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관련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810 리뷰예요! 정말 가격만큼 만족했습니다.

by reviewer_life 2013. 12. 9.
반응형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810 리뷰예요! 정말 가격만큼 만족했습니다.

 

Windows, Android iOS용 로지텍 Bluetooth 일루미네이티드 키보드 K810

 

PC, 태블릿 및 스마트폰 간의 간편한 원터치 전환을 사용하는 세련된 백라이팅 키보드.

 

 

 

 

 

로지텍 홈페이지에 이렇게 소개 되어 있군요. ㅎㅎ 멋져부러~

 

그럼 어떤 블루트스 키보드 일지 저의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제대로 된 진정한 블루투스 키보드네요. 3가지 기기를 페어링 시켜 놓을 수 있는데,

 

바로가기 버튼 하나로 1번 기기, 2번 기기, 3번 기기 이런 식으로 옮겨 다닐 수 있어요.

 

 

ex) 컴퓨터로 작업하다가 카톡이 오면 2번을 누르고 아이폰으로 카톡 문자하고,

 

아이패드에는 음악을 틀어 놓고, 내가 좋아하는 곡이 나왔다 싶으면 키보드 3번을 눌러서

 

음악 소리 키우고.....

 

 

 

 

 

이거 정말 좋네요.

 

가령 아이폰과 페어링

 

아이패드 페어링

 

노트북 페어링

 

이렇게 3대를 모두 연결해놓고, 필요할 때마다 키보드 하나로

 

세가지 기계를 제어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제가 직접 테스트 해 본 결과 기기의 전환 속도도 빨랐습니다.

 

 

 

 

애플 계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핫키가 키보드 상단에 있기 때문에

 

볼륨조절과 음악 컨트롤, 그리고 홈버튼 화면깨우기와 끄기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백라이트... 이거 정말 타자 치고 싶게 만들어지는 기능이죠.

 

그것도 불이 꺼져 있는 밤..... 방안에 홀로 앉아 타이핑.....

 

소설이라도 한편 쓰고 싶어지네요. 흐흐

 

 

 

 

 

 

 

백라이트는 5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주위가 밝을 때에 자동으로 꺼지고 어두워 지면

 

저절로 밝아진다고 하니 정말 편리하네요. 또 신기한건 손이 가까이 가면 그걸 인식해서 자동으로 켜지기 까지....

 

 

제가 제일 마음에 든 점은 충전식이라는 것. 건전지로 사용하는 블루투스 키보드가 하나 더 있는데, 의외로 건전지 아끼려고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군요.

 

충전식이라는 메리트는 마구마구 사용하고픈 욕망을 안겨 줍니다.

 

 

 

 

 

K810은 한번 충전에 몇 개월 사용한다고 하긴 하는데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 사용해부러~~

 

 

딱 하나 단점은..... F키 문제입니다.

 

저는 한글 타이핑 하면서 F키를 이용한 단축키를 많이 쓰는 편인데...

 

이거... Fn + F 이런 식으로 해야 합니다.

 

그래도 해결 방법이 있는데, 이런 사용자를 위해 업그레이드 파일을

 

로지텍 홈피에서 다운 받아서 해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행이네요. 흐흐

 

 

 

뒷면에 있는 Connect 단자와 옆면에 파워단자가 있습니다. 죄대한 절제 되어 있는 디자인이라

 

투박하면서도 고급스럽습니다.

 

 

 

 

 

지금 시중에 가격이 많이 내려서 70000원 대에도 판매하고 있네요. (2013년 12월 9일 확인: 11번가나 옥션, 지마켓 등)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가격은 16만원대.... 헉....

 

비싼건 그 나름의 이유가 있는법, 아시죠? ^ ^

 

 

정말 스마트 기기 제대로 사용해 보고프다~ 이런분에게 필요합니다.

 

그리고 정말 나는 문학인으로써 제대로된 키감과 디자인의 키보드가 갖고 싶다~ 하는 분이 쓰셔도 좋을 것 같네요.

 

 

헤헤

 

 

 

아래는 유투브 공식 영상이에요.

 

좀 더 자세하게 키보드를 보실 수 있죠. 친절한 우기가 퍼왔습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