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모비즌 스마트폰 화면 녹화 프로그램 소개 : 스마트폰 PC에서 제어하기

by reviewer_life 2013. 12. 26.
반응형
모비즌 mobizen 스마트폰 화면 녹화 프로그램 소개 &

스마트폰 제어 어플

 

PC에서 스마트폰 제어하는 어플을 찾고 계신가요?

 

스마트폰 바탕화면을 동영상으로 저장하고 싶으신가요?

 

그러면 모비즌이 필요하시군요!

 

 

안녕하세요 ^^

 

우기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화면을 녹화해 줄 수 있는 모비젠이라는 어플과 PC용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모비젠이 나온지는 꽤 되었는데요. 혹시나 아직 모르시는 분이나 모비젠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긴가민가 하시는 분에게

 

도움이 될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요걸로 스마트폰 게임에 적용해서 게임 돌리시는 분들 제법 되더군요.

 

특히 아직도 인기가 있는 몬스터길들이기!!

 

G매크로라는 매크로 프로그램과 모비즌, 그리고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자동으로 사냥을 다니도록 밤새도록 틀어놓는다고 하네요. ㅎㅎ

 

(예전 로마전쟁 웹게임에서 G매크로 이용해서 그렇게 자동전쟁 하기도 했는데, 감회가 새롭네요. 스맛폰도 되다니!!)

 

 

 

 

 

모비즌 어플 세부 소개

 

 

먼저 모비즌 화면을 보시면 아래와 같아요.

 

요건 PC에서 캡쳐한 화면인데, 요렇게 PC와 스마트폰이 연동되어서 스마트폰 화면이 그대로 PC에 뜨게 되어있답니다.

 

아직 베타버전이지만 있어야 할 고마운 기능들이 가득한 어플이랍니다. ^^

 

 

모비젠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모비젠을 활용하기 위해서 PC 에도 모비젠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다운 받습니다.

 

암호와 비번이 필요한데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어플에서 이메일 주소로 가입하실 수 있답니다.

 

그담에 비번은 네자리 숫자로 지정합니다.

 

 

 

스마트폰과 PC를 연결하는 방법은 두가지인데,

 

1) USB 커넥터로 연결

2) Wifi로 연결

 

둘 다 무료로 사용되니까 아무거나 사용하세요. 그리고 Wifi의 경우는 추가로 어플 하나 더 깔아야 합니다.

 

 

일단 시키는데로 저는 USB 케이블로 연결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마우스로 PC에서 스마트폰에 있는 게임을 실행시켰습니다. 심슨가족 스프링필드입니다. ㅋㅋ

 

잘되네요. 예전에 한참 게임에 빠졌을 때는 수업시간에 노트북에서 타이니팜 열심히 돌렸는데.... ㅋㅋ

 

 

 

 

 

 

이제 세부적인 몇가지 기능을 가르쳐 드릴께요.

 

우선 PC 화면에서 마우스로 아래 하얗게 빛나는 삼각형을 누르면 메뉴가 뜨게 됩니다.

 

첫번째 카메라 모양은 스마트폰 화면 캡쳐이고, 옆에 무비 표시는 스마트폰 화면을 동영상으로 저장시켜 줍니다. 헤헤

 

저도 요걸로 동영상 저장해 보았습니다.

 

 

 

 

아스팔트 8 에어본 동영상 저장해봤습니다.

저장이 잘되네요. 저장은 스마트폰으로 업로드 시킬 수 있고, 피씨에도 저장 시킬 수 있습니다.

옵션에서 저장 옵션이 따로 있는데, Wmv 보다 Avi를 추천합니다.

 

Wmv는 실행이 잘 안되더군요. 파일이 조금 더 커지더라도 Avi가 나은것 같네요.

 

 

 

다시 메뉴 설명을 더 드리자면 세번째 펜 표시는 스마트폰 위에 끄적 끄적 그리기 할수 있는 툴이고,

 

네번째 폴더 표시는 내 스마트폰 폴더를 바로 표시해 줍니다. 탐색기와 같지요. ㅎㅎ 편해요 이기능~

 

 그래서 아래 그림처럼 나옵니다.

 

 

 

다섯번째 메뉴는 옵션, 즉 설정 부분입니다. 아래와 같아요.

 

 

 

 

일반 설정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일반적인 설정들이 있습니다.

 

 

 

 도구 설정에서 동영상이나 캡쳐 위치를 변경할 수 있고, AVI 나 WMV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킨 설정.... 별로 필요는 없지만. ^^

 

 

 

백업 위치 지정해 줄 수 있고,

 

 

복원도 가능하지요. kies 없어도 되겠어요. ㅎㅎ

 

 

 

 

도움말이 있는데, 도움말으 잘 읽어보시면 궁금한 사항들을 알 수 있습니다.

모비즌 홈페이지에도 자세히 동영상설명까지 잘 나와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홈페이지는 아래 그림처럼 생겼어요. ㅎㅎ

요런 좋은 프로그램을 무료로 풀다니~ 당신들 뭐먹고 사나요?

 

 

 

 

 

 

 

 

저는 사실 레코딩 기능과 바탕화면에서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제일 좋네요. ㅎㅎ

 

그리고 카톡이나 라인도 바탕화면서 주고 받을 수 있으니까 정말.... ^^ Good!!

 

 

지금까지 우기의 스마트폰 어플 리뷰였습니다. ~ 바이바이~ 좋은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