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부모교실

신생아 체온계 리뷰_브라운에서 나온 ThermosScan 5, 귀적외선 체온계 & 신생아 정상 체온 범위

by reviewer_life 2014. 7. 19.
반응형

얼마전에 아내 사촌이 애기한테 뭐 필요한거 없냐고 물어서 냉큼~ 체온계 필요하다고 했더니 이틀전에 배송이 왔네요. ^^  감사감사~

감사

 

브라운 귀적외선 체온계예요. 아내 말로는 병원에서도 많이 쓰고, 체온계 중에서는 제일 괜찮다고 합니다. 또 정확하게 측정된다고 하네요. 4일 전에 체온계가 오기 전날 밤. 날은 덥고, 애기도 열이 있는 것 같아서 집에 체온계를 찾아봤더니, 성인용 겨드랑이에 넣는 디지털 체온계만 달랑 있더군요. 그래서 아기 겨드랑이에 넣고 체온을 쟀더니만 제대로 체온이 안 잡혀서 냉큼 업고 근처 병원에 다녀왔어요. ^^ 새벽 12시...

 

그래서 응급실에 가서 아기 체온만 좀 재달라고 했더니 귀적외선 체온계로 체온을 쟀는데, 다행히 열이 많이 나지는 않았네요. 신생아들은 열이 조금만 나도 위험하니까 늘 조심해서 살펴야 겠지요. 그래도 여름이라 안심하고 있으면 안되는게, 에어컨을 켜두기 때문에 애기가 감기 들 수도 있다나 봐요.

 

여하튼 브라운 귀적외선 체온계가 와서 다행입니다. (만세~!!) 

 

그럼 본격적으로 리뷰~

 

 

▼ 곽~! 입니다. ^^ 소아과에서, 그리고 엄마들로 부터 No.1 으로 인정 받는 브랜드라고 콱! 박아 놓았네요. 대부분 요걸로 산다고 하네요.

 

 

 

 

 

▼ 제품 구성품에 대해서 나와 있네요. 써모스캔 귀적외선 체온계, 보호 케이스 캡, 렌즈 필터 21장, 건전지가 들어 있네요. 건전지가 안에 장착 되어서 왔는데 정말 좋네요. ㅎㅎ 따로 사서 넣을 필요 없어서 ^^ 정말 다행입니다. 제조사는 독일이네요. 만들어지기는 멕시코에서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 왜? 귀에서 체온을 측정해야 하는지 나와 있네요. 고막은 체온을 조절하는 뇌의 시상하부와 동일한 혈액을 공유하고 있데요. 그래서 고막의 온도를 측정하는 것이 신체 내부의 온도변화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이다 라고 나와 있어요. 적외선이라서 금방 체온이 몇 초사이에 나오네요. ㅎㅎ 편리하네요. 엇그제 에어컨 수리 기사도 에어컨 다 고치고 바람 나오는 구멍에 적외선 온도계로 삑 쏘니가 온도가 금방 나오데요? 정말 신기한 과학의 세계네요. 아니.... 기술의 세계입니다. ㅎㅎ

 

 

 

▼ 체온계는 요렇게 생겼습니다. 병원에 자주 가신 분들 잘 아시겠지요? ^^ 저는 자주 가보지 않아서 요런걸 몇 번 못봤는데, 제대로 본건 택배 받고 나서야 제대로 봤네요.

 

 

 

 

 

 

Infrared Thermometer IRT 4020, 품질 보증은 1년간~

 

 

 

 

▼ 정면 부분 캡쳐!!

 

 

 

 

 

 

▼ 필터 부분도 캡쳐~! 얼마 만에 갈아야 하는 지는 모르겠지만 ^^ 한장도 오래 쓸것 같은 예감이....

 

 

 

 

 

 

▼ 온도가 나오는 부분이에요.

 

 

 

 

 

 

▼ 배터리 두개가 들어가네요. 보통 배터리 넣어주면 싼걸로 넣어주던데 듀라셀 넣어주셨네요. ㅎㅎ 감사감사~

 

 

 

위에 보면 초록색 버튼 누르면 온도가 삑하고 나오니 신기합니다.

 

 

 

 

▼  그리고 마지막으로 보너스~~ !! 동봉되어온 책에 나와 있는 각 부위별 정상 체온 범위 입니다. 그리고 그 밑에 있는 사진은 연령별 정상 체온 범위예요.

 

 

 

 

 

 

우리 아가, 신생아는(0~2세 까지) 정상 체온 범위가 36.4도 ~ 38도씨 까지네요. 기억해 둬야겠어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