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윈도우10 어베스트(Avast) 설치하기_AVG는 아직 지원을 안하네요!

by reviewer_life 2015. 8.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어제 윈도우 10을 설치하면서 새로운 운영체제를 둘러보게 되었는데요. 그러면서 바이러스 백신은 무엇을 쓸까 고민하고, 윈도우 8.1에서도 사용했던 AVG를 설치하려고 다운 받았습니다. 그런데 다운 받고 설치하려니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없는 앱이라는 메시지가 뜨네요. 그래서 알아보니 아직 AVG에서 윈도우 10에 대응을 못한 것 같습니다.





윈도우10에도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윈도우 디펜더만으로는 조금 불안한 것 같아서 부랴 부랴 다른 백신을 알아봤는데, 마침 어베스트 2015 프리 버전이 윈도우 10을 지원하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그렇게 얼른 백신을 설치하고, 윈도우 10에서 잘 돌아가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 Avast 어베스트 설치 화면입니다.





어베스트(avast)의 특징들을 첫화면에서 정리해서 보여줍니다.




쉽게 간과할 수도 있는 홈네트워크도 검사해 준다고 하네요.




보안을 위해 다른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야 하네요.




어베스트 화면입니다. 프리여서 몇가지 기능이 제한되어 있지만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최신 OS인 윈도우10을 지원하고 있다는 점 또한 마음에 듭니다.



네가지 모드의 검사가 있는데, 스마트 검사, 브라우저 클린업, 홈네트워크보안, 빠른검사 등이 있고, 실시간 보호기능의 통계를 그래프를 통해서 볼 수도 있네요.



윈도우10용 안티 바이러스 툴 / 백신을 찾고 계신다면 어베스트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즐거운 하루되세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