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추천 어플] 구글 킵 KEEP으로 메모하기_에버노트와 같이 쓰기 좋은 앱

by reviewer_life 2014. 1. 8.
반응형
[추천 어플] 구글 킵 KEEP으로 메모하기

 

 

 

오늘은 구글 킵 메모 어플에 대해서 리뷰해 볼께요. ^^

 

 

 

구글에서 에버노트를 겨냥하여 만든 킵이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에버노트가 너무 잘나가서 배아픈 구글이 모처럼 메모 어플을 만들어서 여러모로 사용해 봤는데, 요것두 괜찮은 어플이네요. 사용하기 간편하고, 특히 위젯이 지원되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바탕화면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장점으로 빠른 메모 추가에서 바로 바로 메모를 추가해 줄 수 있네요. ㅎ

 

저는 이걸로 오늘의 할일 등을 정리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버노트는 스크랩용으로 쓰고, 요건 위젯이 좋기 때문에 오늘의 Todo list 작성해서 위젯으로 사용하고 있지요.

 

특히 사각형 박스로 체크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지요. ㅎㅎ

 

 

 

 아래 그림처럼 체크리스트 작성할 때 사각형 박스가 자동으로 엔터를 치면 나타납니다. 요게 은근히 편하고 좋습니다.

 

물론 에버노트도 지원이 되지만 ^^ 요게 더 간편하고 좋네요. ㅎㅎ

 

내가 쓴 메모를 다른 어플에 공유할 수 있기도 합니다. 물론 에버노트도 공유가 되지요. ㅎㅎ

 

 

 

 

메모지의 색상을 변경시켜줄 수 있습니다. 템플릿이 단순하게 있어서 그냥 선택해서 쓰면 됩니다.

 

 

 

사진도 마음껏 넣을 수 있는데, 에버노트는 용량이 적은 관계로 마음껏 올리지 못했는데, 요건 어떤지 모르겠네요.

 

따로 용량이 정해져 있는건 아닌것 같아요.

 

 

그래서 귀하디 귀한 백합사진 한번 넣어봤습니다. 음하하...

 

이쁘군요....

 

 

 

 

 

 

이번에는 위젯 화면입니다. 사진도 저런 식으로 위젯에 나옵니다. 사랑하는 님의 사진이나, 애완동물, 아이들 사진을

 

넣어두고 액자로 써도 되겠군요. ㅎㅎ

 

 

 

구글보이스로 메모도 할 수 있군요. ㅎㅎ

 

얼마나 잘 인식할지는 미지수이지만.....

 

 

여하튼 구글 킵은 메인으로 쓰기에는 조금 부족한 어플입니다. 그러나 간편하고, 간결해서 서브로 사용하기에 좋은 어플입죠.

 

스마트폰에도 사용하고 있는데, 오늘의 체크리스트, To do list 작성할 때, 그리고 쇼핑 리스트 작성할 때 등등에 자주 쓰고 있습니다.

 

이렇게 서브로 메모 할수 있는 메모장으로 추천하네요. ^^

 

오늘의 추천은 여기까지 할께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