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블로거를 위한, 티스토리 앱!! 드디어 나왔습니다. 리뷰~!

by reviewer_life 2014. 7. 17.
반응형

기다리고 기다리던 티스토리 앱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그동안 개인 유저들이 만들어 주신 소중한 앱들을 사용해봤는데요.

 

그렇지만 다음 커뮤니케이션 쪽과는 전혀 무관한 앱들이라서 제한이 많았죠.

 

티스토리 측의 업그레이드 상황만 오면 오류가 나기 일쑤인 앱들을 사용하다가 금방 접은 기억이 가득합니다.

 

이제 드디어!! 완전히 그런 불편함은 접고! 제대로 블로그 관리를 할 수 있는 어플이 생겨났네요.

 

네이버에 비해 늦은 감이 있지만, 그래도 지금이라도 만들어 주시니 감사합니다.

 

감사

 

 

그럼 본격적으로 우기와 함께 티스토리 앱을 살펴보시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7번째 어플을 찾으시면 됩니다.

순위는 아마 금방 변하겠지만 티스토리-Tistory 제목 밑에

다음 커뮤니케이션즈라고 나와 있는걸 찾으시면 됩니다.

공식 어플이지요.

 

 

 

용량은 4.26 메가 바이트로 그리 무겁지는 않습니다.

 

 

 

 

저는 설치중......

 

 

 

이제 실행을 해볼께요!! 오홋! 요렇게 생겼군!!

티스토리 메인과 같은 느낌의 사진이네요. 뭐랄까요?

감성이 풍부한 느낌의 사진이랄까요?

뭔가 글을 쓰고 싶은 욕구가 끓어 오르는 사진인데요. ㅎㅎ

 

 

 

티스토리에 온걸 환영한다며 로그인 하라고 합니다.

요번에 티스토리 정책에 티스토리 초청장 없이 앱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초대장 없이 1기계 1초대장 이라는 개념이 성립되네요. ㅎㅎ

 

 

 

 

티스토리 앱에 대한 공식 설명들입니다. 한 손 안에 블로그를 담다.....

좀더 일찍 담아 주시지.... 쩝... 그러나 감사 감솨~!!

 

 

 

 

 

글을 작성할 때 스타일을 입힐 수 있다네요.

 

 

 

그림도 올릴 수 있는데, 이미지에 감성을 더하라고 합니다. ㅎㅎ

회전, 잘라내기, 필터 효과를 줄 수 있는데, 꼭꼭 있어야 할 기능이군요.

 

 

 

 

 

제 블로그를 들어가봤습니다. 아주 깔끔하고 심플하게

포스트들이 잘 정리되어 있네요.

앞으로 모바일 티스토리 화면도 이런 방향으로 바뀌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 어플 정말 맘에 듭니다.

 

 

 

 

 

 

알림 탭에서는 댓글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왼쪽 플로팅 메뉴에 들어가보시면 관리자 페이지를 보실 수 있는데요.

매일 봐도 봐도 끝이 없는 통계가 들어가 있습니다. ㅎㅎ 통계 매일 매일 보고 또 보고~!

 

 

 

 

 

현재 우기 블로그 방문자 수네요. 아직 작지만 그래두 좀 더 열심히 해서 1만명을 목표로 달려야겠습니다.

 

 

 

 

유입키워드와 유입로그, 유입순위 역시 살펴볼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역시 볼 수 있는데요. ㅎㅎ 조금만 있으면 포스팅 1000개를 달성하겠군요~! =_=

 

 

 

 

서브 블로그가 있다면 관리자 플로팅 메뉴에서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이제 글쓰기 부분입니다. 글쓰기 역시 심플하고 디자인이 맘에 드네요.

 

 

 

 

 

 

사실 스마트폰으로 작성하다가 키 한번 잘못눌러서

거의 마감된 글을 날려버렸습니다. 되돌리기 키가 없는 관계로.... ㅠ

 눈물을 머금고 컴퓨터를 켜고 다시 작성합니다. 흑흑~!

 

 

 

그림 첨부도 할 수 있었는데, 맨 왼쪽 위가 카메라네요. ㅎㅎ

실시간으로 카메라가 나오고, 나머지는 그림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는 한 번에 5장 까지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스마트폰 가용 메모리 때문에 그런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5장씩 계속해서 올리 수 있기는 하네요.

 

 

 

스마트폰으로 글쓰기를 직접 해본 모습입니다.

 

 

 

 

 

좀더 보완되었으면 하는 점은 아까 언급한 것 처럼 되돌리기가 있어으면 좋겠습니다.

컨트롤 z 처럼 실수로 글이 사라지는 일이 없어졌으면 하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