지 인식이 된다고 하네요. 따로 3.0 케이블을 사야하고 아직 제 노트북은 3.0 포트가 없어서 패스~!





한컴 시리얼 넘버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돈 투자한 만큼 열심히 한컴 2014를 써야겠군요. ㅎㅎ 저는 마소 워드 보다 한컴을 좋아하는지라 맘에 들기는 하네요. 단축기 신공으로 문서 작업하기 편한 한컴 오피스!!

 



원래는 요런 모습으로 담겨왔습니다. 한컴은 가정용 홈에디션버전입니다.  






외장하드 사용해보니 별 이상은 없습니다. 잘 작동되네요. 문제는 얼마나 오래 그리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인데, 이부분이 살짝 걱정되기는 합니다. WD500G 마이 패스포트를 가지고 있는데 이 제품은 정말 만족하는 제품인데요. 아직까지 잔고장도 없고 인식도 좋고 고급스럽다는 느낌도 드는 제품인데 반해 한컴오피스의 레토 외장하드는 쪼끔 떨어지네요. 




외장하드를 인식시켜보았습니다. 931기가바이트 용량에, 929기가 바이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가 2기가 넘게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서 그래요. 




외장하드폴더를 열었을 때 나오는 모습입지요. 한컴 오피스 2014VP가 떡하니 버티고 있네요. ㅎㅎ 정품 소프트웨어라 왠지 모를 뿌듯함이 느껴집니다. 


이렇게 한컴의 외장하드를 구입해 보았는데요. 한글 2014를 사는 김에 외장하드도 구입하실 분에게는 추천합니다. 하지만 외장하드만 목적이시라면 비추입니다. 가장 저가로 팔리고 있는 레토에서 제공하는 외장하드이기 때문에 신뢰성이 조금은 떨어지지 싶습니다. 그리고 보증기간은 2년이라고 합니다. 


그럼 저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