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조각모음 유틸] 디프라글러_Defrager_컴퓨터가 느려졌다면, 최적화를 위한 추천!

by reviewer_life 2015. 1. 20.
반응형

[조각모음 유틸] 디프라글러_Defrager_컴퓨터가 느려졌다면, 최적화를 위한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드릴 유틸리티는 디프라글러라는 가벼운 조각모음 유틸입니다. 나온지는 제법되었는데요. 저는 아직도 요걸로만 돌리고 있습니다. 윈도우에서도 조각모음을 지원해주지만 별로 미덥지 않더군요. 그래서 조각모음 전용 유틸을 사용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설치형이 아닌 포터터블로 유틸리티를 돌릴 수 있으면 더 좋지요. (저는 디프라글러 포터블 버전을 다운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포터블이란 컴퓨터에 install 과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입니다.)

 

 

어떻게 사용하는지 보실까요? 정말 간단하게 클릭 몇 번이면 끝납니다. 우선, 디프라글러를 켜주고요. 아래 그림과 같이 나옵니다. 그러면 C와 D 드라이브중 원하는 걸 클릭해 주세요. 그 다음 아래에 보이는 Analyze 분석하기를 누르시면 내 하드디스크가 어떤 상태인지 쫘아~ 분석해 줍니다.

 

 

 

 

 

 

▼ 디프라글러가 분석해주고 있는 모습

 

 

 

 

 

 

역시 자주 자주 해주지 않아서인지 조각조각 난 부분이 많군요. 하드디스크가 느린 이유가 있네요. 여하튼 분석이 끝났다면 Defrag 디프라그를 눌러줍시다. 이제 조각모음을 하는 것입니다. C드라이브가 끝나면, D드라이브도 마찬가지로 분석후 디프라그를 시행하면 됩니다.

 

 

 

 

 

 

또 세부 메뉴를 소개할께요. Advanced를 주목해 보세요. 왼쪽에 있는 그림처럼 ACtion < Advanced 에들어 가시면, Check Drive for Errors라는 부분이 있어요. 혹시 드라이브에 이상이 있는지 검사할 수 있는 메뉴이고요, 또 그 아래에 있는 Defrag Freespce가 있어요. 디프라그 프리스페이스를 하면 조각모음을 하면서, 데이터가 없는 빈공간도 조각모음을 같이 해줘요. 데이터는 데이터끼리 모아주고, 빈공간은 빈공간끼리 모아주는 것 같아요.

 

 

      

 

 

 ▼ 디프라그 프리스페이스를 하는 모습입니다.

 

 

 

 

 

 

이번에는 우선순위 메뉴도 있는데요. 조각모음에 집중할 지 아니면 다른 컴퓨터 작업에 힘을 더 쓸지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에요. 그냥 대부분 노멀로 설정해서 쓰는 편입니다.

 

 

 

느려진 컴퓨터에 정기적으로 조각모음을 해주고, 또 V3를 사용하신다면, PC최적화를 실행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인터넷 임시 파일들을 싹 정리해 버리면 인터넷을 좀더 쾌적하게 사용하실 수 있고요. 다른 레지스트리를 정리하고 싶으시다면, 레지스트리 정리 유틸을 사용하시면 더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컴퓨터를 쾌적하게 돌리도록 도와주는 유틸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 조각모음은 역시 디프라글러가 가볍고 좋다는 것을 소개하고 싶네요. ^ ^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