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워터코인 기르기, 기르는 법, 식물 관리하기

by reviewer_life 2015. 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 오늘은 지난 2014년 여름에 구입한 워터코인에 대해서 리뷰해 보겠습니다. 지금은 한참 겨울 한파가 기승을 부리는 시기인데요. 실내에서 기르는데도 정말 잘자라네요. 워터코인 맘에 듭니다. 잎이 동전 같아서 워터코인이라 이름으로 불린다는데요. 수생으로 키워도 잘크기 때문에 여름철에 물로만 길러도 된다고 들었어요.

 

 

 

 

물론 양분이 많은 흙과 함께 적당한 햇빛만 있어도 웬만해서는 죽지 않는 녀석이에요. 저는 일주일에 한번 정도 물을 듬뿍 주고 지금까지 길렀는데요. 한번은 한참 집을 비우고 어디 다녀왔는데, 아내가 물을 안줘서 완전 파김치처럼 되었더라구요. 이러다 얘네들 죽는건 아닌지 하면서 얼른 물을 줬더니, 다음 날 파릇 파릇하게 줄기가 힘있게 쑤욱 서더니 다시 회복되더군요. 화분이 조금 작은 것 같아서, 다이소 화분(분홍색^^) 사서 갈아줬어요.

 

 

 

 

 

기르기 쉽고, 보기에도 예쁘고, 정말 워터코인은 좋은 식물 같아요. 화초 하나 없는 우리 집에 유일한(?) 초록이라서 더욱 정감이 가네요. ㅎㅎ

 

 

 

 

 

아래는 초창기에 가져 왔을 때 사진이에요. 계속해서 작은 동전같은 잎이 생기고, 끊임 없이 올라오는 녀석이라 번식력도 좋고, 물에서 키워도 되고, 정말 좋네요.

 

 

 

 

 

 

 

한 겨울에도 실내에만 두고, 물도 가끔씩 주고, 햇빛도 조금 씌워 주면 죽는(?) 불상사는 없는 강인한 녀석들, 단돈 2000원에 가져왔어요. ㅎㅎ 트럭에서 팔던데요. 비오는 날에 가져온거라,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심심한 집에 데코용으로도 좋은 워터코인 한번 길러보세요~! 적극 추천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