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정보/유초등부설교

어린이설교_향기가될래요_고후2장14-16절(고린도후서)

by reviewer_life 2015. 5. 17.
반응형

 

 

 

어린이설교_향기가될래요_고후2장14-16절(고린도후서)

 

14.항상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이기게 하시고 우리로 말미암아 각처에서 그리스도를 아는 냄새를 나타내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15.우리는 구원 받는 자들에게나 망하는 자들에게나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니
16.이 사람에게는 사망으로부터 사망에 이르는 냄새요 저 사람에게는 생명으로부터 생명에 이르는 냄새라 누가 이 일을 감당하리요

 

 

오늘의 말씀 제목에 향기라는 말이 들어갔어요. 자, 질문! 여러분은 어떤 향기를 좋아하나요? 맛있는 향기? 달콤하거나 달달한 향기? 상쾌한 아로마 같은 향기? 아니면 샤넬 같은 고급 향수에서 나는 기분 좋은 향기?

 

 


어렸을 때 전도사님이 살던 동네에 똥차가 지나갔어요. 똥차가 뭔줄 알죠? 똥차 본적 있어요? 똥차에는 뭐가 실려있죠? 똥이 가득 실려 있지요? 똥차가 똥울 퍼고 있는데, 주변에 무슨 향이 나죠? 똥냄새가 진동하지요? 그래서 지나가는 사람들이 어떻게 할까요? 다들 손가락으로 코를 막고, 발걸음을 빨리하거나 뛰면서 그 자리를 피해 다녔어요.

 

 


전도사님이 어렸을 때 살았던 집은 푸세식 변소가 있는 집이었어요. 뜨거운 여름에 화장실에 가면 어떤 친구들을 만날 수 있을까요? 파리, 모기, 구더기, 하루살이, 거미.... 온갖 종류의 벌레들이 윙윙 날아다니고 기어다녔어요. 물론 냄새도 지독하게 났겠지요?

 

 

자, 다시 한번 문제! 만약에 옷에 똥이 묻으면 어떤 냄새가 날까? 상당히 쉬운 문제지요? 당연히 똥 냄새가 날꺼예요. 그런데 깨끗이 목욕을 하면 냄새가 없어져요. 여러분에게는 어떤 냄새가 날까 한번 옆에 친구 냄새 맡아 볼래요?

 

 

좋은 냄새가 나나요? 땀냄새가 나나요? 아침부터 열심히 뛰어 다닌 친구들은 땀냄새가 날꺼고, 발냄새도 날꺼예요. 그렇다면 다시 한번 문제! 사람들마다 냄새가 다르고, 향기가 틀리게 나요. 그런데 오늘 말씀에 보니까 예수님을 아는 냄새가 나는 사람이 있대요.

 

 

무슨 말인지 이해가 가나요? 우리 친구들이 이야기 하다가 친구가 수상해 보일 때 뭐라고 하나요? 이거 수상한데 라고도 이야기 하지만, 다른 식으로 표현하면 이거 수상한 냄새가 나는데? 이렇게 말하죠? 오늘 말씀에 사도 바울 선생님은 고린도 교회 사람들에게 하나님께 감사한다고 편지에 쓰고 있어요. 왜 감사하다고 하죠? 바울이 감사하는 이유는 “항상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이기게 하시고 우리로 말미암아 각처에서 그리스도를 아는 냄새를 나타내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항상 하나님께서 이기게 해주셨대요. 그래서 사도 바울이 가는 곳 마다 냄새가 나게 하셨대요. 어떤 냄새냐면 그리스도를 아는 냄새, 예수님을 아는 냄새를 하나님께서 사도 바울을 통해서 가는 곳곳 마다 나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하고 있어요.

 

 

그리고 사도바울 계속해서 이렇게 말하고 있어요. “15.우리는 구원 받는 자들에게나 망하는 자들에게나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니” 예수님을 믿고 살아가는 사도바울과 고린도 교회 사람들을 그리스도의 향기라고 부르고 있어요. 그런데 이 향기는 세상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나타나나 봐요. 그래서 예수님을 믿고 구원 받는 사람이나, 예수님을 믿지 않고 망하는 사람들에게도 이 향기가 계속해서 나타나나 봐요.

 

 

그런데 이 향기가 굉장히 특이한가 보네요. 어떤 사람에게는 사망에 이르는 냄새가 되고, 또 다른 어떤 사람에게는 생명에 이르는 냄새가 되게 한 대요.

 

 

16.이 사람에게는 사망으로부터 사망에 이르는 냄새요 저 사람에게는 생명으로부터 생명에 이르는 냄새라 누가 이 일을 감당하리요

 

 

사도바울이 열심히 지중해를 돌아다니며 전도하면서 예수님을 전했어요. 그런데 두 종류의 사람이 있었죠? 첫 번째 사람들은 예수님을 믿지 않겠다고 하는 사람들. 이 사람들은 나중에 어떻게 될까요? 두 번째 사람들은 예수님을 소개 받고 믿었던 사람들이에요. 이런 사람들에게 생명에 이르는 냄새가 나게 한대요. 사도 바울이 풍겼던 향기와 냄새는 이토록 큰 영향력이 있었어요. 바로 이 향기를 사용하시는 하나님이 계셨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생명에 이를 수 있었고 많은 사람들이 생명에 이르는 냄새가 되고, 또 그리스도의 향기를 마음껏 내뿜는 사람들이 되게 했어요.

 

 

꽃들에는 벌들이 몰려들고, 나비가 몰려든다. 화장실에는? 똥파리, 구더기, 모기, 온갖 더러운 벌레들이 몰려들어요. 여러분은 어떤 향기가 되고 싶나요? 우리는 성경에서 말씀하는 것처럼 그리스도의 향기가 되어야 해요. 우리가 이렇게 세상에 예수님을 아는 냄새를 퍼뜨리고 다녀야 하는 사명, 숙제를 예수님이 주셨어요. 열심히 숙제를 해야겠지요? 이번 한주에는 우리 친구들이 예수님을 믿지 않는 친구들이나 부모님에게 예수님을 믿는 향기를 퍼뜨려 보세요.

 

 

 

 

 

여러분이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줄 수 있고, 사랑으로 섬기고, 용서하고, 기도해주고, 도와주고, 나눠주고, 좋아해주고, 친하게 지내주고, 같이 놀아주고, 진심으로 대해주면서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고 있는 사람이라는 걸 사람들에게 알게 해주세요. 여러분이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예수님을 소개해주고, 알려주세요. 그래서 사람들이 생명을 얻게하는 그리스도의 향기, 예수님의 향기가 되어보세요.

 

 

여러분을 통해서 예수님을 알게 되고 믿었던 사람들이 이 다음에 여러분이 죽은 후에도 여러분을 기억하면서, 그 때 00이가 나에게 예수님을 소개해줘서 내가 생명을 얻었지. 00아 진짜 진짜 고맙다 하고 천국에서 만나서 반갑게 인사해 줄 거예요.

 

 

오늘부터 예수님의 향기를 세상에 퍼뜨리고 다니는 어린이 예수마을 친구들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기도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