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다함께 던전왕] 재밌는 스마트폰 게임 리뷰 & 공략 팁!

by reviewer_life 2014. 2. 21.
반응형

[다함께 던전왕] 인기와 재미, 스마트폰 게임 리뷰 & 공략 팁!

 

넷마블에서 던진 두번째 승부수, 던전왕을 플레이해봤습니다.

 

이미 넷마블에서 출시했던 몬스터길들이기는 성공한 스마트폰 게임으로 기억되고 있는데요. 몬스터 길들이기를 기반으로 새로운 게임을 내놓았네요. 지금까지의 스마트폰 RPG게임들을 총정리하면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느낌이 강한데요. 직접 던전왕을 플레이 해보면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불편한 점들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편리한 점들을 고루 배치함으로 재밌는 게임을 만들었다고 느꼈습니다. 특별히 그래픽이 더 고급스러워 졌네요.

 

일단 어떤 게임인지 세계관 부터 보실까요? ㅎㅎ

 

다함께 던전왕의 세계관

 

 

 

 

 

 

 

음.... 마법 학회라....

 

 

 

 

왠지 느낌은 학원물 같네요. ㅎㅎ

 

 

 

저보고 마법학회 최고 엘리트래요. 네리아 왕국의 미래까지 맡겨주다니... 감동이 밀려오네요. ㅋㅋ

 

 

 

그래픽 퀄리티가 조금 높아졌다고 느껴집니다. 갤투로 플레이 했는데, 끊기거나 버벅거림은 없네요.

 

 

 

 

 

 

다함께 던전왕의 장점은?

 

 

[다함께 던전왕]은 퀄리티 높은 그래픽과 다양한 콘텐츠들로 모바일 RPG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작품 평가받고 있기도 하네요. 

 

300종의 소환수를 모으는 재미는 몬길과 같습니다. 강력하고 희귀한 놈들은 모으기 힘들다는 점도 똑같지요. ㅠ ㅠ~

 

 

요놈들은 누구나 ? 모을수 있는 흔한 녀석들이죠. ㅎㅎ

 

 

 

300종류의 몬스터 소환수는 도감에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직접 플레이 해보기 

 

일단, 시작점부터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잘따라 오실거죠? ㅎㅎ

 

던전을 찾기 위해 최고 엘리트 마법사.....저죠.. ㅎㅎ

 

 

 

이제 캐릭터를 결정해야 합니다. 남자로 할꺼냐? 여자로 할꺼냐 라고 묻는 선택지입니다. 저는 여자아이 세리스로 플레이 해봤습니다. 남자아이 와이즈도 괜찮아 보이는데, 저는 여자가 더 좋네요. ㅋㅋ

 

 

 

여기서 주목! 기본 튜토리얼을 꼭 완료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초반을 수월하게 플레이 하게 해줄 소환수 두 마리를 맏을 수 있고, 10,000골드도 덤으로 주기 때문이지요.

 

 

 

 

 

튜토리얼 해볼까요?

 

아래는 튜토리얼 화면입지요. 기본적으로 땅을 터치하면 그곳으로 이동하고, 적을 터치하면 전투를 벌입니다. 그리고 마법을 주 무기로 사용하지요. 왠지 화면 느낌이 친숙하네요. 아아... 드래곤네스트가 생각나네요. 물론 화질이나 구성면은 그 정도가 안되지만.... ^ ^

 

 

 

 

 

 

여기서 3성 군악대 판다를 영입? 또는 받을 수 있습니다. ^^ 판다 한 마리 길러보세요.

 

 

 

 

 

기본적으로 게임은 탐험을 소재로 하는데, 탐험 입장을 누르면.....

 

 

 

 

 

모험지역 탐험하기

 

 

단계별로 나뉘어져 있어요. 물론 모험지역과 별도로 던전이라는 영역도 있지요.

모험 지역에는 발견, 미숙, 숙련, 정복이라는 단계들이 있는데, 저는 첫지역 정복하니까 던전이 열리더군요.

 

 

 

 

탐험 지역을 선택하고 나서 입장을 누르면 추천 속성이나 소환수를 바꿀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도움을 주는 아이템도 구매할 수 있지요. 이제 탐험 입장을 터치하면.....

 

 

 

 

탐험지역에 들어와서 자동전투를 누르면 자동으로 알아서 보스까지 이동합니다. 물론 전투를 벌이면서. 요건 몬스터길들이기랑 같아요.

 

 

 

연약한 보스 한마리 쓰다듬어 주고 얼른 다음 판으로 가야지요. ㅎㅎ 쪽쩨비 녀석!!!

 

 

 

 

 

 

던전에 들어가보기! 

 

 

모험지역을 클리어하면 일정 확률로 던전이 열리는데, 한 2시간 정도 열리네요. 보기보다 자주 열리는 것 같았어요.

 

 

 

처음으로 마딱드린 던전, 일반던전이네요. ㅎㅎ 불타는 나무골렘인데....당황해서 처음에 우찌할 바를 몰라서 죽었다는....쩝.... 이런...

 

 

 

샤샤샥 옆으로 피하고 다녀야 하는데 무턱대고 덤볐습죠.... 레벨도 얼마안되는 녀석 가지고...ㅎㅎ

 

 

 

 

역시 던전에서 보상은 괜찮은것들이 많이 나오네요.

 

 

 

 

친굴아 대전하기 / 4대 4 PVP?

 

 

 

 

그리고 4:4 pvp도 있습니다. 다양한 전투를 즐길 수 있지요. 친구나, 다른 랜덤의 유저들과 대전을 펼칠 수 있지요.

 

 

상점 이용하기

 

 

상점에서 소환수를 뽑거나 캐릭터를 사거나, 의상을 사거나, 반지나 골드, 보석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다이아몬드라는 보석과 골드가 들겠죠. 현질을 유도하는건 어쩔 수 없는 기업들의 운명입니다.

 

 

 

여하튼 가시껍질 부기라는 2성짜리 공짜로 주는 군요. 냠냠....잘먹겠습니다.

 

 

 

 

 

친구 소환수 데려가기 

 

 

시작 전에 친구 소환수 데려가는 것도 비슷하지요. 몬길이랑....

 

 

 

 

 

 

친구의 소환수는 30초 정도 활용 가능하고, 보통 보스를 만나면 씁니다.

 

 

 

 

 

 

 

 

초보자에게 드리는 공략을 위한 팁!

 

 

다함께 던전왕을 시작하시는 초보분들을 위해 공략 팁을 드리자면

 

소환수를 세트별로 모을 수 있어요. 세트가 완성되면 특정한 능력들이 활성화 됩니다.

 

 

 

 

 

속성과 특성을 활용해야죠!

 

불, 물, 자연, 빛, 어둠의 다섯가지 속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공격형, 방어형, 치유형, 지원형 등의 네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어요.

 

 

 

육성방법은 세가지!


성장, 강화, 진화로 소환수를 성장시킬 수 있어요.

 

1) 성장은 다른 소환수를 재료로 하기 때문에 속성에 관계없이 최고 30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지요.

2) 강화는 강화석과 골드가 필요해요.

3) 진화는 소환수가 30레벨에 5강화가 되면 할 수 있답니다.

 

 

각 던전들은 속성이 뚜렷해 반대되는 소환수로 돌파를 노려야 쉬운 공략이 가능해집니다.

 

 

의상 활용하기!

 

그래서 의상 역시 그런 속성을 지니고 있는 유용한 무기이지요.

 

 

 

 
그래서  던전에 반대되는 속성 의상을 착용하고 소환수까지 맞춘다면 수월한 게임 플레이를 이어 갈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은 기본적으로 지급해 주는 불꽃 마법의상입니다. 불속성이지요.

 

 

소환수 강화와 진화 그리고 성장 시스템

 

 

 

 

 

 

 

 

 

 

Mission Possible! 미션 활용하기!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미션이라는 시스템이죠. 미션을 통해서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일일미션과 진행미션, 그리고 이벤트 미션이 있으니 매일 확인하고 공략해준다면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다함께 던전왕을 리뷰해봤는데요. 설명하고 리뷰하려니 한참 걸렸네요. 몬스터 길들이기의 후속작이라서 그런지 더욱 알차고 재밌게 돌안온 게임이었던것 같아요. 그리고 현질만 살짝 안한다면 좋겠는데.... 라는 느낌은 여전히 있지만, ㅎㅎ 다들 나름의 공략법을 개발해서 키워나가실거라 예상됩니다.

 

예전에 몬스터 길들이기도 매크로를 이용해서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꽤 되던데, 아무래도 던전왕도 매크로 플레이어들이 생길거라 예상됩니다. 모비즌과 매크로를 이용하여 자동전투모드로 사냥을 다니는 사람들 ^ ^ 아무래도 요것도 나름대로의 공략 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매크로는 네이버 검색하시면 프로그램 구하실 수 있고, 모비즌 역시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컴퓨터 화면에 띄워 줄 수 있지요. 터치도 마우스로 할 수 있고요. 여기에다가 매크로를 실행시켜서 마우스를 자동으로 일정 시간동안 움직이게 하는 것만 있으면....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