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고기키우기

추천 베타어항_리글라스 20하이큐브 리뷰_결국은 베타만 따로 분리했어요!

by reviewer_life 2015. 10.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이번에 베타 따로 분리하면서 리글라스 20하이큐브 어항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큐브형 어항으로 가로 20, 세로 20, 높이 25로 아담하고 작지만 꽤 깔끔하고 이쁜 어항이네요. 택배가 늦게 도착해서 밤늦게 세팅을 했는데, 동그란 다라이에 있던 베타가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동했네요. 안에는 개운죽 2개와 스킨딥서스(스킨답서스?)를 넣어 주었습니다. 일명 베타 침대라고 하는 식물이죠. ^^ 





어항은 피알피쉬에서 구매했는데, 배송중에 뚜껑이 깨져서 왔네요. ㅠ_ㅠ 피알피쉬에 뚜껑만 새로 보내 줄수 있는지 글을 남겨놓았는데, 우찌될지 아직 모르겠습니다. 일단 베타 옮겼기에 혹시나 모를 점프에 대비하기 위해 글루건으로 붙여서 뚜껑 덮어 놓았습니다. 





피알피쉬에서 22,000원 하는 어항인데요. 20하이큐브라고 찾아보면 있습니다. 리글라스는 Diamant 디아망이라고 적혀있는데요. 뭐 쉽게 말하자면 어항 투명도가 높다라고 설명에 되어 있네요. 깔끔하고 깨끗한 어항 유리로 안에 있는 베타가 잘보이면 더 좋겠지요. 



제 본항은 자반으로 혜미어항입니다. 그것과 비교해서 투명도에 있어서 그렇게 큰 차이는 아직 못느끼겠어요. ^^ 그냥 외관이 깔끔해서 좋다는 느낌 정도? 





개운죽은 20cm정도 되는 건데 근처 꽃가게에서 구입했어요. 3천원에 두개 구입했어요. 물생활은 = 돈생활.... 돈이 잘나가네요. 아직도 구입해야 할것들이 많이 남았는데 큰일입니다. 열심히 일해서 벌어야 겠습니다. ^^ 







베타를 옮기기는 했는데, 물의 양이 너무 적어서 수위가 많이 낮네요. 환수할 물을 다 써서 오늘 수돗물 다시 떠서 햇빛에 내놓아야겠습니다. 조금더 수위가 높아지면 베타에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물이 낮아서 그런지 베타가 바닥을 기어다니네요. 그리고 바닥이 비쳐서 계속 바닥에 대고 플레어링 하고 있습니다. 이녀석 스트레스 많이 받지 않을까 걱정이네요. 빨리 흑사를 사서 깔아주던지 해야할것 같네요. 





이렇게 까칠한 베타만 본항에서 따로 빼서 넣어두니 본항에 있는 네온테트라와 코리도라스 들은 천국생활중입니다. 마음껏 활보하고 다니고, 평화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네온들은 입수 이틀째인데 아직도 생생하고 한마리도 아웃이 없어서 정말 다행이네요. 




베타 역시 다른 종들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혼자 단독항 쓰니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거품집도 이제 조금씩 만들고 있네요. 여과기가 없으니 환수를 자주 해주어야 하는데, 매일 매일 저를 부지런하게(?) 만드는 베타가 될 것 같습니다. 


새로운 베타항 소식은 여기까지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