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메&게임

[태블릿으로 마메게임해보기!] 우기 블로그의 친절한 체험기!_원더보이,인더헌트,팡팡,섹시파로디우스

by reviewer_life 2014. 6. 18.
반응형

[태블릿으로 마메게임해보기!] 우기 블로그의 친절한 체험기!  

 

^^ 안녕하세요. 우기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화창한 하루였네요. 그동안 마메 게임에 대해서 카테고리는 만들어 놓고, 거의 글을 올리지 않았었는데요. ^^ 이제 반성하면서 글을 조금씩 올릴려고 합니다. 오락실 세대 여러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아~ 정말 그 시절 그립네요. ㅎㅎ 친구들이랑 맨날 오락실에서 만났었는데.... 인기있는 게임에는 항상 줄을 서고 있었죠. 우리 동네에서는 아이들이 오락기에 동전을 올려 놓으면 다음에 할 사람이라는 표시가 되요. ㅎㅎ 그래서 앞에 하던 녀석은 연결시켜서 플레이 하지 못했었죠. ㅎㅎ

 

각설하고, 오늘은 오락실 게임을 모아놓은 마메게임에 대해서 리뷰해 볼까 하는데요. 예전에도 한번 태블릿으로 마메게임 해봤다 하는 글을 올렸는데요. 사실 지난번 시도했을 때에는 마메 롬파일을 인식률이 너무 떨어져서 몇가지 못해봤는데요. 이번에는 구글 플레이에서 다른 버전의 마메를 다운받아 설치하고 시도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제가 그토록 원하고, 원했던 원더보이 몬스터 랜드가 돌아가는 겁니다!!!

 

100원으로 끝판 용을 깨는 마스터 게임이죠. ㅎㅎ 기억나시나요. 끝판 길이랑 몬스터 처치법, 돈 66원 받는 방법들과 하트가 숨겨진곳, 돈이 숨겨진 곳 등등 모든 비밀을 속속들이 알고 있는 우기의 당골 게임이었답니다. 아~~ 추억 돋는다!!

 

 

 

 

태블릿에서 돌릴 때는 조이스틱 버튼 표시가 납니다. ^^ 사실 탭으로 하기에는 약간 불편하기는 합니다. 뭔가... 제대로 플레이 하기가 힘들다는 느낌!! 조금 아쉽다는 마음이 드네요.

 

 

 

▲ 원더보이 둘째 판에서 66원 먹는 방법 팁입니다. 헤헤 ... 저기 위에 보시면 나무가 보이시죠? 지금 동전도 보이구요. 동전이 저기 숨겨져 있습니다. ㅋㅋ 그런데, 그냥 지나가면 10원 8원 6원 등등 다양하게 한개만 나올겁니다. 그런데 66원 먹을려면 저기 동전 위치에 가기 전에 점프해서 나무있는 곳까지 가서 멈추고 있으면 버섯돌이가 용자를 향해 다가옵니다. 그러면 칼을 휙 ~~~ 하고 휘두르지 마시고, 한방 맞아주세요. 그러면 용자가 버섯돌이와 부딪쳐서 뒤로 휙~ 밀려가면서 동전이 뛰리링 하고 나오는데, 반드시 66원이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ㅋㅋ 시스템 버그 같은 거라서 ㅎㅎ 사실 원더보이의 매력은 이런 버그들을 발견하는 재미였지요. 웬만한건 거의 알고 있습니다. ㅎㅎ

 

 

 

 

▲ 이 게임도 기억나시나요? 인더 헌트라는 잠수함 게임인데... ㅎㅎ 오락실 세대는 안다는.... 여하튼 이것도 재미있게 플레이 하신분이 많으실 텐데요. 사실 난이도가 좀 있어서 마메로 할 때 연결해서 플레이 하는 게임입죠. 요건 그럭저럭 태블릿으로 할만한 게임이지요. 비행기 게임류는 어느정도 조종이 수월해서 태블릿에서 해볼 만합니다.

 

 

 

 

 

 

 

 

 

 

 

 

 

▲ 그 다음에 해본 게임은 팡팡입니다. ㅎㅎ 극악하게 어려운 게임이지요. 100원으로 끝판 가시는분들 존경합니다!!! 보글 보글도 100원으로 끝판 가는 형님들 본적이 있어요. ㅎㅎ 두명이서 플레이 한거지만, 정말 잘하더군요. 오락의 지존들!! 동네마다 한 두명씩 있게 마련이지요. ㅋㅋ

 

 

 

 

 

 

 

 

▲ 혹시 요 게임도 기억하시나요? 섹시 파로디우스인데. 비행기 게임이지요. 이것두 재밌습니다. ㅎㅎ 무기가 업그레이드 되는 재미! 라고 할까요. 그래도 나름 어렵기는 합니다.

 

 

 

 

 

음... 게임 소개하느라 정작 중요한 것 한가지 말을 못했네요. 지난 번에는 마메 에뮬레이터를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 받을 때 파란 색이었던가 그런 버전을 다운 받았는데요. 이참에 그걸 지우고 빨간색으로 된 마메 에뮬레이터를 받아서 롬파일 집어넣고 실행시켜 봤어요. 그랬더니 마메 롬들이 잘 인식되면서 쌩쌩 잘 돌아가더군요. 아무래도 내가 가진 롬파일이랑 마메 에뮬레이터가 상성이 맞아야 하나 봅니다. 그래서 에뮬도 여러 버전이 구글 플레이에 등록되어 있었던것 같네요.

 

여하튼 롬파일 인식이 안되시는 분들!! 에뮬레이터 바꿔 보세요. 그런 잘 될겁니다. 그럼 심심한 하루! 즐거운 게임으로 심심 타파 하시는 여러분 되시기를 바라면서 좀더 알차고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안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