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우기의 어플추천]내가 뽑은 베스트 알람어플들!!

by reviewer_life 2013. 12. 11.
반응형

[우기의 어플추천]내가 뽑은 베스트 알람어플들!!

 

 

 

 

겨울이 되면 해가 짧아지고, 밤이 길어지지요. 여름에는 새벽 어스름이 되면

 

일찍 해가 떠서 주위가 밝아지지만 요즘은 7시가 되어도 조금은 어두 어둑 한것 같네요.

 

 

 

특별히 겨울 아침은 여름에 비해 일어나기 힘든것 같아요. 날도 깜깜하고, 날씨도 추워서 움츠러들고,

 

조금더 자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잠시 5분 눈을 감고 있는다는게

 

어느새 30분이 지나버리기 일수죠. ^^

 

 

그래서, 우기가 오늘 추천해드리고 싶은 어플은 알람 어플이에요.

 

알람은 이제 우리 생활속에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 기능이죠. 특히나 바쁘고 피곤한 현대인에게는

 

그야말로 필수 입니다.

 

자, 그렇다면 어떤 알람 어플이 효과적이고 좋을지 한번 살펴볼까요?

 

 

제가 여러가지 알람앱을 다운 받아보고, 직접 테스트해본 결과 두가지로 추릴 수 있었어요.

 

아참, 안드로이드 기본 알람 어플도 물론 좋아요.

 

 

 

 

    

 

 

 

 

 

하지만 미적 감각이 떨어지고 지루하다고 할까요? 이런 녀석을 계속 쓰고 있을 이유가 없겠지요?

 

잠시 짧게나마 왜 이쁜 알람이 필요할까 잠시 고민해보니, ^^

 

계속 사용해 보고 싶은 마음이 일어나는 그런 어플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자, 아래 앱 장터,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에 보면 250가지가 넘는 어플들이 저마다 자신을 사용해달라고

 

선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걸 어느새 다 확인해보고, 어느것이 좋다고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바로 우기의 어플 추천을 통해 그럴 시간을 아끼세요~ ^^

 

저는 베스트 어플 딱 두가지로 추리게 되었습니다.

 

 

첫번째는 귀엽고, 깜찍하고, 재미있는 알람몬이고,

 

 

 

두번째는 타임리 Timely 알람시계입니다. 요건 미적 감각이 뛰어난 분이 만드신듯. 신비하고, 아름다운 (미려한) 느낌을 촉촉하게(?) 자아내면서도, 편리하게 알람을 사용하도록 단순화 시킨 뛰어난 어플입니다. 즉 사용자 편의성이 뛰어난 어플이지요.

 

 

 

 

 

 

먼저, 타임리(Timely)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타임리를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이쁜 화면이 나옵니다. 공기 방울도 뿅뿅뿅 쏘아져 올라오고, 움직이는 애니메이트 화면이 설치되죠. 요건 현재 시간과 달력이 나타난 첫페이지. 그리고 간단하게 좌우로 움직여 보면, 먼저 왼쪽은 알람 설정이고,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스톱워치랑 타이머가 나옵니다. 셋다 이쁩니다. ㅎㅎ

 

 

 

처음 사용자에게 알람을 추가하라고 왼쪽에 메시지가 나오네요. ^^ 그래서 손가락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스윽~ 터치해줬습니다.

 

 

 

 

자아, 이번 화면이 알람추가 화면이에요. 아래 왼쪽 부분을 탭탭하면 5분씩 추가되거나 아래 윗쪽을 탭하면 5분이 마이너스 되지요. ^^ 그래서 간단하게 톡톡 건드려서 알람 시간을 맞출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면 오른쪽 시계 숫자 부분을 탭하시면 숫자를 키패드로 넣을 수 있게 메시지가 뜹니다.

 

 

 

 

 

여러가지 벨소리가 포함되어 있네요. 스마트 라이즈 기능이 있네요. 알람 30분 전부터 희미하게 잔잔한 소리로 나오다가 알람 시간이 되면 제대로 울리네요. 여러가지 벨소리가 있는데 그중에 바다속 돌고래와 잔잔한 음악이 나오네요.

 

화들짝 놀라서 깰듯... ㅋㅋ

 

 

 

 

또 약간의 도전 게임이 있어서 ^^ 이걸 미션 클리어 하지 못하면 알람이 꺼지지 않도록 해줍니다.

 

도전 항목에는 흔들기, 저는 갤노트 10.1에 설치했는데, 덜깬 상태에서 갤노트 흔들다가 어디 집어 던질것 같아서 ....

 

이건 패쓰~! ^^ 했습니다.

 

또 수학퍼즐... 아마도 연산문제일듯.... 연산을 하기 위해서는 정신이 깨야 하겠죠?

 

 

또 무작위 패턴이 있고, 매치 시키는 문제도 있네요.

 

 

 

자아, 알람을 설정하면 왼쪽 부분에 아래처럼 숫자가 뜨게 되어 있네요.

 

 

 

 

이번에는 타이머!! 오오 타이머는 약간 색이 틀리네요. 연청색이라....그리고 이쁩니다. ^^

 

 

 

숫자가 특이하게 깎이는데, 요것도 이쁘네요. ㅎㅎ

 

 

 

 

이번에는 스톱워치!!

 

 

 

 

자아, 이번에는 디자인 색상을 변화시켜줄수 있는 커스텀 부분을 소개드릴께요. 제가 이 어플을 선택한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다양한 색상과 수려한 디자인이죠. 그렇다고 복잡하지 않고 단순 심플한 디자인이 깔끔함을 더해줍니다.

 

 

 

여러가지 테마가 미리 저장되어 있어서 누르기만하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또한 커스텀하게 자신이 좋아하는 색상으로 위치별로 상, 중, 하 적용해 볼 수 있어요. 그라데이션은 자동으로 주고요.

 

 

 

 

 

이번에 실제 알람이 울렸을 때의 모양입니다. 알람이 울리면 아래 그림처럼 뜹니다. ^^ 일시중지를 누르면 스누즈 기능이 실행되고, 알람을 끄려면 아래에서 위로 밀어서 꺼야만 꺼지게 되지요. 저도 오늘 새벽에 잠결에 일시중지만 여러번 눌러서 껐더랬죠. ㅎㅎ 잠에서 깨서야 밀어서 올려끄기 성공!!

 

 

이번에 퍼즐 매치 도전을 적용시켜 보았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 아래 도형을 중간에 있는 빈칸으로 가져 가야 알람이 꺼집니다.

 

 

  

 

여기까지가 타임리에 대한 리뷰였고,

 

 

 

이번에는, 알람몬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알람몬... 나온지는 한참 되었지만, 그 깜찍함에 여지껏 살아있는 어플이지요. ^^

 

역시 캐릭터가 이쁘면 뭐든 이쁘게 보입니다. 최초 실행시 보게 되는 닭 캐릭터와 달캐릭터 ^^

 

 

 

 

알람몬에서 알람이 울리면 아래 그림처럼 닭 캐릭터가 나오는데, 알람 시간이 흐르면 흐를 수록 끔찍한(?)일들이 벌어집니다. 내가 늦잠을 자면 달걀이 깨어지게 됩니다. ㅠ ㅠ 미안해 병아리들아.....

 

 

 

 

 

알람몬에서는 여러가지 캐릭터들이 나옵니다. 아래 그림처럼요.

 

 

 

 

무서운 다크냥.... 닭을 잡아먹는 놈입니다. ㅋㅋ

 

 

 

 

알람을 제때 끄지 못하면 계란들의 목숨이 왔다갔다합니다.

 

 

 

빵야....도 있죠... 알람을 늦게 끄면 요녀석이 타버린다는.....

 

 

 

 

 

 

몇가지 미션을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는 히든 캐릭터도 있네요. 두개나!!

 

 

 

 

 

 타이니 팜 좋아하시는 분은 아실만한 캐릭터!! 배고픈 양에게 먹이를 준다는 향수를 자극하네요. ㅎㅎ

 

 

 

 

 

게으름 뱅어..... 요건 초강력일듯.... 여러개의 알람소리가 복합적으로 들려요... ㅠㅠ

 

 

 

 

 

 

 

 

 

 

알람 베스트 어플 두가지 소개 잘보셨나요?

 

이번 겨울 일찍 일어나지 못하는 버릇을 강력하게 깨뜨려줄

 

생활 어플 알람들을 잘활용하셔서 시간관리 잘하시는 하루 하루 되시길 바래요~

 

Have a good day~! all U guy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