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관련

윈도우10 설치 후 스마트폰 USB 인식이 안될때_삼성 kies 설치하는 법

by reviewer_life 2015. 9.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윈도우 10 OS 업그레이드 이후 스마트폰 USB가 인식 안되던 문제를 해결했던 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윈도우 10으로 판올림 한 건 좋은데 여러가지 아직 미비한 점들이 조금은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은 공인인증서라던지 아니면 국내 100여개의 중요한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오류가 나서 제대로 로그인 안되고, 또 공인인증서를 설치하거나 기능을 이용하는데 애로사항이 있는 등등의 문제점들이 많았습니다. 



윈도우 10의 문제는 여전히 진행형이죠. 저 역시 그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 어려움은 조금 황당했던 경험이기도 하겠네요. 윈도우 8.1에서는 다른 문제 없이 스마트폰(갤럭시 S4와 S2)을 USB 포트에 끼우면 자동으로 인식해서 내컴퓨터에 스마트폰이 인식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폴더 내에 있는 파일을 자유롭게 지우거나 옮기거나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윈도우 10을 설치하고 부터 먹통이었습니다. 그래서 드라이버 문제겠구나 하고, 얼른 삼성 kies를 설치하러 삼성 홈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 그리고 삼성 Kies를 다운받고 설치하려고 하는데, Kies가 설치가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가 제 컴퓨터에는 없었기 때문인데요. 제가 설치했던 버전은 Windows 10 KN 즉, 윈도우 미디어 센터가 없는 버전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윈도우 홈페이지에 가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다운받으려고 했지만, 버전이 윈도우 8.1까지만 나와 있습니다. 아무리 다른 버전을 다운 받아도 윈도우 10에서는 설치가 안되었죠. 



그래서 다시 원점으로 돌아와서 네이버에서 미디어 피쳐 팩을 다운받아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것 역시 설치 불가!! 업데이트가 2013년도이니...... 





그래서 다시 열심히 구글링 + 네이버링!! 그래서 알아낸 정보가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다운로드 센터에서 아래 그림처럼 Windows10 N 및 KN 버전을 위한 미디어 기능 팩을 다운받는 것이었습니다. 사이트 주소를 남겨놓을께요!!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0744




여하튼 여기서 Click here를 선택한 후에 다음 화면에서 자신의 OS 버전에 맞는 (저는 64비트 운영체제라서 그걸 다운 받았습니다.) 버전을 다운받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운 받은 파일을 실행시켜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Windows 업데이트 독립 실행형 설치 관리자"







Windows용 기능 팩(KB3010081)이 실행되네요. 그리고 아래와 같이 동의함을 눌러 업데이트를 실행시키면 되는데, 제 경우에는 한번에 업데이트가 다 되지 않고, 실패를 했습니다. 그래서 일부분만 업데이트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떠서 다시 기능 팩 실행시켜서 재설치 했더니 제대로 업데이트가 적용되더군요. 










그래서 제대로 다시 설치해 준 후에 업데이트가 완료되었고 이번에는 삼성 홈페이지에서 받은 Kies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드디어 제대로 작동합니다. Media feature pack 다운 받으라는 메시지는 이제 안 뜹니다. 







드디어 실행된 카이스3 그리고, USB에 연결되는 스마트폰, 그동안 불편했던 점이 드디어 개선되었네요. 





드!!! 디!!! 어!!! 내 컴퓨터에도 제대로 스마트폰이 인식되어서 제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ㅎㅎ 




여하튼 저처럼 윈도우 10 설치 이후에 스마트폰 USB가 먹통이라면 이 방법을 한번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쪽 말고, 다른 쪽은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겠지만 제대로 되는 사람도 있고 안된다고 글이 올라온 사람도 있네요. ^^ 우야둥둥~! 잘 해결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