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메&게임

출애굽 주사위놀이_성경 보드게임 리뷰_이번 설날 아이들과 하기에 좋은 게임 추천

by reviewer_life 2014. 1. 27.
반응형

출애굽 주사위놀이_성경 보드게임 리뷰_아이들과 하기에 좋은 게임 추천합니다 ^^

이번 설날 무료하게 티비만 보지 마시고, 재미있는 보드게임 한판 어떨까요? ㅎㅎ 온가족(?)과 둘러앉아 할 수 있는 게임은 아니지만, 2-6명 정도가 할 수 있는 무난한 보드게임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저도 처음 해보는 보드게임이라 조금 생소하네요. ㅎㅎ 그래도 스마트폰 게임으로 모두의 마블 정도는 해봤습니다. ^ ^ 부르마블도 좋아하고요. 하지만 다른 보드 게임은 처음입니다. 어떻게 진행되는지, 어떻게 게임을 풀어나가는지 적응하느라 한참 걸렸습니다. ㅎㅎ

 

 

 

 

오늘 추천할 보드게임 출애굽 주사위 놀이~!

가격은 9천원대이고, 갓피플몰에서 구입했어요. 요즘 배송이 빠르지만 설이 코앞이라 금방 올란지는 장담 못하겠습니다. ^^

근처 기독교서점에 문의해 보시면 좀더 빨리 구하실 수도 있겠지요.

 

 

 

부르마블 정도 크기라고 해야할까요? ㅎㅎ 쏙쏙 들어오는 출애굽 주사위 놀이라고 제목이 붙어 있습니다. 놀이로 배우는 성경이야기 2라고 되어 있는걸 보면 파트 원도 있나 봅니다. 알아봐야 겠넹......

 

 

 

주제가 출애굽이라 출애굽기 부터 신명기를 읽는 느낌? 이랄까....요....ㅎㅎ

성경이야기를 함께 풀어나가기에 좋은 주제이지요.

 

 

 

작년에 나온 따끈 따끈한 녀석입니다. ㅎㅎ 그래서 네이버에 검색해봐도 리뷰가 별로 없더군요. 한분이 아주 자세히 적어주셔서 그분꺼 보면서 겨우 규칙들 파악했습니다. 가끔 보드게임의 달인들이 있는가 봅니다. 하늘기획에서 만들었네요.

 

 

 

 

그럼 한번 보드 게임판을 벌여볼까요?

판을 벌리니 아래 그림처럼 되어 있네요.

이집트와 가나안땅 지도가 나와있고, 출애굽 경로의 지도가 그려져 있습니다. 뭐, 고고학자들 사이에 아직도 분분한 이야기겠지만, 정확한 출애굽 경로라고 말하기에는 아직 망설여 지는 부분이 많지만, 가장 익히 알려진 출애굽 시나리오를 그린 맵이기도 합니다.

 

 

이 게임의 처음과 끝은 물론 애굽에서 시작되어 가나안땅 꿀과 젖이 흐르는 약속의 땅으로 들어가는 것이지요. 요즘 맥체인 성경 창세기 부분 읽고 있는데,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약속한 그 땅이 생생하게 떠오르네요. ㅎㅎ 새해 성경읽기 잘하고 계시지요? 다들 창세기부터 많이들 시작하실텐데...어른이나 아이들이나...ㅎㅎ 얼른 출애굽기 까지 아이들의 성경읽기를 끌어오셔서, 아이들이 출애굽기를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보조 교재로 사용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무리 게임을 잘해도 약속의 열쇠 카드 3장을 모으지 못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룰이 있습니다. 잔인합니다. ㅠ ㅠ

저도 되돌아가는 쓴잔을 마셔야 했습니다. 꺼이꺼이.....

 

슬퍼3

 

 

주사위는 두꺼운 종이로 되어 있는데, 조립식입니다. ^^

일러스트가 아주 이쁘게 되어 있어서 좋네요.

일반 주사위도 하나 더 끼워 주시더군요.

 

 

 

아래 보시는 그림이 명령 카드들 입니다. 내 플레이어가 노란색 땅을 밟으면 명령카드 한장을 무조건 뽑을 수 있는데, 거기 적힌대로 해야하죠. 그래서 앞으로 가거나, 뒤로 가라고 하거나, 한번 쉬라고 하거나, 약속 카드 한장 준다고 하거나, 암송하면 약속카드 한장 준다는 명령들이 적혀 있습니다. ㅎㅎ

 

 

 

주사위 오른쪽 편에 보이는게 플레이어들입니다. 즉.... 말이지요.

요것도 조립식입니다. 종이로 만들어서, 테이프 붙여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많이 동봉 되어 있으니 잃어버려도 걱정이 없네요. 그리고 플라스틱으로 된 말들도 있는데, 종이나 플라스틱이나 아무거나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감사신나2

 

 

 

제가 헷갈렸던 부분이 아래 지명 카드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조사해보니, 내 플레이어가 만약에 파란 색 땅 호르산을 밟았다면 거기에 지명카드를 찾아서 보면됩니다. 그래서 아래 그림에 호르산에 적힌 명령대로 앞으로 세칸 더 움직일 수 있는 것입니다. ㅋㅋ

여기서 아론이 죽어서 묻혔다는 설명도 아이들에게 해줘야 하죠. 빠뜨리면 안됩니다. ^ ^

 

 

 

약속의 열쇠카드들.... 요걸 3장 이상 모아야 약속의 가나안 땅으로 무사 통과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모으기가 쉽지않습니다. 몇번 반복해서 애굽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그래서 게임 예상 시간도 30-60분으로 잡아 놓았더군요. ㅎㅎ

 

게임 룰 중의 하나가 게임중에 6장을 모으면 무조건 승리라고 합니다. 그래서 바로 가나안 땅으로 진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에 게임이 너무 길다 싶으면 다섯장이나 네장으로 룰을 바꾸면 조금더 쉽게 게임이 가능하겠지요. 그것보다 3장 모아서 가나안 땅 들어가는게 더 쉽겠지만.... ㅋㅋ

 

 

 

 

이번 설, 명절, 추석, 언제든지 가족이 모이는 장소에서 화톳판 보다 ^^ 요런 보드 게임 한판 어떨까요? ㅎㅎ

 

또 주일학교나 유초등부, 중고등부에서 반별로 요런 보드게임을 한번씩 공과 대신에 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우기의 오늘의 게임 추천시간이었습니다.

 

모두 건강한 설 명절 되세요~

 

By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