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정보/성경자료

구약문제은행_성경퀴즈, 빈칸 넣기, 중요구절 외워 쓰기

by reviewer_life 2015. 1. 13.
반응형
a. 다음의 질문에 대답하라.

 

 

1.“내가 다시는 사람으로 인하여 땅을 저주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사람의 마음의 계획하는 바가 어려서부터 악함이라 내가 전에 행한 것 같이 모든 생물을 멸하지 아니하리니...”라는 구절은 어떤 사건 이후에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인가?           - 노아홍수 (창 8:21)

 

 

2. 다음은 누가 누구에게 한 말인가?     - 요셉이 보디발의 아내에게 (창 39:9)
 “이 집에는 나보다 큰 이가 없으며 주인이 아무것도 내게 금하지 아니하였어도 금한 것은 당신 뿐이니....내가 어찌 이 큰 악을 행하여 하나님께 득죄하리이까”

 

 

3. 12지파에 대한 예언의 장들 두 곳을 말하라. (성경책과 장을 쓸 것)

 

 

4. 다음은 무엇을 가리키는 것인가?
   “ 뚜껑, 십계명, 지성소, 성소휘장과 성전 내외소 벽의 그림, 에덴동산 ”

 

 

5. 다음은 누가 한 예언인가?     - 발람 (민 24:17)
 “내가 그를 보아도 이 때의 일이 아니며 내가 그를 바라보아도 가까운 일이 아니로다 한 별이 야곱에게서 나오며 한 홀이 이스라엘에게서 일어나서 모압을 이편에서 저편까지 쳐서 파하고....”

 

 

6. 다음 구절의 “너”는 누구인가?     - 모세 (신 18:18)
 “내가 그들의 형제 중에 너와 같은 선지자 하나를 그들을 위하여 일으키고 내 말을 그 입에 두리니 내가 그에게 명하는 것을 그가 무리에게 다 고하리라”

 

 

7. 다음은 누가 누구에게 한 말인가?     - 라합이 두 정탐꾼에서 (수 2:9)
 “...말하되 여호와께서 이 땅을 너희에게 주신 줄을 내가 아노라 우리가 너희를 심히 두려워하고 이 땅 백성이 다 너희 앞에 간담이 녹나니...”

 

 

8. 다음의 구절은 성경 어디에 있는가? (책과 장을 쓸 것)     - 사무엘하 7장 (삼하 7:12-13)
 “네 수한이 차서 네 조상들과 함께 잘 때에 내가 네 몸에서 날 자식을 네 뒤에 세워 그 나라를 견고케 하리라 저는 내 이름을 위하여 집을 건축할 것이요 나는 그 나라 위를 영원히 견고케 하리라”

 

 

9. 하나님이 엘리야에게 세 사람에게 기름을 부으라고 명령했다. 각각 누구인가?    
        - 하사엘(아람왕), 예후(이스라엘왕), 엘리사(선지자) [왕상 19:15-16]

 

 

10. 다음은 누가 누구에게 한 말인가?     - 스바여왕이 솔로몬에게 (왕상 10:7-8)
  “...당신은 내가 들은 소문보다 지나도다 복되도다 당신의 사람들이여, 복되도다 당신의 이 신복들이여, 항상 당신의 앞에 서서 당신의 지혜를 들음이로다”

 

 

11. 다음은 어떤 상황(혹은 무엇을 하고 있는 때에)에서 일어난 소동인가?     - 성전 건축을 시작할 때 (스 3:12-13)

  “...을 보고 대성 통곡하며 여러 사람은 기뻐하여 즐거이 부르니 백성의 크게 외치는 소리가 멀리 들리므로 즐거이 부르는 소리와 통곡하는 소리를 백성들이 분별치 못하였느니라.

 

 

12. 자기의 생일을 저주한 두 사람은?     - 욥, 예레미야

 

 

13. 다음 구절 바로 앞에는(6절) 무슨 약속이 있는가?    - 앗수르 왕의 손에서 건져내겠고 내가 또 이 성을 보호하리라
  “나 여호와가 말한 것을 네게 이를 증거로 이 징조를 네게 주리라 보라 아하스의 일영표에 나아갔던 해 그림자를 뒤로 십도를 물러가게 하리라”(사 38:7-8)

 

 

14. 다음은 누가 한 말인가?     - 예레미야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시여 나는 주의 이름으로 일컬음을 받는 자라 내가 주의 말씀을 얻어 먹었사오니 주의 말씀은 내게 기쁨과 내 마음의 즐거움이오나...” (렘 15:16)
  “나의 고통이 계속하며 상처가 중하여 낫지 아니함은 어찜이니이까 주께서는 내게 대하여 물이 말라서 속이는 시내 같으시리이까?” (렘 15:18)

 

 

15. 호세아의 아내 고멜이 낳은 아이 이름‘로루하마’는 무슨 뜻인가?     - 긍휼히 여김을 받지 못하는 자 (호1:6)


 

16. 다음의 묘사는 어느 나라에 대한 것인가?      - 에돔 (옵 1:3-4)
  “바위 틈에 거하며 높은 곳에 사는 자여 네가 중심에 이르기를 누가 능히 나를 땅에 끌어내리겠느냐 하니 너의 중심의 교만이 너를 속였도다 네가 독수리처럼 높이 오르며 별 사이에 깃들일찌라도 내가 거기서 너를 끌어내리리라”

 

 

17. 다음은 누가 한 말인가? (혹은 어느 책에 있는가?)     - 하박국 (합 1:2-4)
 “여호와여 내가 부르짖어도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니 어느 때까지리이까 내가 강포를 인하여 외쳐도 주께서 구원치 아니하시나이다 어찌하여 나로 간악을 보게 하시며 패역을 목도하게 하시나이까 대저 겁탈과 강포가 내 앞에 있고 변론과 분쟁이 일어났나이다. 이러므로 율법이 해이하고 공의가 아주 시행되지 못하오니 이는 악인이 의인을 에워쌌으므로 공의가 굽게 행함이니이다”

 

 

18. 다음은 어느 책에 있는 말인가?     - 스가랴 (슥 13:7-9)
 “칼아 깨어서 내 목자, 내 짝된 자를 치라 목자를 치면 양이 흩어지려니와 작은 자들 위에는 내가 내 손을 드리우리라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 온 땅에서 삼분지 이는 멸절하고 삼분지 일은 거기 남으리니 내가 그 삼분지 일을 불 가운데 던져 은같이 연단하며 금같이 시험할 것이라....”


 

 

 

 

 

 

 

b. (   )안의 말을 써 넣어라. (#끼리와 *끼리는 같은 단어임)

 

 


1.“...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  생육  )하고 번성하여 땅에 (  충만  )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  다스리라  )하시니라”    - 창 1:28

 

 

2.“내가 네게 큰(# 복  )을 주고 네 (* 씨  )로 크게 성하여 하늘의 별과 같고 바닷가의 모래와 같게 하리니 네 (* 씨  )가 그 대적의 문을 얻으리라 또 네 (* 씨  )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 복  )을 얻으리니 이는 네가 나의 말을 준행 하였음이니라 하셨다 하니라”    - 창 22:17-18

 

 

3.“제 오십년을 거룩하게 하여 전국 거민에게 (  자유  )를 공포하라 이 해는 너희에게 희년이니 너희는 각각 그(  기업  )으로 돌아가며 각각 그 가족에게로 돌아갈지며”    - 레 25:10

 

 

4.“그 때에 이스라엘에 (  왕  )이 없으므로 사람이 각각 그 (  소견  )에 옳은대로 행하였더라”    - 삿 21:25

 

 

5.“이는 토지가 황무하여 (  안식년  )을 누림같이 (  안식  )하여 칠십년을 지내였으니 여호와께서 예레미야의 입으로 하신 말씀이 응하였더라.”    - 대하 36:21

 

 

6.“(  고레스  )에 대하여는 이르기를 그는 나의 (  목자  )라 나의 모든 기쁨을 성취하리라 하며 예루살렘에 대하여는 이르기를 중건되리라 하며 성전에 대하여는...”    - 사 44:28

 

 

7.“그룹들은 각기 네 면이 있는데 첫 면은 그룹의 얼굴이요 둘째 면은 (  사람  )의 얼굴이요 셋째는 (  사자  )의 얼굴이요 넷째는 (  독수리  )의 얼굴이더라”    - 겔 10:14

 

 

8.“솔로몬의 사는 동안에 유다와 이스라엘이 단에서부터 브엘세바에 이르기까지 각기 (  포도나무  ) 아래와 (  무화과  ) 아래서 안연히 살았더라”(둘다 열매 있는 나무 이름임.)    - 왕상 4:25

 

 

9.“오직 내 종 (  다윗  )을 위하고 이스라엘 모든 지파 중에서 뺀 성 (  예루살렘  )을 위하여 한 지파를 솔로몬에게 주리니...”    - 왕상 11:32

 

 

10.“(# 예후  )가 거기서 떠나가다가 레갑의 아들 (* 여호나답  )이 맞으러 오는 것을 만난지라 그 안부를 묻고 가로되 내 마음이 네 마음을 향하여 진실함과 같이 네 마음도 진실하냐 (* 여호나답  )이 대답하되 그러하니이다 가로되 그러면 나와 손을 잡자 손을 잡으니 (# 예후  )가 끌어 병거에 올리며”    - 왕하 10:15

 

 

11.“여호와께서 사단에게 이르시되 네가 내 종 욥을 유의하여 보았느냐 그와 같이 (  순전  )하고 (  정직  )하여 하나님을 경외하며 악에서 떠난 자가 세상에 없느니라”    - 욥 1:8

 

 

12.“여호와여 주의 장막에 유할 자 누구오며 주의 성산에 거할 자 누구오니이까 (  정직  )하게 행하며 (  공의  )를 일삼으며 그 마음에 진실을 말하며 그 혀로 참소치 아니하고”    - 시 15:1-2

 

 

13.“여호와여 내가 만민 중에서 주께 감사하고 열방 중에서 주를 찬양하오리니 대저 주의 (  인자하심  )이 하늘 위에 광대하시며 주의 (  진실  )은 궁창에 미치나이다”    - 시 108:3-4

 

 

14.“여호와를 (  경외  )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어늘 미련한 자는 (  지혜  )와 (  훈계  )를 멸시하느니라 내 아들아 네 아비의 훈계를 들으며 네 어미의 법을 떠나지 말라”    - 잠 1:7

 

 

15.“그러므로 주 내가 흉용하고 창일한 큰 하수 곧 (  앗수르  )왕과 그의 모든 위력으로 그들 위에 덮을 것이라 그 모든 그 모든 곬에 차고 모든 언덕에 넘쳐 흘러 유다에 들어와서 창일하고 목에까지 미치리라 임마누엘이여 그의 펴는 날개가 네 땅에 편만하리라 하셨느니라”    - 사 8:7-8

 

 

16.“사자가 움킨 것이 없고야 어찌 수풀에서 부르짖겠으며....사자가 부르짖은즉 누가 두려워하지 아니하겠느냐 주 여호와께서 (  말씀  )하신즉 누가 (  예언  )하지 아니하겠느냐?”    - 암 3:4-8

 

 

17.“우리 하나님 여호와여 이제 우리를 그의 손에서 구원하사 천하만국으로 (  주  )만 (  여호와  )이신 줄을 알게 하옵소서”    - 사 37:20

 

 

18.“주여 들으소서, 주여 용서하소서, 주여 들으시고 행하소서, 지체치 마옵소서 나의 하나님이여, 주 (  자신  )을 위하여 하옵소서, 이는 주의 성과 주의 백성이 주의 (  이름  )으로 일컫는 바가 됨이니이다.”    - 단 9:19 (다니엘의 기도)

 

 

 

 

 


 

 

c. 다음의 구절을 외워 쓰라. (대충의 내용이 맞아도 점수를 얻을 수 있음.)

 

 

 

1. 창 2:3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2. 출 12:13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찌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3. 민 6:24-26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로 네게 비취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찌니라 하라”

 

 

4. 신 4:39 “그런즉 너는 오늘날 (상천 하지에 오직 여호와는 하나님이시요 다른 신이 없는) 줄을 알아 명심하고”

 

 

5. 삼상 15:22 “사무엘이 가로되 여호와께서 번제와 다른 제사를 (그 목소리 순종하는 것을 좋아하심 같이 좋아하시겠나이까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수양의 기름보다) 나으니”

 

 

6. 대하 21:7 “여호와께서 다윗의 집을 멸하기를 즐겨하지 아니하셨음은 (이전에 다윗으로 더불어 언약을 세우시고 또 다윗과 그 자손에게 항상 등불을 주겠다고) 허하셨음이더라”

 

 

7. 시 19:1-3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궁창이 그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내는도다 날은 날에게 말하고 밤은 밤에게 지식을 전하니 언어가 없고 들리는) 소리도 없으나”

 

 

8. 잠 25:21-22 “네 원수가 배고파하거든 (식물을 먹이고 목말라하거든 물을 마시우라) 그리하는 것은 (핀 숯으로 그의 머리에 놓는 것과 일반이요 여호와께서는 네게 상을) 주시리라”

 

 

9. 사 53:5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10. 렘 31:33 “그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11. 겔 34:23 “내가 한 목자를 그들의 위에 세워 먹이게 하리니 (그는 내 종 다윗이라 그가 그들을 먹이고 그들이 목자가) 될찌라”

 

 

12. 단 9:24 “네 백성과 네 거룩한 성을 위하여 (칠십 이레로 기한을 정하였나니 허물이 마치며 죄가 끝나며 죄악이 영속되며 영원한 의가 드러나며 이상과 예언이 응하며 또 지극히 거룩한 자가) 기름부음을 받으리라”

 

 

13. 호 2:23 “내가 나를 위하여 저를 이 땅에 심고 (긍휼히 여김을 받지 못하였던 자를 긍휼히 여기며 내 백성 아니었던 자에게 향하여 이르기를 너는 내 백성이라 하리니) 저희는 이르기를 주는 내 하나님이시라 하리라”

 

 

14. 학 2:7 “또한 만국을 진동시킬 것이며 (만국의 보배가 이르리니 내가 영광으로 이전에 충만케 하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15. 말 3:1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보라 내가 내 사자를 보내리니 (그가 내 앞에서 길을 예비할 것이요 또 너희의 구하는 바 주가 홀연히 그 전에 임하리니 곧 너희의 사모하는바 언약의 사자가) 임할 것이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