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삼성공기청정기 AX40M3030WMD 리뷰

by reviewer_life 2017. 6.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오늘은 공기청정기 리뷰입니다. 그동안 공기청정기는 "왜 필요한가?" "없어도 된다!" "그딴건 사치다!" 하고 살아 왔는데 근래에 미세먼지 황사다 하고 워낙 난리가 나서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집에 아이들이 두명이 있는데, 막내는 이제 두달도 안된 아기라서 더욱 민감해지는 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급기야 공기청정기가 있으면 좋겠다는 데까지 인식의 전환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난 봄에 삼성공기청정기를 급기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모델을 생각해보고 가격대도 고민해 보았는데 이정도면 성능가격이면 어느 정도 괜찮겠다고 생각한 제품이 삼성공기청정기였습니다. (삼성공기청정기 AX40M3030WMD 모델)


구입전에 뉴스 글도 읽게 되었는데, 비싼 공기청정기로 넓은 곳을 사용하기 보다는 저가의 공기청정기를 여러대로 여러 공간에 배치하는것이 더욱 효율적이다 해서 궂이 비싼 제품이 필요한건 아니다 하는 생각도 해볼 수 있었습니다. (커버할 수 있는 공간면적은 40제곱미터입니다. 하루 최대 720만 리터의 청정공기를 만들어 낸다는데, 이건 잘 모르겠고요. *^^;)





그런데...  삼성공기청정기를 구입하고 이제 열심히 사용해야지 하고 기다렸습니다. 위메프에서 구입하고 몇 주가 지나도 배송이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전화해보니 아직 상품을 출고준비중이라합니다. 그리고 바로 다음날 상품 발송한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위메프는 매번 배송문제 때문에 고민을 하게 만드네요. 그래서 다시는 위메프 안씁니다. 배송이 늦게 오면 준다는 배송보상정책도 결국은 빛 좋 개살구라는... 기다리다보면 분통터집니다. 그 상품 Q&A 게시판을 보니까 저와 같은 사례의 사람들이 수두룩하더군요. 








우야둥둥 정말 오랜 시간을 기다려서 겨우겨우 공기청정기를 받았습니다. 처음 받아보고 상자를 오픈! 깔끔한 하얀색 바디에 윗부분은 LED 불빛이 들어오는 다소 심플하지만 예쁜 모델이었습니다. 무게는 9Kg 정도이고, 전면부분으로 공기를 빨아들이고, 윗쪽으로 청정공기를 내뱉습니다. 



LED빛은 공기의 상태에 따라 변화됩니다. 공기가 좋을때블루 색상이고, 공기가 보통일 때 그린 색상, 더 나빠지면 오렌지, 완전 안좋을 경우 레드 색상을 비추게 되어 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서 이게 색깔이 변한다고 합니다.  삼성공기청정기 AX40M3030WMD 모델의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은 2등급! 1년에 17,000원 정도의 전기세가 나간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


LED의 경우 밤에는 무드등 대신에 켜놔도 좋을것 같습니다. LED는 켜놔도 되고, 끌수도 있습니다. 켜놔도 이쁘지만 전기세 아낄려면 꺼놔도 상관은 없을 것 같네요. 


그리고 처음 배송 받을때 안에 숯과 스펀지로된 필터가 따로 들어 있습니다. 이걸 꼭 끼워 주셔야 합니다. 저는 이게 있는 줄도 모르고 공기청정기만 몇시간 켜두었습니다. ~^^ 혹시 저와 같이 무작정 켜시는 분들을 위해 이 글을 남겨 놓습니다. ^^*









필터의 경우 6개월에 한번씩 교체해주는 소모품이고, 그 앞에 있는 미세먼지망필터물에 세척해서 사용하면 되더군요. 거의 한달 넘게 사용한것 같은데 하루종일 켜두고 있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 2등급이라 전기 소모도 그리 크지 않은 것 같아요.



그리고 오늘 처음으로 뚜껑열고 먼지가 얼마나 쌓여 있는가 확인해봤는데, 상상 이상으로 많이 쌓여 있었습니다. 특히 미세먼지 극세사망 쪽에는 수북히 쌓여 있네요. 그래서 떼내어 물에 씻고 말리고 전면부 공기흡입 뚜껑도 먼지가 많길래 씻어 말렸습니다.





한달 동안 정말 많은 먼지를 공기청정기가 빨아들이고 있었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있는듯 없는듯 엘이디만 이쁘구나 무시했는데 제 역할을 잘하고 있었네요. 우리 집에 이렇게 먼지가 많은 줄은..... 그리고 좀더 자주 미세먼지망을 세척해야 겠네요. 먼지가 정말 많아서 금새 먼지를 모으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이거 구입할 때 인터넷가로 24만원 정도에 구입했는데, 대충 최저가가 이정도 선인것 같습니다. 이정도면 저렴한 편에 속하는 공기청정기라 생각이 드네요. 미관이 예쁘고, 공기청정도 잘하는 것 같아서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단점 한가지는 바퀴가 없어서 들고 다녀야 한다는거..... 아니면 질질질 끌고 다니던가.... ㅠ_ㅠ 이거 빼고는 다 괜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