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고기키우기

하프문 베타 유어 구입해봤어요! 오페크(흰색) 하프문 베타 정말 이쁩니다!

by reviewer_life 2016.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블로그입니다. 


또 오랜만에 수조 근황을 올리게 되네요. ^^ 지난 1월에 오페크 하프문 3마리 유어를 매직 아쿠아에서 구입하고 택배로 받은 후 지금까지 별탈 없이 잘 크고 있어서 이렇게 올립니다. 사실 베일베타 아이들은 몇 번 길러봤는데, 하프문은 처음 접해보는거라 걱정이 많았는데, 성격도 괜찮고, 합사해도 무리 없을 정도로 잘지내고 있습니다. 





옆에 있는 녀석은 알비노 코리도라스 입니다. 오페크 하프문 베타 유어라서 알비노 코리랑 몸집이 비슷하네요. 사실 풍선몰리 성어보다 약간 작아서 몰리를 피해다닙니다. 몰리가 자반 어항의 대빵이 되었네요. ㅎㅎ 가까이 다가가면 몰리가 쪼으려고 하는걸 몇번씩 봤거든요. 하프문 아이들이 잘 피해다니네요. 





하프문 베타 유어 3마리를 구입했는데(3마리 세트로 판매하네요.) 다행히 한마리는 숫놈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지느러미 크기가 비슷했지만 한달이 지난 지금은 확실히 수컷의 지느러미가 화려하게 자라네요. 역시 하프문!!





다른 아이들과 합사를 해도 아직은 이렇다할 피해는 없네요. 새우도 몇 마리 있는데(야마토, 체리, 노랭이, 레드루리) 아직 다들 살아 있는걸 보면 베타 녀석들은 새우에 별 관심이 없어 보입니다. (어쩌면 하프문이 제일 온순할지도 모르죠....) 





지느러미를 열심히 펼친 수컷의 화려한 모습! 암컷 2마리가 같이 있기 때문에 암컷에 반응해서 지느러미를 플레어링합니다. 매일 거울 대줄 필요 없네요. ^^ 암컷들은 잘 피해 다닙니다. 수초가 빽빽해서 수컷이 끝까지 쫓거나 그러질 않네요. 아마도 동배에서 태어난 아이들을 판매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동배에서 태어난 아이들이 덜 싸운다고 들었거든요. 





암컷들 두마리를 겨우 포착해서 사진 찍어 봤습니다. 중간에 있는게 숫놈 베타예요. 저렇게 쏘아 보면서 암컷들을 쫓아다닙니다. 아무래도 영역을 지키려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이겠죠. 수조에는 구피, 미키마우스 플레티, 오토싱, 풍선몰리, 네온테트라가 같이 살고 있고, 다른 녀석들도 별 피해없이 합사중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성어가 되면 어떻게 변할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예의주시는 하지만 이렇게 계속 합사해서 기른다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 자반이라 어느 정도 공간이 있기에 가능한것 같기도 합니다. 다만 수조가 더 크면 좋겠다는 생각도 드는데.... 집에 더 큰 수조를 가져오면 아마 혼나겠지요. ㅎㅎ 








베타를 시도하시는 분들, 기왕이면 베일베타 보다 하프문으로, 또 하프문 중에서 오페크 쪽으로 길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후기 글을 남겨봅니다. ^^ 또한 가격을 생각하면 성어 보다 유어를 길러보시면 크는 맛도 있고, 약간의 합사(?)도 할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아요. 





베타 유어 구하는 방법은 네이버 물생활 카페 같은 곳에서 분양글을 찾아보거나 저 처럼 온라인 수족관 사이트를 뒤져보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요. ^^ 작아서 예쁘기도 하고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께요! 즐거운 하루! 즐거운 물생활 되세요~! 



반응형