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정보

온라인성경읽기(보기) 추천 사이트들 정리해봤습니다! & 큐티 사이트 포함

by reviewer_life 2015. 10.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온라인으로 성경을 볼 수 있는 사이트 정리해서 알려드릴께요. 저도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들인데요. 보통 즐겨찾기 해두고 보는 사이트들입니다. 제일 자주 들어가는 사이트는 홀리바이블이고, 두번째로 많이 찾는 사이트는 갓피아성경입니다. 각각의 장점들이 있기 때문에 편하신대로 비교해서 두 사이트 모두 이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을건데요. 일단 어떤 모습인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갓피아성경(GODpia 성경) 홈페이지입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찾으시면 찾을수 있습니다. 상당히 깔끔하게 만들어져있고, 다양한 버전, 특별히 히브리어성경과 헬라어 성경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별도의 폰트가 없이도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제가 이 사이트를 좋아하는 점은 깔끔하고, 또한 책을 넘기듯이 가로 배치된 것 때문인데요. 성경을 읽고 싶을 때 이 사이트를 자주 들어갑니다. 그리고 혹시나 다른곳에 붙여넣기 하고 싶을 때 복사해서 한글문서 같은 곳에 붙여넣으면 숫자(절)가 같이 복사되어서 좋습니다.(홀리바이블의 경우 이 기능이 안됨)  



다양한 버전의 성경이 있는데요. 개역개정 NIV, 개역한글, 표준새번역, 현대인의 성경, 공동번역, 쉬운성경, NIV, 히브리어성경, 헬라어성경, 개역개정 4판 등을 읽을 수 있습니다. 













먼저 자신이 원하는 버전의 성경을 골랐다면 아래와 같이 권별로 나옵니다. 원하는 성경을 선택하고, 클릭하면 장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다시 나옵니다. 확대되는 개념입니다. 






성경은 아래와 같이 화면에 나오는데요. 4개의 다단으로 나뉘어져 있고, 약간 오른쪽에 있는 세로유틸바에서 단설정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2개의 단으로 보이게 할 수 있네요. 그리고 스크랩기능과 폰트크기조정 기능이 있습니다. 눈이 나쁜 분들은 시원시원한 크기로 성경을 읽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위에 보시면 성경을 읽어주는 기능까지 있지요. 검색 기능은 기본이고, 아래에는 약간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단어 사전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대한성서공회 홈페이지에서도 성경을 읽을 수 있습니다. 역본은 조금 적은 편이지만 이곳에서는 대조역본을 다 같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 기능도 강하고요. 




성경 버전으로는 개역개정, 개역한글, 표준새번역, 새번역, 공동번역, 공동번역개정판, CEV 등이 있습니다. 



직접 창세기 1장을 찾아보니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깔끔하게 세로로 길게 성경이 나옵니다. 평행본문보기도 지원을 하고, 역본별 절비교 기능도 있으니 설교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참 좋은 사이트입니다. 





오른쪽 위에는 폰트크기를 키울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숫자로 2라고 적힌 부분을 바꾸면 폰트 크기가 커지거나 작아지게 하실수 있고, 볼드체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책갈피 기능과(로그인해야) 듣기 기능도 있습니다. 




성경을 듣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성경검색창입니다. and / or 검색이 가능하고, 범위를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찾는데 한결 수월합니다. 굉장히 좋은 도구이죠. 




이번에는 제가 가장 빈번하게 이용하는 홀리넷의 온라인 성경읽기 사이트입니다. 찾기가 편하고, 직관적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갓피아 성경의 경우 플래쉬로 구동되기 때문에 약간의 딜레이가 있고, 가끔 성경 장을 클릭 할 때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홀리넷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성경 버전은, 개역개정, 개역한글, 공동번역, 새번역, 현대인의성경, NIV, 그리고 NASB를 지원해줍니다. 개인적으로 NASB번역도 참 좋더군요. 




성경과 장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원하는 장으로 편하게 이동하고 싶다면 맨 아래쪽에 장을 적을 수 있는 칸에 숫자를 넣고, 읽기 버튼을 누르시는게 편하고 빠릅니다. (시편의 경우 계속 다음 버튼을 눌러야 하기에....)




폰트 크기 역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조절 할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홀리넷 바이블이 좋은 점이 찬송가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찬송가를 검색할 수 있고, 특히 가사와 악보 역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찬송가를 소제목으로 분류하여 찬양선곡할 때 주제에 맞추어 찾을 수 있어 좋습니다. 








다음으로 SWIM이라는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이곳에서는 큐티를 할 수 있죠. 여러 종류의 큐티잡지를 매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메일링 서비스에 가입하면(무료) 자신의 메일로 원하는 큐티를 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 





지원하는 큐티지의 경우 생명의 삶, GT, 날마다 주님과, 매일성경, 스펄전의 아침묵상, 오늘의 양식, 중국기도, 작은소리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으로 QT를 지원하는데, 혹시나 영어 공부를 하시는 분에게는 리빙 라이프 추천합니다. CGNTV에서 원어민 사역자들이 리빙라이프 해당 날짜의 본문을 설명해줍니다. 매일 이것만 여러번 봐도 귀가 열리게 됩니다. ^^ 바쁘게 운전하고 다니시는 분도 아침에 이거 틀어놓고 다니시는 분도 봤어요. 또한 일본어큐티와 중국어 큐티도 있습니다. 




또한 큐티지 소개라는 부분을 보시면 해당 사이트로 바로가기가 되어있고, 오늘 본문으로 연결해 줍니다. 큐티를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사이트입니다. 


자녀들도 큐티할수 있는 청소년, 또는 어린이 큐티집 또한 볼 수 있습니다. 요즘 아이들 대부분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데, 아이들이 이런 사이트를 이용해서 성경을 읽고, 도움말을 읽으면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주일학교 아이들에게 이런 사이트를 소개해 줄 수 있으면 아주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바로 들어가서 볼 수 있게 주소를 가르쳐 주면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요즘 많은 분들이(외국분들) 보고 있는 ESV버전 성경을 볼 수 있는 사이트 소개합니다. 여기에서 ESV버전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esvbible.org 사이트입니다. 

 




이렇게 몇가지 성경 사이트를 소개했는데요.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개인의 역량에 따라 달라지겠습니다. 물론 성경책을 가지고 다니면 가장 좋겠지만 직장이나 학교에 잘 들고 다니지 않기에 조금의 시간을 내어서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성경읽기 혹은 큐티를 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