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정보/성경자료

부흥을 위해 기도해야 하는 동기_부흥_마틴 로이드존스

by reviewer_life 2014. 9. 3.
반응형

나는 아무 말할 자격이 없지만 주의 영광을 위해, 주의 이름을 위해, 주님의 영원한 명예를 위해 구합니다.

 

교회에 계속해서 드러나고 있는 분열과 다툼이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 앞에서 잠잠해 지게 하시고 연합하여 능력있는 사역 감당하게 하소서.

 

우리가 먼저 염려해야 할것은 하나님과 그 영광과 명예와 이름이다.

 

부흥을 위해 기도하는 첫번째 동기는 위대하신 하나님이 마땅히 받아야 할 경배를 받지 못하시는 것 때문에 괴로워하며 비참해하면서, 하나님 자신과 그 영광을 위해 친히 그 이름을 옹호해 달라고, 일어나 원수들을 흩어 달라고 기도하는 것이다.

 

 

 

두번째 동기는 교회 그 자체의 명예에 대한 염려이다. 우리 모두가 자신들의 문제를 잊고 교회, 하나님의 몸, 이 땅 위에 있는 그의 백성들을 염려하게 되기 전까지 부흥이 일어날 가망성이 없습니다. 우리는 주관적이고 자기중심적인 기도를 너무 많이 드리고 있습니다. 각자의 문제와 어려움들을 놓고 기도하느라 지치고 힘이 빠진 나머지 교회를 위한 기도는 꺼내지도 못합니다. 온통 내 축복, 내 필요, 내 이런 일, 내 저런 일에 대한 기도뿐입니다.

우리는 세상 앞에 서서 기독교가 세상의 유일한 희망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입니다. 교회, 오직 교회에서만 세상의 필요한 메세지가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사회의 여러 문제들을 보고 있습니다. 그 문제들은 우리를 향해 아우성치고 있으며 매주 점점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기독교가 그 유일한 해답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교회에 복음전할 능력을 달라고, 하나님을 대적하여 일어난 이 모든 성채들을 완전히 무너뜨릴 능력을 달라고, 그의 거룩한 임재 안에서 흩어 버릴 능력을 달라고 계속해서 기도해야 합니다. 복음 전하는 자들에게 성령의 능력을 달라고 많은 시간을 들여 기도해야 할것입니다. 하나님의 이름과 그의 명예를 위해 우리는 늘 염려하고 고민해야 할것입니다. 전도를 할 때이든지 다른 일을 할 때든지 반드시 하나님과 그의 영광에서 출발해야 합니다. 교회를 채우려는 동기로 전도하면 반드시 실패하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교회관이다. 교회를 하나님의 백성으로 여겨야 하며, 하나님의 이름이 걸린 곳으로, 하나님이 존재케 하신 곳으로 여겨야 합니다. 우리는 교회를 기관과 조직의 집합체로 생각하는 대신에 교회는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개념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그리고 교회는 하나님의 이름을 위해 존재하는 곳이라는 개념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이처럼 하나님이 그의 이름을 우리 위에 두셨기 때문에 우리는 교회를 위해 탄원해야 합니다 .교회는 하나님의 것이므로 마땅히 그 영광과 명예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세번째 동기는 교회 밖에서 비웃고 조롱하며 놀리고 비아냥거리는 사람들을 위해서도 부흥을 구해야 합니다. “너희는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 됨 알지어다!”(46:10)

하나님이 떨치고 일어나셔서 오늘날 (도올 김용옥 같은 류의)라디오와 텔레비전에 나와 점잔을 빼며 말하는 교만한 훼방꾼들의 입을 막고 혀를 묶을 일을 행해 주시기를 소원하는 마음을 우리안에 주시기를....

 

교회 밖에 있는 사람들에게 주목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이목과 관심을 집중하게 되기를, 하나님이 그의 백성들을 이끌고 계시며 인도하고 계시다는 사실에 점점 더 관심을 갖게 되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