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관련

로지텍 M720 마우스 한달 사용리뷰_로지텍 플로우 활용하기(지원 제품 리스트)

by reviewer_life 2021. 10. 14.
반응형

로지텍 플로우를 사용하기 위해서 로지텍 마우스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로지텍플로우란 두대의 컴퓨터를 하나의 마우스로 오고 갈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로지텍 플로우 설명입니다. 구글에서 로지텍 플로우를 쳐보시면 개념을 약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로지텍 플로우가 되는 마우스중에 M720이 가장 저렴한것 같아서, 직구제품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직구라서 다소 오래 걸리긴 하지만, 요즘 직구는 그래도 빠르게 오는 것 같습니다.  

 


마우스를 받고 뜯어보니 AA건전지 1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가끔 배터리 없이 주는 마우스도 있던데, 로지텍은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잘 챙겨줍니다. (성능 유지도 잘 챙겨줬으면…..) 

 



처음으로 이것 저것 만져보는데, 무한 휠이 아주 좋네요. PDF뒤질 때나 엑셀할 때, 인터넷 할 때 아주 잘 사용할 것 같습니다. 휠 뒤에 있는 버튼을 한번 눌러주면 무한 휘이 적용 됩니다. 한번 더 누르면 일반적인 휠로 다시 변경됩니다. 생각보다 아주 편리합니다. 역시 돈은 편리함을 주는 군요. 더 비싼건 얼마나 더 좋은건지….. 

 



그리고 처음으로 전후좌우 스크롤지원하는 마우스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엑셀 사용시 정말 편리합니다. 좌우 스크롤 막대를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진작 살껄 그랬습니다. 물론 키보드로 사용하면 되지만 사람 마음이란게 있으면 계속 쓰게 됩니다. ㅎㅎ 


그 다음 마음에 드는 기능은 왼쪽에 4개의 기능버튼들이 있습니다. 한달 넘게 사용해 보니, 사실 잘 사용은 안하게 됩니다. 손에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건지…. 여하튼 있으면 좋은 거지요. 
 


좌측에 있는 기능 키들은 블루투스 버튼을 제외하고 원하는 기능으로 설정이 가능하네요.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인터넷할 때 편리하기 합니다. 물론 저는 크롬 제스쳐로 뒤로가기를 사용하는 터라 잘 쓰진 않습니다. 뒤로가기 버튼, 이전으로 다시 이동하기 등 최적화가 잘되어 있습니다. 

이 마우스를 추천하는 이유는 블루투스 기능이 아주 좋습니다. 무려 블루투스 3개를 잡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 보너스로 USB동글이도 들어있어서 총4대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좌측 블루투스 기기 변경 버튼은 정말 신의 한수입니다. 이게 은근 편합니다. 어떤 고가의 마우스를 보면 블루투스 변경 버튼을 하단에 두는 경우도 봤는데, 정말 불편해 보입니다. 

 


여하튼 원래의 목적대로 로지텍 플로우 기능을 사용하는데, 블루투스 변경버튼을 누르는게 아니라 그냥 휙하고 옆 화면으로 바로 마우스 커서가 이동하는 방식이라 너무너무너무 편리합니다. 이걸 위해서 장만한 마우스인데, 제값을 하니 정말 감사합니다. 


로지텍 플로우로 두대의 컴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신세계를 경험하면서, 기술의 한계는 어디까지 일까 생각해보게 됩니다. 혹시나 두대의 컴퓨터에 두대의 마우스를 쓰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키보드도 한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지텍 K375s입니다. 타자감이 극악한…. 정말 버리고 싶은 키보드이지만 이 가격에 플로우되는 키보드는 이것이 최선이기에….. 


여하튼 오늘은 마우스 리뷰네요. 여기까지입니다. 

 

아! 그리고 로지텍 플로우가 적용되는 로지텍 제품들도 정리해봤습니다. 

# 키보드 제품들 : MX Keys  CRAFT  K375s Multi-Device   K380 블루투스키보드

# 마우스 제품들 : MX MASTER3  MX MASTER 2S  MX Ergo  MX ANYWHERE 2S  MULTI-DEVICE M585  M590  M720 TRIATHL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