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커피전문점을 열고 싶으시죠 [상권분석 사이트 소개]

by reviewer_life 2013. 11. 8.
반응형



혹시 커피전문점을 열고 싶으신가요? 장소를 알아보고 계신다면 이곳에서 상권 분석을 해보세요.

[중소기업 상권정보 시스템]에 대해서 소개드릴께요. 그리고 커피전문점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게 여섯 가지 조언도 드립니다. 바로 상권분석 하러가지 마시고 ^ ^ 천천히 끝까지 정독해서 읽어 주세요.


http://sg.seda.or.kr/



사실, 이 사이트 만드는데 정말 돈을 많이 투자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 사이트를 아는 사람들이

많이 없다는 소식도 지인을 통해 들었습니다.



회사에서 퇴직하고 제2의 꿈을 꾸고 퇴직금을 쏟아 부어 창업을 시도하지만 약 90% 이상이 실패한다고 하니


얼마나 준비가 철저해야 하는지 잘 알 수 있습니다.





상권정보시스템의 상권분석에 들어가면 아래 이미지들과 같은 타겟을 정한 지역의 분석한 자료를 볼 수 있어요.


먼저 스카이뷰로 보고,



거리도 재어보고...




아파트 밀집지역이 어디인지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네요.




이번에는 상가 밀집 지역을 보니 아래 그림처럼 진한 빨강색이 나오는 부분이 상권 밀집지역입니다.




이제 인구 밀집지역을 찾아보니 아래와 같네요.







아래는 사람들의 동선이 파악되는 그림. 주로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선이 빨갛고, 청색으로 갈수록 잘 다니지 않는 길을 나타냅니다.




커피전문점을 성공하는 방법에 대해 한 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1. 유동의 동선을 잘 파악해야 해요. 쉽게 말해서 길목이 좋아야 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을 파악하고 그 사람들을 붙잡는 것이 영업력 보다 70~80% 더 플러스 요인이 됩니다.

대박 나는 커피전문점은 항상 유동이 많고 접근성이 용이한 곳이에요. 철저한 상권 분석과 주변 매장들의 매출을 체크하면 좋은 매장을 얻을 수 있어요. 매출이 안나오는 매장을 싸게 얻어서 매장을 키운우겠다는 생각은 상당히 위험한거죠.



2. 커피는 서비스업이에요.


두 번째로 중요한 부분이네요. 길목이 좋다고 서비스에 충실하지 않으면 매출이 감소할 수 밖에 없어요.

저도 커피를 많이 마시지만 불친절한 집, 쌀쌀 맞은 집에는 두 번 다시 가고 싶지 않더군요.

단골 손님들의 얼굴을 기억하고 인사를 건네고, 말 한마디라도 건네면 단골손님들이 새로운 고객을 데려온다는 것 너무나 잘 아시겠죠? 항상 고객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고객에게 한번 더 다가서는 매장들이 고수입을 올릴 수 있어요.



3. 부가적인 상품도 생각해봐야 해요.


장사가 잘되는 커피전문점은 커피 외에도 간단한 메뉴를 추가해서 팔아요. 커피만 먹고 싶은 사람도 있도, 커피와 곁들여 간단히 요기하고 싶은 사람도 있기 마련이죠. 샌드위치나 머핀, 베이글, 쿠키 등은 좋은 부가상품이에요.

커피를 마시러 왔다가 샌드위치나 머핀, 베이글 등 간식거리로 추가 주문하게 되고

샌드위치를 먹으로 왔다가 커피나 생과일 쥬스 등을 마시게 되니까 처음부터 이부분을 염두해 두고 창업해야 하겠죠. ^^



4. 경험자나 전문가와 함께 한다


혼자 창업에 대하여 알아보려 하면 보통 힘든게 아니에요. 초보 창업자 일수록 더더욱 이게 맞는 방법인지,

혼란만 가중되게 마련이에요. 그래서 처음 창업하는게 어려운 법이죠. 커피전문점을 창업할 때는 커피전문점에 대하여 어떤 부분이 취약한지, 자신의 선택이 옳은 것인지 잘 알기위해 커피전문점을 운영해왔던 사람이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5. 입지선정은 신중하게 결정하라


입지선정은 매출과도 크게 관련이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는데요, 아무리 좋은 상권이라도

커피전문점들, 그것도 굉장히 큰 업체들의 경쟁이 심한 곳이라면 애초에 창업하기가 힘들거예요.

반드시, 입지성정은 유동인구와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그래서 상권 분석을 좀더 철저히 신중하게 하셔야 해요.



6. 안정적이고 경쟁력있는 브랜드를 선택한다


커피전문점은 무수히 많은데요, 커피전문점을 창업할때 브랜드 선택도 상당히 중요해요.

무조건 큰것이 좋은 브랜드는 아니에요. 본사에서는 어떤 지원을 해주는지, 어떻게 관리를 해주는지,

부담해야하는 로열티가 있는지, 불이익은 발생하지 않는지 꼼꼼하게 살펴 본 후 선태하세요.



커피전문점을 창업과 관련해서 괜찮은 사이트 알려드릴께요.


장사닷컴이라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철저히 검증한 매물만을 선별하는 곳인데요, 

큰 도움이 되는 곳이에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상담 받아보시길 바래요~

 

장사닷컴 상담보러 가기

홍보배너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