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정보/성경자료

[주일학교, 유초등부]설교 후, 아이들용 점검 퀴즈 문제

by reviewer_life 2013. 12. 11.
반응형

Pop Up Quiz~!

 

 

 

 

 

아래의 다섯 문제들은 여러분이 예배시간에 설교 말씀을 통해서 들었던 것들이에요.

오늘 이 시간에는 다섯 개의 문제들을 통해서 누가 누가 잘하나를 뽑기 위해서 퀴즈를 푸는 것은 아니에요. 내가 과연 성경 말씀을 얼마나 알고 있을까 하고 자신을 조금 더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해요~! *^^*

 

 

 

 

엘리 대제사장 시대에 어린 사무엘이 성전에서 잠을 자고 있다가 누군가 자신을 부르는 소리를 들었어요.

* 누가 불렀나요?

* 몇 번이나 불렀을까요?

* 왜 불렀을까요?

* 나중에 사무엘은 이스라엘의 어떤 사람이 되었나요?

 

 

 

 

2. 노아 시대에 하나님은 왜 사람들을 물로 심판하셨을까요?

 

 

 

 

3. 히스기야 왕이 병이 들었어요. 그런데 이사야 선지자가 왕을 찾아왔어요.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전했어요. 왕이 이제 곧 죽을 것이라고 말했어요. 그러자 히스기야는 어떻게 했을까요?

 

 

 

 

4. 하나님께 죄를 범한 남유다는 바벨론에 의해서 멸망당했어요. 에스라는 바벨론에 잡혀갔던 이스라엘 사람이에요. 그런데 왕의 명령으로 바벨론을 떠나 예루살렘으로 갈 수 있게 되었어요. 그 때에 에스라는 이스라엘 사람들을 위해 무엇을 하기로 결심하였을까요?

 

 

 

 

5. 요셉은 형들의 미움을 받아 애굽에 노예로 팔려갔어요. 그리고 또 나중에는 감옥에 갇히는 죄수가 되어버렸어요. 하나님은 왜 요셉에게 이런 어려운 상황 주셨을까요? 요셉이 장차 어떤 역할을 하게 하시려고 이렇게 하셨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