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카톡게임: 서울, 최후의 날 리뷰 & 초보자 팁 및 공략 스샷~! [재밌는 스마트폰 게임]

by reviewer_life 2014. 3. 12.
반응형

카톡게임: 최후의 날 리뷰 & 초보자 팁 및 공략 스샷~!

 

 

카톡 신작게임입니다. 최근 순위가 많이 올랐던데요. 독특한 좀비 소탕 게임입니다. 특별히 서울에서 일들이 일어난다는 점이 재미있었습니다. 내가 자주 가는 거기! 하면서 게임에 몰입하게 되던데요.

 

 

 

일단... 사건의 발단은 조금 식상하지만, z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 나타나고, 기하급수적으로 좀비화 되는 사람이 늘어납니다. 생존자들은 여기 저기 모여서 생존을 하기도하고, 이 게임에서는 군대와 같은 개념의 캠프가 형성되었네요. 요즘 워킹데드 열심히 보고 있는데, ㅎㅎ 그런 느낌이랄까요....

 

 

 

 

 

 

 

 

▼ 본격적으로 시작된 게임 화면이에요. 지수 라는 생존자가 192번째 생존자인 플레이어에게 대화로 시작되네요. ^^

아래에 보시면 기본적인 메인 화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요기서 업그레이드와 전투로 들어갈 수있는 기본 중에 기본 화면입니다.

 

 

 

 

▼ 우선 초보자에게 말씀 드리자면, 에너지는 기본 100이 만땅인데, 전투에 한번 들어가면 20씩 깎이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에너지는 다시 차오르니까 염려하지 마세요. ^ ^ 그리고 그 옆에 보이는게 골드, 즉 돈이고, 화폐는 게임머니입니다. 화폐는 PX라고 보이는 상점에서 충전가능하고요. 업그레이드나 기본적인 무기를 암시장에서 구입하는건 골드, 즉 돈으로 가능합니다. 화폐로는 에너지나, 다른 것들을 살수 있고요.

 

 

 

▼ 임무라는 글자가 보이시죠? 요기서 미션을 주는데, 임무는 계속해서 나오니까 꼭 하시면 초반에 광속으로 업글 가능하십니다. 저도 어제 저녁에 시작했는데 19까지 레벨 올렸습니다. ㅎㅎ 간단한 임무를 주로 주는데, 그냥 해볼만한 것들입니다. 주로 전투를 하거나, 무기 업그레이드 해보라는 미션을 줄때도 있습니다.  

 

 

 

 

▼ 임무 아래에 보이는게 무기인데, 요기에 들어가면 무기를 장착하거나 바꿀 수 있고, 업그레이드도 할 수 있습니다.

 

 

 

▼ 다음으로 무기 오른쪽 편에 보시면 방어구라고 적혀있는데, 여기서 플레이어의 옷(즉, 방어구로서 파워를 올려주기도 합니다.)과 방패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머리 모양도 업그레이드 가능하네요. ㅎㅎ

 

 

 

 

▼ 안내에서 10레벨이 되어야 킬링필드에 입장할 수 있다고 친절히 알려줍니다. 킬링필드는 대전모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른 플레이어와 대결을 하는데요. 주로 무기의 성능에 의해서 승패가 좌우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뭐, 꼴찌를 하더라도 금화가 나오니까 꼭꼭 참여해야 겠지요.

 

 

 

 

 

▼ 이제 전투에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이 스테이지를 결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맨 처음에는 광진교 밖에 못가는데 금새 다른 곳도 언락할 수 있습니다. ^^ 간단한 스테이지예요.

 

 

 

 

▼ 아래 도전과제에서 미션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면 추가로 골드를 더 지급한다고 합니다.

스테이지 옆에 1지구라고 붙었는데, 진행률 100%가 되면 군수품 티켓을 주는데요. 요 티켓이 정말 중요한 겁니다. 요 티켓으로 군수품을 뽑을 수 있는데, 랜덤으로 뽑히지요. 가끔 별 네개 짜리도 초반에 튀어나온답니다. ㅎㅎ 좋은 무기나 방어구(옷이나, 방패)를 뽑을려면 군수픔 티켓을 모아야 합니다. 그런데 1지구라고 되어 있는데, 100% 진행을 하고 나면 보상을 줍니다. 보상은 이미 들었다시피 군수품 티켓이고, 보상을 받고나면 스테이지 :2지구 라고 적히게 됩니다. 그다음 또 100% 완료하면 스테이지 :3지구라고 표현이 되지요.

 

 

 

 

▼ 로딩화면입니다. ㅎㅎ

 

 

 

▼ 게임은  막 돌아다니고, 움직이는게 아니라 자동으로 이벤트가 일어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재미없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이런 이벤트와 함께 좀비를 발견했을때 싸울 수 있는 액션 형 이벤트로 인해 약간의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게임의 경우 무기를 업그레이드하고 점점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재미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점점 스테이지 좀비보다 강해지는 맛으로 하는 것이지요.

 

 

 

 

 

 

 

▼ 요렇게 아이템 획득할 때도 있지요. 아래 스킬 별2개 강화할 수 있는 키트예요. ㅎㅎ 보통은 별 하나짜리가 많이 나오지요. 강화에 대해서는 나중에 다시 설명드릴께요.

 

 

 

 

▼ 요기가 전투하게 되는 광진교 필드입니다. 황폐합니다. 요기서도 이벤트가 뜹니다.

 

 

 

▼ 가끔 소량의 체력을 회복시켜 주기도 하구요.

 

 

 

▼ 그러다가 좀비가 나타나지요. 좀비는 저 멀리 보일때에 저격용 총으로 원거리 사격을 하고, 중간쯤 오면 중거리 사격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근거리에서는 나이프나, 막대기 같은 것으로 전투를 벌이구요. 화면을 탭탭탭 하면서 좀비를 때리거나 총을 쏘는 것이지요.

 

 

 

▼ 왼쪽이 체력표시, 두번째 파란게 파워인데, 파워가 중요합니다. 파워가 떨어지면 특수 스킬을 못쓰거나, 방패를 못들어올리지요. 나중에 파워를 올리는 법 보여드리겠습니다.

 

 

 

 

 

▼ 원거리 무기로는 한번만 쏠 수 있지요. 그래서 과녁을 조준하는데, 타이밍에 맞추어야 좀비의 에너지를 많이 깎을 수 있답니다.

 

 

 

 

 

 

 

▼ 자아! 이번에는 스킬에 대해서 나옵니다. 다양한 스킬이 있는데요. 원거리 스킬 부터 보시죠. ㅎㅎ 조준사격, 옆에것은 부식탄을 쓸 수 있는 스킬입니다. 윗쪽에 나오는 슬롯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기서 슬롯을 관리해서 전투에 나가야 합니다.

 

 

 

▼ 요건 중거리 스킬입니다. 정신집중, 화염탄 계열, 아이스탄도 있습니다.

 

 

 

▼ 근접 스킬입니다. 근접 스킬도 중요합니다. 특히 카운터어택 아래 오른쪽꺼 배워두는게 좋지요.

 

 

▼ 방패로 가드하는 법은 패시브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요걸 배워야 방패를 장착할 수 있답니다.

 

 

 

▼ 패시브를 배우고 나면 방패 쓰는 법을 가르쳐 주는데, 광진교에 가서 좀비 무찌를 대에 근거리 전투 때에 좀비가 움진인다 싶으면 방패 누르면 가드를 하게 됩니다. 그러면 에너지가 조금밖에 안깎이지요.

 

 

 

 

▼ 레벨 업 될때 마다 군수품 티켓 줍니다. 요건 모아뒀다가 한꺼번에 10장 소진하기를 누르면 11장 쓴 효과가 되는게 있습니다. 그래서 한장씩 바꾼는 것보다 열장씩 군수품 티켓 쓰는게 좋습니다.

 

 

 

▼ 메인에서 무기를 누르면 나오는 화면이지요. 요기서 무기를 장착하거나 바꿀 수 있고, 능력치를 볼수 있습니다.

무기는 세부적으로 원거리무기, 중거리 무기, 근거리 무기로 자동으로 분류되어서 나옵니다. 지금은 레벨 1인데, 같은 종류의 무기를 획득하면 강화 시킬수 있습니다. 물론 같은 종류의 무기를 1개 소진해서 합친다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10강화를 시키면 조합을 시도할 수 있는데, 조합은 간단하게 말하면 별을 한등급 올리는 겁니다. 랜덤으로 한단계 높은 등급의 무기가 나오게 됩니다. 헌팅 라이플 10강화 하고, 조합을 하면 2성짜리 랜덤 무기가 나오게 되는것이죠. 물론 성능은 더 월등하지요.

 

 

 

 

 

▼  드디어 방어구까지 왔군요. ㅎㅎ 방어구는 주로 옷 종류와 신발 방패, 헤어, 얼굴 까지 방어력을 높여주는 것들입니다.

 

 

 

▼ 무기와 마찬가지로 방어구도 강화와 조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같은 종류의 방어구를 많이 모을 수록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 아까 위에서 설명드렸던 군수품 티켓을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일반요청보다는 10연속 요청이 보너스 1개를 더 받을 수 있지요. ㅎㅎ

 

 

 

 

▼  별 3개 짜리 나이프가 나왔네요. ㅎㅎ

 

 

 

▼ 요기는 PX 상점입니다. 주로 캐시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요건 채팅창이에요. 연합에 가입하면 연합원들과 신나게 채팅할 수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무기가 있으면 아래와 같이 업그레이드라는 메시지가 뜨는데요. 보이는 족족 업그레이드 시키면되요. 아낄 필요가 없지요. ㅎㅎ

 

 

 

▼ 요건 업그레이드, 즉 강화 화면입니다. 골드가 약간들지요. 별이 높은 등급일 수록 더 많은 골드가 듭니다. 일반적으로 별세개짜리가 1500골드가 들더군요.

 

 

 

▼ 아래 그림처럼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 자아! 이번에는 조금 편리하게 플레이하는 방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바로 자동전투인데, 그냥 자동전투 아래 하단에 누르면 알아서 좀비잡고, 알아서 스테이지 클리어 시켜줍니다. 너무 편하지요. 그래서 별로 신경안써도 켜놓기만 하면 레벨이 잘 오른답니다.

 

 

 

 

 

 

▼ 이번에는 제가 처음에 잘모르고 진행했던 건데, 스탯굴리기라는게 있어요. 요건 메인화면에서 메뉴를 눌리시면 나와요. 스텟굴리기는 레벨이 오를 때마다 스탯을 분배해 줄수 있는데, 요기에서 아까 봤던 파워능력치를 올릴 수 있답니다. 파워가 상당히 중요하지요. 에너지도 중요하지만... ㅎㅎ 일단 주사위를 굴리면 랜덤으로 1-10까지 숫자가 나오는데, 무한대로 굴릴 수 있습니다. 물론 한번 굴릴때마다100골드가 소비되고요. 그래서 체력과 파워 둘다 10에 가깝게 나왔을 때 저장을 누르면 체력과 파워 스텟 분배가 마무리 됩니다.

 

 

 

▼ 자아~ 저는 어느덧 10레벨이 되어서 킬링 필드에 입장이 가능해졌네요. ㅎㅎ

6명이서 게임을 진해하는데, 전투는 비슷합니다. 다만 상대 플레이어들이 나와서 총을 쏘거나 칼을 휘두르죠. 그리고 여기는 자동전투가 안됩니다. 수동으로 누르셔야 합니다. 대충 무기아 스텟이 높은 사람이 유리하겠지요? ㅎㅎ

 

 

 

 

▼ 대충 레벨 10을 넘으니 아래와 같이 스테이지가 여러개 늘어났네요. ㅎㅎ

 

 

 

▼ 그리고 중간에 업적이라는 것도 생깁니다. 업적은 캐시를 지급해줍니다. ㅎㅎ 캐시 벌수 있는 법! 업적을 남겨야겠지요.

 

 

 

▼ 이제 등장하는 좀비들도 레벨이 서서히 높아집니다. 그래서 파워가 딸릴때가 많아지지요.

 

 

그래서 열심히 업그레이드와 스텟분배를 통해 성장시켜줘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 보시면 암시장에도 들어갈수 있는데, 요기에서 무기가 싼값으로 나오면 사서 무기 업그레이드 시켜주면 됩니다. 3시간마다 무기나 방어구가 리셋됩니다.

 

 

 

▼ 아참!!자동 전투중에도 체력이나 파워가 떨어지면 아래 보이는 기능을 누르시면 구급약을 사용하거나 파워를 충전할 수 있는 특수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요게 첫번째 존의 보스급 좀비네요. 버서커 손톱변이 좀비라고 하네요. 부르기 힘드네요. 맷집이 좀 쎕니다.

 

 

 

▼ 요건 앞에서 말씀 드린 조합 화면입니다. 조합을 할때 조합하고자 하는 무기는 장착 해제 시켜야 됩니다. 장착이 되어 있으면 조합을 할수 없다는 점 잊지마세요. ^^

 

 

 

 

▼ 조합을 성공하니 별두개짜리 M40A1이 나오네요. ㅎㅎ 별여섯개짜리는 도대체 어떤무기이려나... 혹시 기관총?

 

 

 

 

 

 

 

 

자아~! 지금까지 조금 두서 없이 리뷰를 했네요. ㅎㅎ 그래도 잘따라오셨지요? 조금만 신경쓰면 재밌게 개념이해하고 플레이 하실수 있는 게임이라 별로 어려울게 없습니다. 오랜만에 집중해서 게임해 봤는데, 제법 재밌었습니다.

 

오늘 20레벨 올라가서 집단 킬링필드는 아직 못해봤는데, 다음에 기회되면 올리지요. 그럼 즐게임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