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정보/성경자료

필수 구약 암송 70구절

by reviewer_life 2014. 3. 4.
반응형

【 구 암송 구절

* 전체 문제의 10% 다음에 제시된 성경 구절 중에서 암송 관련 문제로 출제됨. *

 

 

1

창세기 3:15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머리를 상하게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것이니라 하시고

2

창세기 12:1-2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 내가 네게 지시할

땅으로 가라 내가 너로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이름을 창대케 하리니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

3

창세기 45:7-8

하나님이 구원으로 당신들의 생명을 보존하고 당신들의 후손을 세상에 두시려고 나를 당신들

앞서 보내셨나니 그런즉 나를 이리로 보낸 자는 당신들이 아니요 하나님이시라 하나님이 나로

바로의 아비를 삼으시며 집의 주를 삼으시며 애굽 땅의 치리자를 삼으셨나이다

4

창세기 49:10

홀이 유다를 떠나지 아니하며 치리자의 지팡이가 사이에서 떠나지 아니하시기를 실로가

오시기까지 미치리니 그에게 모든 백성이 복종하리로다

5

출애굽기 3:14

하나님이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스스로 있는 자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

6

출애굽기 19:5-6

세계가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말을 듣고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열국 중에서

소유가 되겠고 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너는 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할찌니라

7

출애굽기 25:21-22

속죄소를 위에 얹고 내가 네게 증거판을 속에 넣으라 거기서 내가 너와 만나고

속죄소 증거궤 위에 있는 그룹 사이에서 내가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네게 명할

모든 일을 네게 이르리라

8

출애굽기 34:6

여호와께서 그의 앞으로 지나시며 반포하시되 여호와로라 여호와로라 자비롭고 은혜롭고

노하기를 더디하고 인자와 진실이 많은 하나님이로라

9

레위기 16:29-30

너희는 영원히 규례를 지킬지니라 칠월 십일에 너희는 스스로 괴롭게 하고

아무 일도 하지 말되 본토인이든지 너희 중에 우거하는 객이든지 그리하라 날에 너희를

위하여 속죄하여 너희로 정결케 하리니 너희 모든 죄에서 너희가 여호와 앞에 정결하리라

10

레위기 25:4-5

년에는 땅으로 쉬어 안식하게 할찌니 여호와께 대한 안식이라 너는 밭에 파종하거나

포도원을 다스리지 말며 너의 곡물의 스스로 것을 거두지 말고 다스리지 아니한 포도나무의

맺은 열매를 거두지 말라 이는 땅의 안식년임이니라

11

레위기 25:10

오십 년을 거룩하게 하여 전국 거민에게 자유를 공포하라 해는 너희에게 희년이니

너희는 각각 기업으로 돌아가며 각각 가족에게로 돌아갈찌며

12

민수기 6:24-26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얼굴로 네게 비취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찌니라 하라

13

민수기 10:35-36

궤가 떠날 때에는 모세가 가로되 여호와여 일어나사 주의 대적들을 흩으시고 주를 미워하는

자로 주의 앞에서 도망하게 하소서 하였고 궤가 때에는 가로되 여호와여 이스라엘

천만인에게로 돌아오소서 하였더라

14

민수기 24:17

내가 그를 보아도 때의 일이 아니며 내가 그를 바라보아도 가까운 일이 아니로다 별이

야곱에게서 나오며 홀이 이스라엘에게서 일어나서 모압을 이편에서 저편까지 쳐서 파하고

소동하는 자식들을 멸하리로다

15

신명기 6:4-5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하나인 여호와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16

신명기 9:5

네가 가서 땅을 얻음은 너의 의로움을 인함도 아니며 마음이 정직함을 인함도 아니요

민족들의 악함을 인하여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들을 앞에서 쫓아내심이라 여호와께서

이같이 하심은 열조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하신 맹세를 이루려 하심이니라

17

신명기 12:11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자기 이름을 두시려고 곳을 택하실 곳으로 나의 명하는

것을 모두 가지고 갈찌니 너희 번제와 너희 희생과 너희 십일조와 너희 손의 거제와 너희가

여호와께 서원하는 모든 아름다운 서원물을 가져가고

18

신명기 18:18

내가 그들의 형제 중에 너와 같은 선지자 하나를 그들을 위하여 일으키고 말을 입에

두리니 내가 그에게 명하는 것을 그가 무리에게 고하리라

 

19

여호수아 1:7

오직 너는 마음을 강하게 하고 극히 담대히 하여 나의 모세가 네게 명한 율법을 지켜

행하고 좌로 우로나 치우치지 말라 그리하면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리니

20

여호수아 5:9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내가 오늘날 애굽의 수치를 너희에게서 굴러가게 하였다

하셨으므로 이름을 오늘까지 길갈이라 하느니라

21

여호수아 24:15

만일 여호와를 섬기는 것이 너희에게 좋지 않게 보이거든 너희 열조가 저편에서 섬기던

신이든지 너희의 거하는 아모리 사람의 신이든지 너희 섬길 자를 오늘날 택하라 오직

나와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

22

사사기 2:2-3

너희는 거민과 언약을 세우지 말며 그들의 단을 헐라 하였거늘 너희가 목소리를

청종치 아니하였도다 그리함은 어찜이뇨 그러므로 내가 말하기를 내가 그들을 너희 앞에서

쫓아내지 아니하리니 그들이 너희 옆구리에 가시가 것이며 그들의 신들이 너희에게 올무가

되리라 하였노라

23

사사기 21:25

때에 이스라엘에 왕이 없으므로 사람이 각각 소견에 옳은 대로 행하였더라

24

룻기 1:16

룻이 가로되 나로 어머니를 떠나며 어머니를 따르지 말고 돌아가라 강권하지 마옵소서

어머니께서 가시는 곳에 나도 가고 어머니께서 유숙하시는 곳에서 나도 유숙하겠나이다

어머니의 백성이 나의 백성이 되고 어머니의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되시리니

25

사무엘상 2:10

여호와를 대적하는 자는 산산이 깨어질 것이라 하늘 우뢰로 그들을 치시리로다 여호와께서

끝까지 심판을 베푸시고 자기 왕에게 힘을 주시며 자기의 기름 부음을 받은 자의 뿔을

높이시리로다 하니라

26

사무엘상 17:45

다윗이 블레셋 사람에게 이르되 너는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내게 오거니와 나는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가노라

27

사무엘하 7:19

여호와여 주께서 이것을 오히려 적게 여기시고 종의 집에 영구히 이를 일을 말씀하실

아니라 여호와여 인간의 규례대로 하셨나이다

28

사무엘하 24:18-19

날에 갓이 다윗에게 이르러 고하되 올라가서 여부스 사람 아라우나의 타작마당에서 여호와를

위하여 단을 쌓으소서 하매 다윗이 여호와의 명하신 갓의 말대로 올라가니라

29

열왕기상 5:5

여호와께서 부친 다윗에게 하신 말씀에 내가 너를 이어 위에 오르게 아들 그가

이름을 위하여 전을 건축하리라 하신대로 내가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위하여 전을

건축하려 하오니

30

열왕기상 8:10-11

제사장이 성소에서 나올 때에 구름이 여호와의 전에 가득하매 제사장이 구름으로 인하여

능히 서서 섬기지 못하였으니 이는 여호와의 영광이 여호와의 전에 가득함이었더라

31

열왕기상 18:36

저녁 소제 드릴 때에 이르러 선지자 엘리야가 나아가서 말하되 아브라함과 이삭과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여 주께서 이스라엘 중에서 하나님이 되심과 내가 주의 종이 됨과 내가 주의

말씀대로 모든 일을 행하는 것을 오늘날 알게 하옵소서

32

열왕기하 8:19

여호와께서 다윗을 위하여 유다 멸하기를 즐겨 하지 아니하셨으니 이는 저와

자손에게 항상 등불을 주겠다고 허하셨음이더라

33

열왕기하 24:3-4

일이 유다에 임함은 여호와의 명하신 바로 저희를 자기 앞에서 물리치고자 하심이니

이는 므낫세의 지은 모든 죄로 인함이며 저가 무죄한 자의 피를 흘려 피로 예루살렘에

가득하게 하였음이라 여호와께서 사하시기를 즐겨하지 아니하시니라

34

역대상 22:10

저가 이름을 위하여 전을 건축할지라 저는 아들이 되고 나는 저의 아비가 되어

나라 위를 이스라엘 위에 굳게 세워 영원까지 이르게 하리라 하셨나니

35

역대상 29:17

나의 하나님이여 주께서 마음을 감찰하시고 정직을 기뻐하시는 내가 아나이다

내가 정직한 마음으로 모든 것을 즐거이 드렸사오며 이제 내가 여기 있는 주의 백성이

주께 즐거이 드리는 것을 보오니 심히 기쁘도소이다

36

역대하 13:5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께서 소금 언약으로 이스라엘 나라를 영원히 다윗과 자손에게

주신 것을 너희가 것이 아니냐

37

역대하 36:21

이에 토지가 황무하여 안식년을 누림같이 안식하여 칠십 년을 지내었으니 여호와께서

예레미야의 입으로 하신 말씀이 응하였더라

 

38

에스라 3:12-13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과 족장들 중에 여러 노인은 성전을 보았던 고로 이제 지대

놓임을 보고 대성통곡 하며 여러 사람은 기뻐하여 즐거이 부르니 백성의 크게 외치는 소리가

멀리 들리므로 즐거이 부르는 소리와 통곡하는 소리를 백성들이 분변치 못하였느니라

39

느헤미야 8:9

백성이 율법의 말씀을 듣고 우는지라 총독 느헤미야와 제사장 학사 에스라와 백성을

가르치는 레위 사람들이 모든 백성에게 이르기를 오늘은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성일이니

슬퍼하지 말며 울지 말라 하고

40

에스더 4:14

때에 네가 만일 잠잠하여 말이 없으면 유다인은 다른 데로 말미암아 놓임과 구원을

얻으려니와 너와 아비 집은 멸망하리라 네가 왕후의 위를 얻은 것이 때를 위함이 아닌지

누가 아느냐

41

욥기 19:25-26

내가 알기에는 나의 구속자가 살아 계시니 후일에 그가 위에 서실 것이라 나의 가죽,

이것이 썩은 후에 내가 육체 밖에서 하나님을 보리라

42

욥기 38:4,8

내가 땅의 기초를 놓을 때에 네가 어디 있었느냐 네가 깨달아 알았거든 말할찌니라

8 바닷물이 태에서 나옴같이 넘쳐 흐를 때에 문으로 그것을 막은 자가 누구냐

43

시편 2:7

내가 영을 전하노라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너는 아들이라 오늘날 내가 너를 낳았도다

44

시편 14:1-3

어리석은 자는 마음에 이르기를 하나님이 없다 하도다 저희는 부패하고 소행이 가증하여

선을 행하는 자가 없도다 여호와께서 하늘에서 인생을 굽어 살피사 지각이 있어 하나님을

찾는 자가 있는가 보려하신즉 치우쳤으며 함께 더러운 자가 되고 선을 행하는 자가 없으니

하나도 없도다

45

시편 110:1,4

여호와께서 주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원수로 발등상 되게 하기까지 너는 우편에

앉으라 하셨도다

4 여호와는 맹세하고 변치 아니하시리라 이르시기를 너는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아 영원한 제사장이라 하셨도다

46

잠언 1:7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어늘 미련한 자는 지혜와 훈계를 멸시하느니라

47

잠언 11:30

의인의 열매는 생명나무라 지혜로운 자는 사람을 얻느니라

48

전도서 11:9

청년이여 어린 때를 즐거워하며 청년의 날을 마음에 기뻐하여 마음에 원하는 길과

눈이 보는대로 좇아 행하라 그러나 하나님이 모든 일로 인하여 너를 심판하실 알라

49

전도서 12:13

일의 결국을 들었으니 하나님을 경외하고 명령을 지킬찌어다 이것이 사람의 본분이니라

50

아가서 5:7-8

성중에서 행순하는 자들이 나를 만나매 나를 쳐서 상하게 하였고 성벽을 파수하는 자들이 나의

웃옷을 벗겨 취하였구나 예루살렘 여자들아 너희에게 내가 부탁한다 너희가 나의 사랑하는 자를

만나거든 내가 사랑하므로 병이 났다고 하려무나

51

이사야 9:6

이는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되었는데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것임이라

52

이사야 53:12

이러므로 내가 그로 존귀한 자와 함께 분깃을 얻게 하며 강한 자와 함께 탈취한 것을 나누게

하리니 이는 그가 자기 영혼을 버려 사망에 이르게 하며 범죄자 하나로 헤아림을 입었음이라

그러나 실상은 그가 많은 사람의 죄를 지며 범죄자를 위하여 기도하였느니라 하시니라

53

이사야 61:1-2

여호와의 신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며 여호와의 은혜의 해와 우리 하나님의 신원의 날을

전파하여 모든 슬픈 자를 위로하되

54

예레미야 29:10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바벨론에서 칠십 년이 차면 내가 너희를 권고하고 나의 선한 말을

너희에게 실행하여 너희를 이곳으로 돌아오게 하리라

55

예레미야 31:33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나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백성이

것이라

57

에스겔 36:26-27

영을 너희 속에 두고 마음을 너희에게 주되 너희 육신에서 굳은 마음을 제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것이며 신을 너희 속에 두어 너희로 율례를 행하게 하리니

너희가 규례를 지켜 행할찌라

58

다니엘 7:13-14

내가 이상 중에 보았는데 인자 같은 이가 하늘 구름을 타고 와서 옛적부터 항상

계신 자에게 나아와 앞에 인도되매 그에게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주고 모든 백성과 나라들과

방언하는 자로 그를 섬기게 하였으니 권세는 영원한 권세라 옮기지 아니할 것이요

나라는 폐하지 아니할 것이니라

59

다니엘 9:24

백성과 거룩한 성을 위하여 칠십 이레로 기한을 정하였나니 허물이 마치며 죄가 끝나며

죄악이 영속되며 영원한 의가 드러나며 이상과 예언이 응하며 지극히 거룩한 자가

기름 부음을 받으리라

60

호세아 6:1

오라 우리가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여호와께서 우리를 찢으셨으나 도로 낫게 하실 것이요

우리를 치셨으나 싸매어 주실 것임이라

61

요엘 2:28-29

후에 내가 신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것이며 때에 내가 신으로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것이며

62

아모서 5:18

있을찐저 여호와의 날을 사모하는 자여 너희가 어찌하여 여호와의 날을 사모하느뇨

날은 어두움이 빛이 아니라

63

오바댜 1:3-4

바위 틈에 거하며 높은 곳에 사는 자여 네가 중심에 이르기를 누가 능히 나를

땅에 끌어내리겠느냐 하니 너의 중심의 교만이 너를 속였도다 네가 독수리처럼 높이 오르며

사이에 깃들일지라도 내가 거기서 너를 끌어내리리라 여호와가 말하였느니라

64

요나 4:10-11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네가 수고도 아니하였고 배양도 아니하였고 하룻밤에 났다가 하룻밤에

망한 박넝쿨을 네가 아꼈거든 하물며 성읍, 니느웨에는 좌우를 분변치 못하는 자가

십이만여 명이요 육축도 많이 있나니 내가 아끼는 것이 어찌 합당치 아니하냐

65

미가 5:2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찌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에니라

66

하박국 2:4

보라 그의 마음은 교만하며 그의 속에서 정직하지 못하니라 그러나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67

스바냐 1:14-16

여호와의 날이 가깝도다 가깝고도 심히 빠르도다 여호와의 날의 소리로다 용사가 거기서

심히 애곡하는도다 날은 분노의 날이요 환난과 고통의 날이요 황무와 패괴의 날이요 캄캄하고

어두운 날이요 구름과 흑암의 날이요 나팔을 불어 경고하며 견고한 성읍을 치며 높은 망대를

치는 날이로다

68

학개 2:6-7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조금 있으면 내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육지를 진동시킬 것이요

또한 만국을 진동시킬 것이며 만국의 보배가 이르리니 내가 영광으로 전에 충만케 하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69

스가랴 9:9

시온의 딸아 크게 기뻐할찌어다 예루살렘의 딸아 즐거이 부를찌어다 보라 왕이 네게 임하나니

그는 공의로우며 구원을 베풀며 겸손하여서 나귀를 타나니 나귀의 작은 나귀새끼니라

70

말라기 3:1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보라 내가 사자를 보내리니 그가 앞에서 길을 예비할 것이요

너희의 구하는 주가 홀연히 전에 임하리니 너희의 사모하는 언약의 사자가

임할 것이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