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일반칫솔 VS 전동칫솔_어떤게 더 나을까?

by reviewer_life 2018. 1. 25.
반응형

치아 건강이 참 중요합니다. 요즘 처럼 100세 시대, 고령화되어 가는 사회에서 더욱 중요해지는 것 같습니다. 치아는 크기에 비해서 목돈이 많이 들어가는 것 중에 하나이고, 보험도 치아보험이 있지만 선뜻 들기는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아무튼 아이든 어른이든 이빨이 아프면 참 고통스러운데요. 미리 미리 예방하고, 바른 칫솔질, 그리고 제 시간에 칫솔질을 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는 요즘 전동칫솔이 참 많이 나오는데, 그걸 쓰면 더 좋지 않을까 하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VS     

전동칫솔 VS 일반칫솔


이 주제를 다룬 TV프로그램이 있더군요. 요번에 경제매거진(MBC)을 보고 실제로 어떤 차이와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일반 칫솔보다 더 깨끗하게 닦인다고 광고를 하는 전동칫솔! 

전동칫솔은 일반 칫솔의 수십배 까지 비쌉니다. 그런데 성능은 어떨까요? 


요즘에는 블루투스를 이용한 스마트폰 앱까지 사용해서 칫솔 습관을 실시간으로 가르쳐주는 제품까지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실제 실험을 통해서 전동칫솔과 일반칫솔의 효과를 볼수 있었습니다. 


일반 연구결과에 의하면 둘다 별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결국 어떤 칫솔을 사용하는것 보다 평상시에 양치하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 일반 칫솔을 써야 하는 사람들 : 잇몸이 내려간 사람, 치아경계부가 파이거나 치아에 미세한 균열이 있는 사람. 치아가 약해서 강도가 떨어지는 사람은 전동칫솔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 오랄B홈페이지에서 퍼온 사진입니다. 


# 전동칫솔을 사용하면 좋은 사람들 : 손목 근육이 약한 사람, 임산부, 교정 환자 등. 


전동칫솔을 사용하면 잇몸에서 피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 그것은 제대로 사용법을 숙지 하지 못하고 양치를 했기 때문입니다. 또 음파식이냐, 회전식이냐에 따라서 다른 방법을 사용해서 양치를 해야 하네요. 


이렇게 전동칫솔과 일반칫솔, 과연 어느것이 더 나은가? 하고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은 자신의 몸과 치아상태에 맞는 것을 선택하고, 제대로된 칫솔질을 배워서 해야 한다 였습니다. 


치아건강을 잘 유지하시고, 건강한 하루되세요~! 그럼 저는 200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