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틀커맨더_방어 전략 팁_2차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하는 전투, 방어게임 공략하기_재밌는 스마트폰 어플

by reviewer_life 2014. 1. 17.
반응형

리틀커맨더_방어 전략 팁_2차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하는 전투, 방어게임 공략하기_재밌는 스마트폰 어플

 

오랜만에 재밌는 스마트폰 게임 찾았네요. ㅎㅎ 열심히 열심히 방어를 해보았습니다.

 

한번 공략한 방법들을 잘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ㅎㅎ 나름 열심히 머리 짜내서 어떻게 하면 공략할 수 있을지 해봤던 것들을 올립니다. ㅎㅎ 무기들 배치를 잘 살펴 보시면 될것 같아요.

 

일단, 만든 곳은 CAT STUDIO 랍니다. 냐옹~

 

 

우선 배경화면입니다 ㅎㅎ 클래쉬 오브 클랜 광고가 계속 뜨네요. Little Commander, World War II 정식 제목입니다.

 

게임 시작을 살포시 누르고, 고고~!

 

그러면 모드 선택이 나오죠? 잠시 설명을 드리면, 에헴.

전통 모드(클래식 모드)와 무한 모드, 도전 모드가 있어요.  

 

 

 

 

 

전통모드는 일반적인 게임을 풀어나갈 때 쓰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음 판으로 넘어가려면 전통 모드(클래식)로 플레이 하시면 되구요.

무한 모드는 끝없이 적들이 튀어 나오는 판입니다. 그래서 계속되는 전투가 이어지는데, 얼마나 오래까지 살아남는지 자신의 기량을 시험해 보는 것이고요.

도전 모드는 음... 적들이 방어선을 뚫고 지나가면 아군의 생명력이 하나씩 줄어드는데요. 전통모드에서는 1판에 20개씩 생명력을 줍니다. 즉, 적군 20개가 방어선을 돌파해버리면 게임이 끝난다는 말입죠. 그런데 도전 모드는 아군의 에너지가 1입니다. 그래서 한마리라도 방어선을 통과하면 게임 끝나는 겁니다. ㅎㅎ 그래서 도전이라는 말이 붙었죠.

 

 

 

 

 

첫째판, 전투1. 부트 캠프입니다. 전통(클래식)모드로 플레이 했고, 일반 어려움 난이도로 들어갔습니다. 헤헤

 

짧막한 설명이 나오는데, 오른쪽 아래에 있는 유닛들을 화면 속으로 끌어 당겨서 배치하라는 설명입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유닛들을 배치할 수 있는데, 한번 배치한 유닛은 팔지 않는한 다른 곳으로 이동 불가능입니다.

 

잘 생각하고 배치해야겠죠? 왕초보 우기가 플레이 한 게임 이미지입니다. 일단 보병을 배치하고, 연막탄을 쏘는 장갑차를 배치했습니다. 단가가 싸기 때문에 얼마든지 배치할 수 있지요. (초기에 3-4기 정도 배치할 수 있는 기본 자금을 제공해줍니다. 나머지 돈은.... ^^ 적군을 물리치면 조금씩 올라갑니다.)

 

 

 

    

 

 

처음에 멋모르고 보병만 쫘악 깔았습니다. ㅎㅎ 그래도 첫판은 쉬워서 승리....!! Victory!!

 

그런데.... 유닛은 두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습니다. 처음 유닛을 설치할때가 1단계라면,

 

배치된 유닛을 터치하면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표시가 뜹니다. (돈이 있어야 업그레이드 가능)

 

그래서 업그레이드를 두번씩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유닛이 업그레이드 두단계씩 가능합니다.  

 

 

 

 

 

업그레이드가 중요합니다. 나중에 중반에 가면 업그레이드 안하면 적군이 마구 마구 저지선 돌파합니다. 위의 그림에서 왼쪽에서 길을 따라 적들이 마구 마구 달려오는데, 탱크, 보병, 짚차, 심지어 전투기나 수송기, 열기구 등이 거의 쉴틈 없이 날아듭니다. 계속 돈이 모일 때마다 병사들 배치하고, 업그레이드 하는 재미로 하는 게임인것입니다.

 

사실 쉬울 줄 알았는데, 게임 방식을 잘 이해하지 못하면 넘기기 힘든 게임이기도 해요. 제가 처음에 멋모르고 할 때 세번째 판에서 거의 열번은 패한것 같아요. ㅎㅎ

 

 

 

전투 2 - 해변에 상륙했다

 

왠지 노르망디가 떠오르네요. ㅎㅎ 연합군이 프랑스 노르망디 작적을 통해서 전세가 역전 되었죠. 우리 나라 인천 상륙 작전 처럼 유명한 그 전투가 떠오릅니다.

 

 

 

맵은 각 전투마다 조금씩 달라집니다. 방어 배치방법도 그래서 연구가 필요하고요. 어떤 것을 먼저 배치할지가 중요합니다.

 

별로 중요하지 않은 소총수(보병)만 최전방에 배치한다고 해서 방어에 성공하는게 아니지요.

 

 

 

무식하게 깔아놓은 소총수... ㅋㅋ 기관총 사수로 업글 시켰지만.... 팬저 탱크가 지나가면 별로 데미지도 못입힙니다. 에구에구....

 

 

 

 

중간 중간에 요런 훈장도 막 주고 그럽니다. 그리고 계급도 올라가고요.

 

 

 

 

 

요게 유럽 지도입니다. 각 지역 마다 있었던 전투들이 배경인것 같아요. ㅎㅎ 연거푸 고배를 마셨던 전투 3 -부대 빌드 업.... 아아...

 

 

 

맵이 너무 짧은 도로인것 같아서 방어에 애를 먹었습니다. 여기서 제가 드릴 수 있는 팁은 연막 장갑차를 잘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유닛들 중에 왼쪽에서 두번째 놈입니다. 저는 처음에 대포 쏘는 녀석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아래쪽 오른쪽에 있는 유닛을 손가락으로 길게 터치하고 있으면 설명이 나오는데, 이녀석이 연막을 쏘면 상대편의 속도가 줄어드는 효과가 납니다. 그래서 요걸 최대한 많이 요소 요소에 배치해서 상대편의 빠른 걸음을 붙잡는게 이 판의 승리의 팁입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무식하게.....ㅠㅠ 소총수만 배치하면 필패.....

 

 

 

 

 

단가가 쎈 녀석들을 배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유닛들 중에 맨 오른쪽에 있는 대포는 꼭 꼭 사야 하는 것입니다. 빠르면 빠를 수록 좋지요. 단가가 250짜리이고 업글 비용이 200이니 초반에 돈을 잘 모아야 합니다. ㅎㅎ 저거 하나면 중반까지 잘 굴러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중반 까지 오면 하나씩 하나씩 고급 유닛들을 마련하는데,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제일 왼쪽 입구에 화염방사기 초반에 설치하면 효과가 정말 좋다는 사실! 저거 두개를 설치하고 중반까지 별 탈 없이 넘어 갔습니다. ㅎㅎ

 

 

 

 

드디어 네번째 판!! 까지 왔네요. ㅎㅎ

이번에는 프랑스 통해.... 이 게임 번역이 구글 번역기 돌렸는지 영.... 어색하고.... 차암....한국어 맞는지...

 

 

 

 

여하튼 네번째 판을 세번째 판에서 느끼고 깨달았던 배치를 해봤던 판입니다. ㅋㅋ 여기도 화염 방사기와 두번째 유닛; 연막탄 쏘는 애를 많이 배치 해줘서 빠른 적들의 기동력을 붙들어야 합니다.

 

 

 

탱크를 잡느라 방어선이 길어졌네요. ㅎㅎ 독일 탱크 정말 에너지가 만땅입니다. 왜냐하면 여기서 포대 운용을 제대로 못했거든요. 포대가 오직 하나... 그러니 탱크 잡는데 소총수가 총알 쏴대도 소용이 없지요. ㅎㅎ

 

 

 

 

자아... 답답하실 것 같아서 큰 그림으로 바꿨습니다. ㅎㅎ

 

 이제 다섯번째 판 북쪽으로 여행입니다.

 

 

요번 판 부터 제대로 포대 운용을 했습니다. 요소 요소 마다 대포를 쫘악 깔고 연막탄을 배치하고, 대공 미사일 부대도 배치했습니다.

 

물론 시작 지점에는 화염 방사기 만땅 업글로 초반, 중반을 무사히 넘기고요. ㅎㅎ

 

 

 

 

요번 판은 70차 적군까지 있었습니다. ㅎㅎ 무한 모드에서는 200차 까지 갔었는데... 뒤에 부터는 괴물들이 나온다는...ㅋㅋ 가보시면 압니다.... 무적 모드의 탱크들....

 

 

제 6번째 전투 시베리아.... 이제 눈밭입니다.

 

 

 

시원한 배경! 여기서도 배치를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 초반 운용 모습입니다. 대포를 잘 못설치 했지요. 바로 밑에 설치했어야 하는데..... 쩝.... 그래야 아래 위로 사격지원이 가능하니까요. 저의 실수... ㅋㅋ

 

 

그래도 무난히 넘겼습니다.

 

 

비행기들.... 오는 족족 사격으로 ㅋㅋ 역시 대공 미사일은 두개가 짱!

 

 

 

 

제 7차 전투, 알기 쉬운 화재? 뭔 놈의 제목이 이런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이번 판에 완전 도배했습니다. ㅋㅋ

 

 

남은 맵들.... 유럽을 완전히 점령해야 겠네요. 아참. 저기 보이는 무기 업그레이드에 들어가면 쌓아둔 포인트(1판을 클리어 하면 조금씩 나오는)로 무기를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무기의 능력치를 오르게 하는 것이죠. 사거리나, 공격력을 일반적으로 올리면 더 강한 적을 무찌를 수 있겠지요.

 

 

또 다른 판의 모습입니다.

 

 

 

전투 11 - 빅 밀어! 뭔 뜻인지는 모르겠지만... 쩝...

 

 

 

요판 부터 열기구가 날아 오네요. ㅎㅎ 에너지 짱....

 

 

 

적들의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연막탄 쏘는 애들로 도배를 해버렸다는..... 요게 무한 모드입니다. 지금 194판째.... HP 5칸 남았습니다.

 

 

전투 12 _ 려요....

 

 

요건 전통 모드 입니다.

 

 

 

자아.... 이렇게 제가 플레이한 이미지를 잘 보셨는지요? ㅎㅎ 처음에는 저도 어렵게 어렵게 플레이 했지만 점점 갈수록 공략법을 터득하게 되었네요. ㅎㅎ 가면 갈수록 어려워 져서.... 역시 전략이 중요한 게임입니다. 순발력도... ㅋㅋ

 

여하튼 즐거운 게임 되십시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