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카톡게임 샤이닝스토리 리뷰] 메이플스토리를 닮은 스마트폰 게임

by reviewer_life 2014. 3. 13.
반응형

[카톡게임 샤이닝스토리 리뷰] 메이플스토리를 닮은 스마트폰 게임

 

 

 

 

쉽고 강하다! 손 끝 짜릿한 블링블링 슈퍼 액션! 이라는 광고로 저의 눈을 사로잡은 샤이닝 스토리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게임 방식이 고전 게임과 많이 닮아 있지요. 원더보이 몬스터랜드 하는 느낌이랄까요? ㅎㅎ 원더보이처럼 점프하면 돈 나온다던지 요런게 있으면 더 재밌을 텐데.... 요즘 게임 개발자들은 고전에서 배우지를 못하고, 여기 저기 간단하게 만들기 바쁜가 봅니다. 쩝....

샤이닝 스토리는 넷마블에서 나왔습니다.

 

 

약간 유아틱한 그림체이지요..... 그래서 메이플이 생각납니다.

 

 

 

 

 

 

 

 

 

 

 

 

 

마왕 다이몬에 의해 멸망해가는 루시온을 구하기 위해 영웅들이 빛의 무기를 들고 맞서 싸우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즉, 결국 빛의 무기를 구하는게 이 게임의 메인 퀘스트가 되겠습니다.

 

 

캐릭터는 세가지가 있습니다. 궁수: 성스러운 빛의 계승자 / 검사: 정의를 지키는 수호자 / 마법사: 섭리를 깨달은 지혜자

일단 궁수는 공격력이 제일 약하고, 공격력이 제일 강한 아이가 마법사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공격력 강한 마법사를 추천합니다. 방어력이 제일 좋은 놈은 아무래도 검사이고, 속도가 제일 좋은 녀석은 궁수입니다.

 

 

 

게임 방식은 앞뒤로 또는 아래 위로 움직이면서 몬스터들을 없애고 아이템 모으는 것입니다.

 

 

 

 

 

요게 메인 화면입지요. 조금 조잡한 면이 없지는 않네요.

 

 

 

모험을 터치하면 모험 대기방에 들어갈 수 있는데, 모험 대기방은 아래와 같아요. 여러가지 버프를 구입할 수 있는데, 뒤에는 조금 어려운 대장 나올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대장을 쓰러뜨리거나 중간중간 가다보면 발견할 수 있는 상자에는 아이템이 들어 있습니다. 마법사는 푸른상자입니다. 회색 상자는 액세서리가 들어있습니다.

 

 

 

 

 

 

 

 

아이템 강화를 하는데, 어떤 아이템이 좋은건지 잘몰라서 아무거나 강화시켰어요.

 

 

 

 

 

 

 

강화하려면 같은 등급의 무기 중에서 재료로 선택하는데 직업이 다른 아이들 무기를 재료로 사용할 수 있더군요.

 

 

 

 

그리고 게임 하면서 우편함을 꼭꼭 확인해 보세요. 튜토리얼 보상이나 운영자 선물을 받아야죠!!

 

 

 

매일 접속 선물도 있네요.

 

 

 

요즘 어디에나 있는 뽑기 시스템입니다. 별로 좋은거는 안나와요.

 

 

 

 

 

공략이라고 할것도 별로 없더군요. 아래그림처럼 사다리 중간쯤에서 마법사로 화염스킬 쓰면 그냥 애들 몰살 시킬수 있더군요. 난이도가....너무....쉽네요...

 

 

 

 

 

 

그래서 저는 불꽃 회오리에 투자를 많이 해두었답니다.

 

 

 

빛의 질주도 있는데, 요건 별로더군요. 그냥 레이저처럼 슝하고 뚫고 지나가요.

 

 

 

뭐.... 그리고 친구와 대전, 1대 1대전, 2대 2 대전 등이 있어서 다른 재미도 느낄 수 있네요.

 

 

 

 

 

 

 

 

자아~! 오늘은 샤이닝 스토리를 리뷰해봤습니다. 플레이 연령대는 조금 낮을거라 예상됩니다. 난이도가 무척 쉽거든요. 그래서 나이가 조금 있다면 금방 지루해 하실 분위기를 느끼셨을 거예요. 그래도 메이플이나 원더보이를 사랑하셨던 분이라면 한번 해보시는것도 추천드려요. 향수를 느낄 수 있거든요. ㅎㅎ

 

그럼~ 다음시간에 또 다른 게임를 기다려주세요~ 안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