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라인 레인저스 리뷰 & 공략 [재미있는 스마트폰게임 소개]

by reviewer_life 2015. 2. 6.
반응형

라인 레인저스 리뷰 & 공략 [재미있는 스마트폰게임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인레인저스라는 스마트폰 어플 게임 소개하려 합니다. ^^ 오랜만에 재미있는 게임 하나 접하게 되었습니다. 라인게임은 평소 잘 접하지 않는 게임이죠? 주로 카톡으로 대화하고, 카톡으로 게임 깔고~ 하는 순환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라인 게임을 네이버에서는 아주 아주 열심히 광고하면서 한참 띄워주기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라인 어벤저스 플레이해보고, 재미있다는 결론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게임 방법은 디펜스 & 오펜스게임입니다. 예전에 메탈슬러그 디펜스라는 게임이 있는데 그거랑 똑같습니다.

 

 

내 병력을 뽑고, 적군 진영으로 쳐들어갑니다. 가로 스크롤 방식이죠. 앞으로 앞으로~ 달려가면 적의 기지가 나오고, 적군과 싸워서 적의 기지를 파괴하면 승리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설치는 구글플레이가시면 다운받으실 수 있고, 42메가 정도입니다.

 

 

   

 

 

 

무슨 어벤저스 같은 느낌이네요. ㅎㅎ

 

배경은 아무래도 어벤저스랑 비슷한 히어로물의 냄새가 물씬 풍기네요.

 

 

 

 

요번에 이벤트를 통해서 BMW X4 와 아이뻐6를 준다고 하네요.

 

1월달 이벤트네요. 누군가 받았다는 소문은 아직 못봤네요. ㅎㅎ

 

 

 

 

저도 갖고는 싶지만 ...... ㅎㅎ 다만, 어쌔신 브라운과 루비 100개는 확실히 챙겼습니다.

게임 풀어갈 때 어쌔신 브라운을 중심으로 풀어가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언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역시 라인이라서 그런지 국제적으로 준비가 되어 있군요.

일본에서도 라인의 성세는 대단하던데요.

영어와 다른 언어도 준비되어 있는걸 보니, 라인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겠네요.

 

 

 

 

 

악당에게 납치된 샐리를 구하러 레인저스가 총출동하는 시나리오인데요. 우야둥둥 뚜드려 부수는 게임입니다.

 

 

 

 

 

 우선 게임 방법은 미네랄을 모으고, 어느 정도 모이면 아래 쪽에 나와 있는

 

캐릭터를 눌러서 생산하고, 그걸로 방어겸 공격을 나갑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는 백지상태에서 시작했는데, 하면서 알아가는 부분이 많네요.

맨 처음에는 곰돌이 하나만 나오더니, 나중에는 캐릭터가 엄청많이 모이네요.

그런데 선택할 수 있는 한계는 5명이 정원입니다.

 

 

 

 

 슈퍼영웅들 보조로 기지에서 미사일을 쏘아올릴 수 있습니다.

미사일은 업그레이드를 더 좋은 미사일이 날아가겠죠.

 

처음에는 한발짜리이다가 업그레이드를 하면 x2, x3, x4.... 쭉 화력이 늘어납니다.

업그레이드하는 맛이 나네요. 하지만 미사일은 상대적으로 조금 약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업글 최고까지 찍으면 좀 세지려나....

 

 

 

 

 

 

 

 

 

 게임에서 승리!! 별로 한것도 없는데, 승리했네요. 첫판이라 그런지.... 쩝...

 

 

 

 

 

 

 룰렛처럼 보상이 돌아가다가 하나 선택되게 됩니다.

 

피코라는 캐릭 하나를 선물 받아서 다섯 영웅 슬롯에 장착하여 출전시킵니다.

 

 

 

 

 

 

 영웅들은 레벨업을 해야 강해지는데요.

플레이 하다보면 경험치를 먹고 업그레이드가 자동으로 되고,

또 다른 빠른 방법으로 업글시키려면, 여분의 남아도는 영웅들,

별이 작은 것들을 이용하여 합체 시키면 업그레이드가 한결 빠르게 진행됩니다.

 

 

 

 

 

 

 

 

 

 그리고 현질을 유도하는 가챠 뽑기도 있습니다. 가챠를 잘뽑으면 게임에 유리해지는데요.

어떤 영웅을 모으냐에 따라서 경기 결과는 달라지게 되지요. ㅎㅎ

 

 

보석은 레벨업할때 3개씩 주기 때문에 30개가 모이면 가챠에서 한번 뽑기 하는게

좋습니다. ^^ 별 다섯개 이상짜리를 많이 보유하고 있어야

후반에 유리합니다. 별다섯개 짜리 아무리 많아봐야 뒤에서는 어렵습니다.

 

 

 

 

 

 유료 가챠를 통해서 보석을 사용해서 뽑은 녀석이 뽀빠이 문, 별 두개짜리입니다.

다섯개 짜리는 나와줘야 좋은데요. 다섯개짜리는 갸차라는 곳에 들어가면 유료로 뽑을 수 있는 캐릭입니다.

그게 아니면 업그레이드와 진화를 통해서 상위 캐릭으로 진화시켜야 하는데요.

요건 재료 아이템 등을 모아야 가능하기 때문에 패쓰~!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Treasure라는 아이콘인데요. 그걸 클릭하면 보물을 보아두는 곳이 나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모을 수 있는 특수 아이템이 나오는데 그걸 스테이지 1-4를 도는 동안 3개 모으고, 5-8을 도는 동안 또 3개 모으고.... 이렇게 스테이지를 충분히 돌아야 다 모을 수 있어요. 보물을 착실하게 모아두면 좋은 점이 여러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레인저들의 속도를 빠르게 해준다던지 기지 생명력을 올린다든가, 사거리를 넓힌다든가 하는 특수한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꼭 획득하는게 좋을거예요. 저는 처음에 암것두 모르고 돌다가 나중에서야 알게되고, 다시 처음부터 보물모으기 했는데, 이렇게 하면 시간도 많이 낭비되고, 얻을 수 있는 경험치와 골드가 적기 때문에 비효율적이에요. 그러니 꼭 스테이에 맞는 보물 다 획득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게 중요한 팁입니다.

 

 

 

 

 

 

 

 

 

 

 자아! 이번에는 컬렉션에 들어가봅시다. 컬렉션 아이콘을 누르면 내가 그동안 모은 캐릭터들이 보이는데요. 얘네들을 종류별로 모으면 보상으로 보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석은 갸차에서 유료 캐릭터들.... 쎈놈들을 뽑을 때 써요. 주로 30개 모아서 5성짜리나 그 윗단계 녀석들을 가질 수 있어요. 윗단계 캐릭들은 특수 능력들이 있어서 힐을 쓴다던지 더블 어택을 쓴다던지 하는 좋은 녀석들이죠.

그래서 비싼 녀석들입니다.

 

 

 

 

 

 

 

 

 

 

 처음부터 차근 차근 플레이 하고 있는 모습이죠. ㅎㅎ 초창기 모습이에요.

 

 

 

 

 

 

 

 자아, 다음으로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업그레이드예요.

업그레이드는 골드가 많이 들기 때문에 스테이지 플레이를 많이 해서 지속적으로 자금을 마련해야 해요. ^^

돈이 모이는데로 업글을 해줘야 나중에 플레이할 때 지장이 없습니다.

특히 미네랄 생산속도 증가가 중요하죠. 저도 다른건 조금 제쳐두고 미네랄 생산속도부터 열심히 찍어씁니다.

 

 

 

 

 

 

 

 

 

또 업그레이드 신경써줘야 할 부분은 미네랄 최대한도  증가부분이에요. ㅎㅎ 위에 보듯이 치치라는 캐릭은 미네랄이 600이 있어야 활용이 가능한 건데, 초반에는 쓸 수 없죠. 그러니 돈을 모아서, 그리고 레벨업을 열심히 해서 미네랄 최대한도가 600이 넘어야 별 다섯개 짜리 정도는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도움말에 나와 있는 진화 방법이에요.

 

일단 캐릭터 레벨을 MAX까지 올려줘야 해요.

 

그담에 스페셜스테이지에서 플레이 한 것을 통해 얻은 특수 아이템을 사용해서 진화를 할 수 있어요.

 

 

 

 

 

 

 

 

 

 

 

 

 

 

 

 

다음으로 똑같은 캐릭터가 있다면 케릭터의 한계치를 늘릴 수 있어요. 일단 하나의 캐릭터는 MAX까지 레벨을 올려준후

업그레이드를 누르고, 똑같은 캐릭터 1레벨짜리를 MATERIAL에 올려놓으면 결과 화면에 레벨이 5가 증가한걸 볼 수 있어요.

그래서 80레벨이 한계인데, 85레벨 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