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고기키우기

스펀지여과기용 소음기(지스 싸일런스 헤드 SH-1) 리뷰

by reviewer_life 2021. 9. 28.
반응형

스펀지 여과기는 물생활하면서 한번씩은 다들 사용하는 범용성이 좋은 물건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소음과 물방울튀김입니다. 조용한 집에 앉아 물멍하는데 있어서 소음은 다소 꺼려지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소음에 대해서 싫어하는 가족들이 있을 수 있기에 조심해야 할 부분입니다.(오랜 물생활을 위해!!) 

그래서 이미 메타큐브 ma-6라는 스펀지 여과기용 소음기를 가지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 두개의 스펀지 여과기에는 사용하지 않고 있었기에, 생각 난김에 한번 달아보자 하고 쇼핑을 좀했습니다. 쇼핑을 하면서 발견한 지스에서 나온 소음기가 눈에 띄었습니다. 

늘 새로운 아이템에 목말라하는 물생활폐인에게 있어서 아주 좋은 먹잇감이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얼른 질렀습니다. 두개를 질렀습니다. 

그리고 받고, 싱글벙글 소음기 장착에 들어갑니다. 

그런데..... 사이즈 miss~! 일반 스펀지 여과기 대롱에 맞지 않습니다. 지스소음기 판매처(네이버)에 다시 들어가 확인합니다. 꼼꼼하게 읽지 못했네요. "세라 스펀지 여과기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테프론 테이프를 감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서야 알게 되어 집에서 뒹굴뒹굴 방치되고 있네요. ㅠㅠ 

어제 다이소에 테프론 테이프를 사려고 갔는데, 다이소에 테프론 테이프는 없습니다. 철물점가야겠네요. 후기글에 오링으로(고무줄밴드) 일반스펀지여과기에 장착성공하신 분도 있네요. 후기를 읽어보니 다들 만족하는 글은 많습니다. 

 

혹시나 구입전 정보가 필요하신분을 위해 후기를 남깁니다. 

 

나도 빨리 쓰고 싶은데...... 성능은 좋다하니 오늘 철물점을 찾아가봐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