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란에서 처음으로 글을 쓰네요.
오늘은 대장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대장암은 우리나라 성인 남성 2위, 성인 여성 3위에 오를 정도로 잘 걸리는 암종류예요.
그래서 대장암에 대해서 좀 알아보려고 해요.
대장암은 우리 몸에 있는 소화기관중 직장에 발생하는 악성 종양을 말하는데 대부분 대장의 점막에서 발생한데요.
주로 50세 이상의 연령 층에서 잘 걸리는데, 육고기를 많이 먹고, 비만, 음주, 또는 가족력(가족 중 대장암이 있는 경우), 가족성 대장 용종증, 선종성 대장 용종, 만성 염증성 대장 질환 같은 경우가 있네요.
대장암을 예방하려면 규칙적인 운동은 필수!! 거기다가 술도 줄여야 하고, 정기적인 검진을 받으셔야해요. 그리고 고기를 지나치게 섭취하지 않도록 노력이 필요해요. 반대로 섬유소와 칼슘 등을 충분히 드셔야 하고요.
대장암이 무서운 이유는 초기에 대부분 아무런 증상을 못 느낀다는 점이 있어요. 그런 경우 상당히 진행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발생 사망률이 높은 것 같아요.
대장암의 증상은 배변습관의 변화, 설사, 변비, 배변 후 후중기(변이 남은 느낌), 혈변 또는 점액변, 복통이나 복부팽만, 피로감, 식욕부진, 소화불량, 복부 종물 등이 있다고 합니다.
대장암의 치료는 종양의 크기가 아닌 종양의 침투 정도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르다고 해요.
수술이나 항암화학요법, 방사선 치료를 병행하게 되요.
재발 및 전이가 잘 일어난다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미리 대비하는 차원에서 어떤 보험이 있는지도 알아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현대해상에서 하고 있는 계속 받는 암보험이 그나마 괜찮아보이네요. 여기서 담 받아보시면 암보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어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현대해상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