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토이 디펜스 판타지 3] 재미있는 추천 스마트폰/태블릿 게임 리뷰!!!_(데이터 필요없는 게임)

by reviewer_life 2014. 6. 17.
반응형

[토이 디펜스 판타지 3] 재미있는 추천 스마트폰/태블릿 게임 리뷰!!!

   

안녕하세요! 우기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게임, 또는 태블릿에서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게임용 어플을 소개하겠습니다. 그 동안 열심히 플레이 해보고 올리는 리뷰인데요. 처음 부터 끝까지 플레이 해본 게임이라서 추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몇 차례 디펜스 게임류를 소개했는데요. 메탈슬러그 디펜스, 리틀 커맨더, 영광의 솔저, 클래쉬 오브 클랜 등 재밌게 했던 것들을 다양하게 소개했습니다. ^^ 궁금하신 분은 제 블로그 스마트폰 카테고리에 가시면 게임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게임 토이 디펜스 판타지 3는 지금까지 해봤던 모든 디펜스 게임보다 재밌게 플레이 했던 게임입니다. 그래서 끝판까지 가봤던 몇 안되는 게임 중에 하나입니다. 레이니 데이라는 게임도 끝판을 넘겨봤는데, 디펜스 게임으로 끝판 넘겨보기는 처음이군요.

   

   

   

  

   

일단, 시작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플레이를 누르시면 재밌는 게임을 플레이 하실 수 있고요. 페이스북과 같은 것을 사용하시면 게임에 혜택이 있기도 합니다. 저는 귀찮아서 그냥 맨땅에 헤딩하면서 수십번 반복 플레이 하면서 하나 하나 깼습니다.

   

   

Melesta games 게임 회사는 멜레스타 게임즈네요.

   

   

토이 디펜스의 맵입니다. 요건 마지막 맵이기도 합니다. 초반 맵은 쉽고 간단하지만 뒤로 갈수록 어렵다는 건 게임의 진리이지요. 각 맵마다 12번의 전투를 펼치게 됩니다. 맵에 보면 별이 있지요? 저 별들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별은 내가 가진 성이 적의 공격을 거의 받지 않도록 훌륭한 플레이를 했을 때 100~95% 정도의 디펜스율을 달성했을 때 세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요게 바로 전투장면입니다. ㅎㅎ 중독성 있는 게임이지요. 각 전투 유닛들을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서 그 판을 넘길 수 있느냐 없느냐가 결정됩니다. 이거 상당히 전략성이 있는 게임이라 고민을 잘 해야 넘길 수 있습니다. 저도 수십번 플레이 하면서 각 유닛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어느정도 방어력을 지니고 있는지 확인해보고 요소요소에 알맞은 유닛들을 배치해서 끝판을 넘길 수 있었습니다.

   

   

결과 화면!! 디펜스를 잘했으면 별세개, 디펜스를 중간정도 하면 별 두개, 거의 죽다 살아남으면 별한개를 줍니다. 별을 많이 모으는게 중요합니다. 모으는 족족 업그레이드에 사용해야 다음 판을 넘길 수 있는 힘을 비축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 초반에 잘 뜨는 업적 보너스입니다. 고블린을 일정 마리 이상 킬 했다던지, 병사 훈련을 시키거나, 특수 무기 아이템을 몇 백번 넘게 쓰다보면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는 보너스 별이지요. 요것도 플레이 하는데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  이번에는 무기 업그레이드 화면입니다. 유닛들 마다 고유한 업그레이드 절차가 있습니다. 복잡하지 않고 굉장히 심플하니까 조금만 신경쓰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화살을 쏘는 아처의 경우에도 업그레이드를 잘 해주면 후반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아처는 아랫쪽 테크 트리를 이용했는데, 생각해보니윗쪽으로 타야 궁극스킬을 얻을 수 있더군요. 나중에 알게 되었다는..... 처음에 신경 안쓰고 아무거나 선택했던게 결국 후반까지 이어지는 결과를 얻습니다. 처음 부터 잘 생각하고 업그레이드 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탔던 테크트리 (아래쪽은) 지연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적들이 지나갈 때 화살을 맞으면 일정한 확률로 계네들이 5초 정도 멈추어 있는 것인데, 사실 이 기술 덕을 많이 봤습니다.

   

   

   

▲ 자, 이번에는 화살보다 더 중요한 화염방사기를 소개할께요. 사실 요것을 중심으로 초반 플레이를 하실 수 있고요. 요것도 업그레이드를 세심하게 신경써야 합니다. 저는 윗쪽 테크 트리를 탔는데요. 요것도 세번째에 보시면 지연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적들이 천천히 움직이게 하지요. 화력은 두줄기로 나오는 듀얼이라 밑에 것 보다 약합니다. 그걸 참고하시고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힘을 위주로 가고 싶으면 아랫쪽을, 지연효과를 노리시려면 윗쪽을 선택하세요.

   

   

   

▲ 다음은 작살입니다. 발리스타라고 부르죠? 판타지 소설에 보면 가끔씩 등장하던데, 외국애들이 만든 게임에도 요런 모습으로 등장하네요. 작살도 정말 중요합니다. 특히나 에너지가 강한 몬스터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무기예요. 한방 한방에 에너지가 확확 깎을 수 있는 유일한 무기이지요. 저는 폭탄형인 아랫쪽 테크 트리를 활용했습니다. 효과는 확실히 파괴력이 좋습니다. 화염 방사기 화력이 약하기 때문에 작살은 아니… 발리스타의 화력은 높은 것으로 선택했습니다.

   

   

   

   

 ▲ 세번째 유닛은 메이지, 즉 마법사, 법사라고 줄여말하기도 하지요. 얘는 파이어 볼을 쏘는 애인데, 지상, 공중 유닛 모두 공격 가능합니다. 참, 아처도 지상, 공중 공격 가능하고요, 작살이나 화염방사기는 지상유닛만 공격할 수 있습니다. 메이지가 중요한 점은 두가지 다 테크 트리를 타는 방식을 추천드리기 때문입니다. 공중 유닛은 후반에 가면 전기 공격하는 것까지 올려야 어느정도 방어가 가능하고, 지상 유닛의 경우 독안개를 이용하면 효과적으로 방어력이 올라가기에 중요합니다.

 

   

▲ 다음은 캐슬과 마법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캐슬이라고, 내가 방어해야 할 성에 대해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데요. 요것 무시하고 그냥 플레이 할 수도 있지만, 왠만하면 업그레이 하는게 정말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별을 세개 획득하기 위해서 아래쪽 테크 트리, 성의 내구력 강화는 필수 입니다. 그래서 몬스터가 성을 몇십번 공격해도 100%의 방어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별을 좀더 쉽게 획득하기 위해 초반에 몇 번 업그레이드 하기를 추천들비니다.

 

   

▲ 두번째로 중요한 마법도구! 플레이할 때 위급한 상황을 타개할 방법이기도 합니다. 유닛만 있는게 아니지요. 첫번째로 보이는 빨간 화염구 모양이 메테오를 소환해서 일정한 구역에 있는 적에서 뿌릴 수 있습니다. 주로 성에 가까이 왔는데 내가 가진 화력으로는 도저히 물리 칠수 없겠다 예상이 될 때 확확 뿌려줍니다. 대신에 쿨타임이 있어서 일정 시간이 지나야 다시 활성화 됩니다. 업그레이드는 그런 쿨타임을 줄여주는 겁니다. 두번째 오른쪽에 보이는 것은 에너지가 다 떨어져서 파괴된 내 유닛을 다시 부활시킬 수 있는 마법입니다. 레저렉션이던가요. 여하튼 한기의 유닛을 복구 시키는데, 요것도 잘 활용하면 플레이에 도움이 됩니다. 가끔 해골 마크를 달고 있는 유닛들이 등장하는데 얘네들 파괴력이 장난이 아니라서 한방 맞으면 에너지가 간당간당해집니다. 조금만 신경을 못쓰면 유닛 여러 개가 휙하고 날아가기 일쑤이니!! 요것도 잘 활용해야죠.

세번째는 녹색 입니다. 이건 힐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군의 에너지를 복구시켜 주는 아주 유용한 스킬입니다.

네번째는 프리즈 마법입니다. 적군들의 발걸음을 굉장히 느리게 만듭니다. 요것도 자주 쓰게 되는 것이지요. 물론 쿨타임이 있기 때문에 잘 활용하셔야 합니다.

 

 

   

   

▲ 자아, 요건 초반 맵입니다. 별 세개 쯤은 확확 달아줘야 합니다. 그래야 업그레이드 시키죠. ㅎㅎ

 

   

▲ 간단한 초반 맵. 유닛을 배치할 수 있는 구역이 적습니다. 그리고 방어하기도 수월하고요. 초반은 거의 화염방사기 위주로 플레이 하시고 작살도 한두개 깔아주면 이깁니다.

 

 

   

▲ 요렇게 말이지요. ㅎㅎ 근데 아랫쪽에 보시면 2/7이라는 표시가 있죠? 요건 7번에 나뉘어서 적들이 쳐들어 오는데, 7차 방어를 해야 승리할 수 있습니다. 왼쪽이 나의 캐슬, 오른쪽이 몬스터들이 입장하는 방향입니다.

 

   

▲ 빅토리!! 승리화면!! 한판 이기고 나면 뿌듯합니다.

 

 

▲ 초반에는 역시 게임을 가르쳐 주지요.

 

   

   

 ▲ 메테오 쓰는 법도 친절하게 가르쳐 줍니다. 레저렉션과 프리즈, 힐링 역시 가르쳐 주기 때문에 잘 따라해보세요.

▲  힐링을 사용했을 때 녹색의 신비로운 연기가 피어오르면서 캐릭들의 피가 차오르게 됩니다.

 

 

요것들을 쓰기만 해보 업적 달성이 되지요. 많이 많이 쓰세요.

   

   

요건 복잡한 맵입니다 ^^ ㅋㅋ 요런 복잡한 맵이 재미있지요. 방어를 하고 업그레이드 순간 순간 해주고, 배치도도 고민하고, 바쁩니다. 위에 보시면 966이라고 돈이 보이죠? 요건 적들을 죽이면 돈으로 오르게 됩니다. 그걸로 내가 배치한 유닛들을 테크트리 1단계부터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는 빨간색 화살표시가 뜨는데, 그 때에만 할 수 있습니다. 일정 적들의 숫자를 죽여야 다음 단계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결국 이 게임은 시간 싸움입니다.

 

   

▲ 요것이 독안개를 쓰는 메이지의 모습!! 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그럼, 치열한 전투의 모습들 감상해 보실까요?

 

   

   

   

   

   

   

   

   

   

 

▲ ㅋㅋㅋ 방어 실패했을 때의 모습이지요. 성의 내구도가 0%가 되면 이런화면 뜹니다. 무지하게 많이 본 화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