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최강의 게임어플 소개 [룬마스터]

by reviewer_life 2012. 5. 29.
반응형


룬마스터 퍼즐은 몇일 전에 알게 된 스마트폰 게임 어플입니다. 호기심으로 한 두게임 하다보니 규칙을 알게 되었고, 이후로 마스터를 향해 열심히 항해 중 입니다. ^^;; 사실, 생각보다 뒤로 갈 수록 어렵더군요. 머리를 이리 저리 굴리고 생각을 해보고 아이템을 써보면서 정말 피가 한칸 남은 마지막 순간에 넘겼던 적도 여러번 있어서, 퍼즐게임에서 스릴감도 느껴봅니다. ㅋㅋ

서론이 길었습니다. 직접해보시면 압니다. 정말 중독성 최고의 게임입니다. 특히 화장실에서... 지하철 기다리면서 손가락으로 톡톡 거리면서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마켓에 소개되어 있는 사진을 캡쳐한 것입니다. 대충 저렇게 생겼습니다. 예전에 삼성의 햅틱이었던가, 저런 류의 무료 게임이 있었는데 그것도 꽤 재미있게 했습니다. 최대한 같은 색깔의 공들을 많이 모아서 많은 점수를 받는 게임이었습니다. 여친님의 핸드폰으로 했었던 게임이라, 한 때 그 게임을 제 핸드폰에 다운 받고자 여기저기 두리번 거렸었는데 못찾았다는 아픈 기억도 나는군요.

이제 세부적인 내용을 한번 볼까요?


▲ 귀여운 폴라베어가 회사로고 후에 뜹니다. 그러고보니 회사로고 캡쳐를 안했네요.



▲ 자아~ 회원가입은 사실 필요 없더군요. 과감하게 취소를 눌러주셔요.


▲ 드디어! 바라마지 않았던 메인화면이 떳습니다. 이제 플레이를 누르시던지 아니면 게임을 이미 해보신분은 이어하기를 누르시면 된답니다.


▲ 다음으로 난이도 조절이 나옵니다. 처음에는 이지하게 스트레스 받지 않고 하자라는 의도로 이지를 선택했는데, 이지도 이지가 아니여~. 이지를 상실해 버리고 말았습니다. VI까지 가보니까 정말 내 맘처럼 되지 않더군요. 아직 정상을 정복해 보지는 못했지만..... 노멀은 대체 얼마나 어려울까 하는 호기심에 노멀 모드로도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역시 이것도 처음에는 무지 쉬운데 뒤로 갈 수록 어렵다는.....

I'll be back~!~!~!~!



▲ 요것이 노멀 모드에서 관문들입니다. 전체 10관문이군요. 1가지 관문이 5개이니까 전체 50판으로 구성되어 있군요. 그리고 처음 게임을 시작할 때 3개의 생명, 스피릿이라고 하던데 이건 오락실 게임에서 동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군요. 300원 넣고 3판!! 하던 것처럼....ㅋㅋ 그런데 2관문 4판째에 3개의 스피릿이 모두 죽었다면 다시 리셋되어 버립니다. 그래서 2관문 1판에서 세개의 스피릿을 가지고 도전해야 합니다. 요런 시스템 때문에 이 게임의 중독성이 나옵니다. 도전하고 또 도전하게 만드는거죠. 아참, 그리고 아이템 시스템도 있습니다. 관문을 통과할 때마다 새로운 신무기가 등장하는데, 내가 넘긴 판만큼 일정액의 G라는 돈을 줍니다. 그걸 모아다가 신무기를 사서 더 어려운 판을 깰 수 있는 가능성과 기대를 가지게 합니다. ㅎㅎ


▲ 요까이것, 아직 어렵지 않은 판들입니다. 그래도 재수 없으면 스피릿 모두 없어질 때도 있었다능...

▲ 소울스톤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파란색 돌에 하얗게 빛나는 돌이 소울 스톤입니다. 이 게임의 KEY이죠.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네개의 같은 색깔 돌을 일직선으로 만들면 네개의 돌이 부셔지는 겁니다. 돌이 부서질때 그 속에 하얀색으로 빛나는 소울 스톤이 포함되어 있다면 저기 위에 있는 18이라는 숫자에 +1이 됩니다. 그런데 중요한 사실은 내가 한칸 돌을 옮길때마다 저 숫자는 -1이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18번 돌을 이리저리 옮기면 결국 0이 되어서 내가 가진 스피릿 하나를 빼앗기게 됩니다. 그래서 이 게임의 열쇠인 소울 스톤을 매번 움직일 때마다 깨어 부수어야 내 목숨이 계속 이어지는 것이죠. 위에 있는 점수 200/8500부분이 있는데 200은 지금까지 내가 획득한 점수입죠. 그리고 8500은 앞으로 내가 획득해야 할 점수입니다. 점수를 꽉채우면 다음 판으로 넘거가는 것입니다. ㅋㅋ 이 점수 우습게 보시면 안됩니다. 돌을 네개 만들어서 깨어 부수면 100점을 획득합니다. 그리고 5개를 조합해서 깨어부스면 200점을, 7개를 조합해서 깨어 부수면 800점을 획득합니다.


▲ 이 게임의 매력이 한가지 더 있습니다. 힌트라는 것이죠. 힌트를 누르면 어떻게 움직여야 할지 화살표를 보여줍니다. 힌트는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어떠한 제한도 없습니다. 착한 힌트 적극 활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아이템들 ; 힌트 옆에 있는게 재배치라는 아이템입니다. 저걸 누르면 돌들의 위치가 모두 재배치 되는 것입니다. 또 한가지만 더 소개하자면 돌 하나를 부술 수 있는 아이템도 있습니다.










▲ ㅋㅋ 미션성공~! 했을때의 그 짜릿함. 특히 소울스톤의 숫자가 1인 상황에서 정말 .....




▲ G라는 것은 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게임 클리어시에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G를 일정하게 줍니다.


▲ 실패했을 때도 G를 주는군요. 착한녀석....

여기까지!~ 자투리 시간에 머리도 좀 식힐 겸,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게임 어플 [룬 마스터] 리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